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킬러 및 유통과 제조업체간 관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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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정의 및 배경
2.기업 사례 `분석
3.대형 유통 업체
4.제조업의 현황 및 문제점
5.자료 출처
본문내용
정의 및 배경
카테고리 킬러란?
특정 상품을 전문화 시켜
카테고리 내의 다양한
상품 구색을 갖춘 소매 업태
상품선택,
가격측면에
주안점
높은 브랜드
이미지 상품 취급
상품 깊이 중시

발생 배경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 변화
소비자 입장에서의
합리적인 유통 방식
품목 다양화의 실패(온라인)

해외의 카테고리 킬러
상품의 저가격 판매
<고 마진 유지>
교외에 창고 형 점포 설비
<임대료 절감>
철저한 상품 관리
<단 품 관리 철저>
서비스 상담 판매
<종업원 교육>
참고문헌
• 국회 도서관 자료실http://www.nanet.go.kr/)
• LG 경제 연구소(http://www.lgeri.com)
• 삼성 경제 연구소(http://www.seri.org/)
• 기은(기업은행)경제 연구소
<소매산업 동향 및 2007년 하반기 전망>
• 매일경제 이코노미
• 디지털 타임스(http://www.dt.co.kr)
• 한국경제뉴스(http://www.hankyung.com/)
• 중앙일보(http://www.joins.com/)
• 각 업체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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