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g마켓, 지마켓 인터넷쇼핑몰 1위를 위한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29 / 2019.12.24
  • 4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회사소개
목적 및 필요성
마켓 플래이스의 이해
시장현황
5. 7P’ 분석
6. 경쟁사 분석
7. SWOT 분석
8.장점 및 문제점 분석
9.해결방안 및 시사점
본문내용
회사명: 인터파크 지마켓
대 표 이 사 : 구영배
설립일: 2000년 4월
상품거래 총액: 2224억원
매출액: 144억원(2004기준)
국내 전자 상거래분야 2위
2004년에는 거래총액 성장률 360%로 업계 최고를 기록
주간방문자수 700만명,페이지뷰 2억 1549만페이지 기록(2005년4월)
2004년 11월에는 미국 유수의 벤처 캐피탈인 Oak
Investment Partners로부터 투자유치에 성공
(G마켓 내부자료 및
2005년 6월 메트릭스 자료참조)



Goods Market - 모든 상품을 가장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사고 팔 수 있는 시장Good Market - 고객만족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시장Green Market - 생산된 재화의 낭비 없는 유통을 구현하는 친환경 시장Global Market - 전세계 상거래 네트워크의 중심에 서는 글로벌 시장


연구의 목적 및 필요성
○ 현재 인터넷 마켓 플래이스 시장이 급성장함에 따라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창립 후 내내 부동의 1위를 고수하고 있는 옥션에 도전하는 인터넷 마켓플래이스들이 속속들이 생겨나고 있으며 그중 G마켓의 도약은 단연 놀랍다.
현재 매출액 부분 2위 성장률 1위를 기록하고 있는 G마켓이지만 아직 1위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많은 취약점을 갖고 있다.

이에 우리 조에서는 G마켓이 옥션의 아성을 무너뜨리고 1위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현 시점에서의 문제점을 진단하고 그에 대한 대응 방안을 모색해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원론] G마켓과 옥션 비교 보고서
  • 인터넷 쇼핑몰 D&Shop이나 엠플 그렇듯 지마켓은 옥션은 저렴한 가격을 중심과 만족도는 높지 않고 그와 반대로 롯데닷컴은 높은 가격과 만족도를 통해 포지셔닝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인지도 면에서는 옥션의 1위이고 그다음은 지마켓은 옥션보다 인지도 면에서 부족하지만 편의성 면에서는 약간 우세한것을 나타나 있습니다.5. 마케팅 7P Mix(1)Product 다양한 상품 제공 -카테고리 별로 세세하게 나누어져 있으며, 생필품에서 고가제품까지 도서, 꽃

  • [인터넷마케팅] G마켓의 문제점 및 추구해야 할 전략적 방향
  • 인터넷 쇼핑몰, 인터넷 콘텐츠, 인터넷 경매 사이트)에서도 E-marketplace는 사업자가 자체 생산 또는 공급 받은 물품 및 콘텐츠들을 직접 판매하던 기존의 방식에서 벗어나 온라인이라는 가상공간 하에서 판매자와 구매자들을 맺어주는 ‘사이버장터’를 제공하고 판매자에게 수수료를 부담하게 하는 방식으로 수익을 창출함으로서 기존의 쇼핑몰과는 다른 혁신적인 모습을 보여준다.현재 E-marketplace시장에서 G마켓의 사례를 통해 G마켓이 어떻게 옥션의

  • 옥션, 이베이, 인터파크 온라인쇼핑몰의 성공경영전략완벽분석
  • 인터넷 쇼핑몰이라고 할 수 있다.이 기업들은 사업모델, 마케팅, 컨텐츠등 거의 모든 부분에서 유사점을 가진다. 특히 이베이의 옥션인수 이후 전반적인 사업전략도 유사해 지고 있다. 하지만 그렇다고 이 두 기업을 하나의 사업체로 보는 것은 무리가 따른다. 이 두 기업 사이에는 완연한 차이가 존재하기 때문이다.또한 인터파크는 최근 지마켓이라는 또 다른 마켓 플레이스를 조성하여 옥션의 매출성과를 위협하고 있다. 이제 이 세기업에 대해 알아

  • [경영학] 지마켓 G마켓 기업분석
  • 수익구조② 급성장한 매출액과 점유율 만큼 수익구조 개선 필요→ 기존의 고객은 유지, 신규 고객 창출 방안 모색→ G마켓만의 장점을 살린 전략으로 국내 시장 장악,확실한 수익구조 마련(저가정책, 전략적 제휴, 공격적 마케팅, 다양한 이벤트 등)2) 글로벌화① G마켓의 궁극적 기업 목표②비교적 취약한 구조의 안정화가 선결과제(단기간급성장)③비교적 변동이 심한 시장에 적응이 용이하도록 기업전반에 걸쳐 유기적인 시스템의 확립 필요

  • [기업사례] 옥션 vs G마켓(지마켓) 분석
  • 쇼핑몰 이용 증가 (4) 위협 (Threat) ▶ 지마켓의 등장과 GS이숍, CJ몰, 롯데닷컴 등 홈쇼핑업체와의 경쟁, 이들 대기업 홈쇼 핑업체의 오픈 마켓 진출 움직임▶ 후발 전자상거래 사이트의 난립 ▶ 인터넷 기업의 시장성의 둔화 가능성 ▶ 불량회원들에 대한 강력한 제재조치 강구 ▶ 후발 전자상거래업체와의 경쟁 불가피 ▶ 안티세력 증가(비싼 수수료, 신뢰성 부족, 운송비 고객부담 등) ▶ 직거래의 해결방안 미흡 ▶ 불성실한 회원들에 대한 강력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