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해보험] 손해보험 판매채널의 향후 발전 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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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국내 손해보험 판매채널의 동향
Ⅱ손해보험 해외 판매채널 동향
Ⅲ 국내 손해 보험 판매 채널 발전과정의 요인 분석
Ⅲ 손해보험 판매채널의 향후 전망
Ⅴ . 결 론
본문내용

♠ 손해보험 프로젝트 주제 : 손해보험 판매채널의 향후 발전 방향
Ⅰ국내 손해보험 판매채널의 동향
1. 개 념 : 판매채널 또는 마케팅 채널은 제품이나 서비스를 사용, 소비하도록 하는 과정에 연관된 상호의존적 조직의 집합. 판매채널은 제품과 서비스가 생산자로부터 소비자 및 최종사용자에게 옮겨가는 과정에 참여하는 모든 개인 및 회사를 지칭. 적소에 적당 수량과 품질 및 적정가격에 제품과 서비스를 공급하여 수요를 충족시킬 뿐 아니라 홍보활동을 통해 수요를 자극하는 기능을 수행한다.
2. 의 의 : 한 국가 안에서 그 국가 보험 산업의 생성, 발전 및 환경적 요인에 의해 계속적인 영향을 받아 형성된다. 따라서 특정 보험시장의 보험판매조직을 이해하려면 판매조직에 영향을 미치는 다른 여러 요인도 함께 고려해야 한다.3. 기 능 및 효 율 성 : 상품제조자인 보험기업과 수요자인 보험계약자를 연결하여 보험 상품의 유통기능을 수행한다. 보험판매조직의 종류가매우 다양하고, 같은 판매조직이라 하더라도 특정국가의 사회·문화적 환경과 보험 산업이 처한 시대적 상황, 보험제도의 발전단계 그리고 국가의 개입정도에 따라서 그 성격 및 활동범위가 달라지며, 판매조직별 활동상황도 해당 국가시장의 환경에 따라 전혀 다르기 때문에 어느 판매조직이 가장 효율적이라고 단정적으로 판단하기는 어렵다.
* 판매채널의 일반적인 8가지 기능
-거래를 기획하고 실행하는데 필요한 정보수집 -제품의 운송과 보관
-잠재고객의 탐색과 의사소통 -고객의 욕구와 능력에 맞는 오퍼의 설정 및 수정
-가격 및 기타 거래조건의 타결을 위한 협상 -오퍼에 대한 설득력 있는 의사소통기능
-매매자금의 융통 및 제공 -매매과정상의 위험 분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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