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사] 국내여행객의 감소와 해외여행의 증가에 따른 원인과 해결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29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국내여행의 실태
2. 해외여행의 실태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소득의 증대와 여가시간이 길어짐에 따라 날로 관광을 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추세이다. 그에 따라 여행업도 점점 활발해 지고 있는데, 통신과 교통의 발달로 점차 해외여행이 늘어남에 따라 그에 관한 문제도 점점 심각해지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왕이면 국내보단 해외로 나가는 사람이 더 많아지고, 심지어는 국내여행에 대한 이미지 악화와 무조건적인 해외여행을 선호하는 경향까지 보이고 있다. 국내여행객의 감소와 해외여행의 증가에 따른 원인과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Ⅱ. 본론

1. 국내여행의 실태
한국관광공사(사장 직무대행 강광호)는 지난 상반기동안 우리나라 국민 13,482명을 대상으로 국내 여행실태 조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발표했다.

1)관광객 동향
우리나라 만 15세 이상 국민은 2007년 상반기 1인당 평균 3.97회(+11.8%, 이하 2006년 상반기 대비)의 여행을 했으며, 평균 여행 일수는 5.93일(+19.3%)로 2006년 상반기보다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으나, 여행경험률은 81.6%(2005년 상반기 84.1%, 2006년 상반기 82.5%)로 2005년 이후 계속 감소하는 추세를 보여, 사회 전반적인 양극화의 확대가 여행 동향에도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나타났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과경영] 제주항공의 마케팅 사례 분석
  • 여행자 수요 증가꾸준한 경제 성장과 더불어 국민들의 소득이 증가 되었고 소비의 수준이 향상되고 있다. 그 결과 국민들이 여가에도 눈을 돌려 대표적인 여가 생활인 여행에 대한 관심이 증폭되고 있다. 또한 주 5일제 이 후에 소비 수준 뿐만 아니라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시간이 증가하여 여행 횟수가 증가하고 있고, 특히 국내 해외 여행객의 수는 해마다 급증하고 있는 추세이다. 1.1.2 정부의 규제완화건설교통부는 국내선을 2년간 운항한 항공사에

  • [경영전략] 아시아나 항공의 성장전략
  • 여행객의 감소세를 보이지 않았다. 오히려 해외 여행 수요는 주 5일제 도입으로 인해 증가하고 있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국내 최대 여행사인 하나투어에 따르면 작년 해외 출국자 수는 전년보다 25%, 올해도 작년보다 16%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또한 IT 산업의 호황으로 인한 IT 수출 물량의 지속적인 성장은 항공화물 수출을 증가시켜 왔다. 신규 진입 항공사들은 위협적인가? 1988년 아시아나 항공이 설립되면서 대한민국의 항공시장은 복수 항공체제

  • 하나투어의 하드블록에 따른 여행업계의 동향 및 영향 분석,하드블록,하드블록의의,하드블록특징,하드블록기능,여행업계의동향,여햅업계동향
  • 해결방안이 무엇이 있는지 연구하는데 목적이 있다. 2. 연구 방법이 연구를 수행하기 위해서는 이론적 접근을 위한 문헌연구와 실증조사 연구 등 두 가지 방법을 사용 할 계획이다. 첫째, 이 연구의 이론적 배경은 하드블록에 대한 관광 관련 서적, 신문, 인터넷, 뉴스, 정기간행물 등을 참조하였고 이에 관련되어 발표된 기존의 국내외 논문 자료 등의 문헌 연구를 통해 고찰하였다. 둘째, 이 연구의 실증적 조사 연구는 하드블록에 따른 여행업계의 개

  • 항공사경영론,저가항공사,LCC,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해외를 나갈 때에도 저가항공사를 이용하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사회간접자본에 기여되어 있는 기업이라 일반회사처럼 큰 이윤을 내지는 못 할 것이나 그래도 여러 나라을 취항하다보면 지금보다는 많은 이윤을 낼 수도 있다는 점이다. 또한 국내는 좌석이 지정좌석이 아닌 구역만 지정해주면 그 구역안에서는 아무데나 앉아도 된다. 하지만 이런 제도로 인해 비즈니스하는 사람들은 불만을 크게 내고 있다. 비즈니스맨들은 늦게타고 빨리 내려야 하

  • 하나투어,하나투어마케팅전략,하나투어마케팅,하나투어분석,하나투어기업분석,기업분석사례,마케팅사례
  • 따른 Follow-up 전략5. 내무 관계자와의 인터뷰Ⅲ. 결론 Ⅰ. 서론우리 조가 하나투어를 선정한 이유는 국내 홀세일(wholesale) 여행업체 중 그 규모와 인지도가 가장 큰 업체이며, 많은 여행상품과 다양한 서비스로 고객들을 만족시켜 주고 있는 한국의 대표적인 여행사이기 때문이다.하나투어는 1993년 10월 25일 설립되었다. 여행종합그룹으로의 성장을 표방한 하나투어는 2000년 11월 코스닥에 상장과 함께 2006년 11월에는 런던증권거래소에 상장을 하는 등 J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