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g마켓, 지마켓 인터넷쇼핑몰 1위를 위한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29 / 2019.12.24
- 4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회사소개
목적 및 필요성
마켓 플래이스의 이해
시장현황
5. 7P’ 분석
6. 경쟁사 분석
7. SWOT 분석
8.장점 및 문제점 분석
9.해결방안 및 시사점
- 본문내용
-
회사명: 인터파크 지마켓
대 표 이 사 : 구영배
설립일: 2000년 4월
상품거래 총액: 2224억원
매출액: 144억원(2004기준)
국내 전자 상거래분야 2위
2004년에는 거래총액 성장률 360%로 업계 최고를 기록
주간방문자수 700만명,페이지뷰 2억 1549만페이지 기록(2005년4월)
2004년 11월에는 미국 유수의 벤처 캐피탈인 Oak
Investment Partners로부터 투자유치에 성공
(G마켓 내부자료 및
2005년 6월 메트릭스 자료참조)
Goods Market - 모든 상품을 가장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사고 팔 수 있는 시장Good Market - 고객만족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시장Green Market - 생산된 재화의 낭비 없는 유통을 구현하는 친환경 시장Global Market - 전세계 상거래 네트워크의 중심에 서는 글로벌 시장
연구의 목적 및 필요성
○ 현재 인터넷 마켓 플래이스 시장이 급성장함에 따라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창립 후 내내 부동의 1위를 고수하고 있는 옥션에 도전하는 인터넷 마켓플래이스들이 속속들이 생겨나고 있으며 그중 G마켓의 도약은 단연 놀랍다.
현재 매출액 부분 2위 성장률 1위를 기록하고 있는 G마켓이지만 아직 1위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많은 취약점을 갖고 있다.
이에 우리 조에서는 G마켓이 옥션의 아성을 무너뜨리고 1위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현 시점에서의 문제점을 진단하고 그에 대한 대응 방안을 모색해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