[국제경영] 초코파이 러시아 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29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NDEX
I. 서론
A. 주제선정동기
B. 기업소개
ⅰ. 오리온제과 소개
ⅱ. 초코파이소개
ⅲ. 해외진출현황

II. 본론
A. 러시아 진출배경
ⅰ. 진출배경
B. SWOT분석
C. 러시아 환경분석
ⅰ. 기후요인
ⅱ. 문화적요인
ⅲ. 법적요인
D. 진출과정 및 마케팅 전략
ⅰ. 진출과정
ⅱ. 마케팅 전략 (4Ps)
- Product
- Place
- Price
- Promotion
ⅲ. 표준화전략 현지화전략
ⅳ. 차별화전략
E. 러시아 시장 진출 성공요인분석

III.결론

IV. 참고문헌

본문내용
A. 주제선정동기

국내시장에서 오랫동안 ‘국민과자’ 로 사랑받아온 오리온 초코파이는 한정적인 국내시장의 한계를 인식하고 이미 80년대부터 해외시장으로 적극적인 진출을 도모하여 이제 ‘세계인의 과자’로 거듭나고 있다. 지름 7㎝, 두께 2.3㎝, 무게 35g의 작은 거인이 중국 대륙과 시베리아 벌판을 넘어 코카콜라에 버금가는 글로벌 브랜드를 향해 나아가고 있다. 중국, 러시아 등 여러 나라에서 오리온 초코파이의 위상은 맥도날드의 빅맥 지수와 마찬가지로 세계 각국의 물가를 반영하는 초코파이 지수로 사용될 만큼 높아졌다.
이에 우리는 국제경영론 수업과 더불어 글로벌마케팅에 대한 감각을 배울 수 있는 사례로 오리온 제과 초코파이의 해외시장진출을 적합하다고 생각하여 선정하게 되었다.


B. 기업소개
ⅰ. 오리온제과 소개
< 연혁 >
1) 1950년대
창업기 “ 제과업계의 큰 별 , 오리온의 등장”
■ 국내 2위의 제과업체인 풍국제과 인수 ( 1956.6.15 )
참고문헌
초코파이홈페이지 http://www.chocopie.co.kr

오리온 제과 홈페이지/ http://www.orionworld.com

초코파이 네이버 공식 까페

머니투데이 경제뉴스 <[코리아프리미엄]초코파이 '情' 동토를 녹이다> 김지산 기자2006.06.16 14:19

조선닷컴 <'코리아 버거' 러시아를 점령하다> 모스크바=정병선특파원 2006.08.25 14:18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 러시아 대사관 홈페이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와 글로벌마켓 기업의 글로벌 경영 전략
  • 러시아공장직원들의 능률 향상 글로벌 경영전략 성공사례 - 초코파이 해외 진출타국의 문화를 마케팅에 적극 반영,현지 브랜드로 인식하도록 함글로벌 경영전략 성공사례 - 진로소주 해외 진출세계화를 위한 현지화글로벌 경영전략 성공사례 – 맥도날드 인도 진출세계화를 위한 현지화글로벌 경영전략 성공사례 – 맥도날드 인도 진출세계화를 위한 현지화글로벌 경영전략 성공사례 – 유니클로 한국 진출‘Basic’을 중심으로 한 국제화 전

  • [글로벌경영]글로벌기업의 현지화전략 사례
  • REPORT《글로벌 기업의 현지화 전략》≪목차≫1. 서론(경영의 국제화) 1 page2. 본론 1 page2-1. 동양제과의 오리온 초코파이 1 page(1) 처음의 초코파이 1 page(2) 83년 초코파이 매출 급감 2 page1 원인 2 page2 성공요인

  • [국제경영]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글로벌 가격 전략(오리온 러시아 진출과 한국의 반덤핑 사례)
  • 자료글로벌 마케팅, 문준연, 2006.06.25최근 중국의 반덤핑 현황 및 시사점, 대외경제정책연구소 , 2009.08.04오리온 러시아 진출 성공기, 매경economy, 2005.04.26한국 자동차산업 왜 강한가, 매경economy, 2005.09.07한국, 반덤핑 피제소 2위국-수입규제 대상국, 한겨례신문, 2005.06.02현대 기아차 왜 강한가(글로벌 빅5성과), 뉴시스아이즈, 2009.08.31인터뷰-주병식 오리온 해외담당 부사장, 매경economy, 2005.04.26개도국들 한국에 잇단 러브콜, 중앙일보, 2010.03.31LOGO

  • [국제경영]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글로벌 가격 전략(오리온 러시아 진출과 한국의 반덤핑 사례)
  • 러시아에 선 국민브랜드로 자리 잡았다.러시아의 대형 할인점에서 오리온 초코파이는 최고 인기 제품이다. 리서치 기관인 AC닐슨러시아에 따르면 오리온 초코파이의 파이류 시장 점유율은 60%가 넘는다. 모스크바에서 매월 판매되는 객수만 10만박스. 연 환산 금액만 3500만 달러가 넘는다. ■1. 시베리아서 모스크바로■ 오리온이 러시아에 본격적으로 진출한 때는 지난 93년. 담철곤 오리온그룹 회 장(당시 동양그룹 부회장)이 본격적으로 세계화전략을

  • [국제경영]오리온초코파이 중국시장과 러시아시장 진출전략
  • 제과류의 성공적 해외시장진출 :오리온 초코파이Abstract주)오리온 수출의 역사는 30여 년 전인 1970년대 중반, 이란을 중심으로 한 중동지역의 껌 수출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5매의 껌이 들어있다고 해서 5매껌이라 불린 계피, 커피, 박하, 레몬향을 첨가한 껌들이 주종을 이루었으며, 이 껌들은 지금도 중동 및 중국 등지에 수출되고 있습니다. 중동을 중심으로 한 껌 수출은 90년대 초반 초코파이 수출의 본격적인 추진 전까지 (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