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디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29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주제선정배경
디마케팅
사례분석
가설 및 가설의 검증
결론 및 시사점
참고문헌
본문내용
IMF와 경제적 위기
기업들의 선택과 집중전략 추구
소비자들의 다양하고 새로운 요구
DEMARKETING

디마케팅 – 디마케팅의 유형 1
일반적(General) demarketing
선택적(Selective) demarketing
외견상(Ostensible) demarketing
비고의적(Unintentional) demarketing

.
.
디마케팅 – 공익형 디마케팅
특정상품에 대해 정부가 규제할 가능성이 크거나
사회단체의 압력, 또는 불리하게 형성된 사회적 여론을
무마하기 위해 기업측에서 먼저 자발적으로 수요를 억제

즉, 공익에 부합하는 행위를 통해 기업 이미지를 제고
참고문헌
한국도박중독예방치유센터
강원랜드/맥도날드/네슬레 홈페이지
한국경제신문, 연합신문
디마케팅 – 저자 김민주
엠파스, 네이버 블로그
삼성경제 연구소 http:www.seri.org
휴넷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맥도날드 마케팅전략 분석및 맥도날드 기업 경영분석
  • 맥도날드마케팅전략< 목차 >Ⅰ. 보고서 개요1. 선정동기2. 맥도날드 회사연혁3. CEO 소개4. 이론적 마케팅Ⅱ. 맥도날드 마케팅전략과 기업분석1. 마케팅 전략1) 고객오디션 마케팅 : 빅맥송2) 모바일 SNS 마케팅3) 이미지 개선 마케팅4) 스포츠 마케팅5) 디 마케팅 : 프랑스 맥도날드6) 게릴라마케팅 : 헝가리 맥도날드 7) 키즈 마케팅8) 브랜드 네이밍 마케팅2. 핵심역량1) 기업 정신2) 다각화 전략(관련/비관련)3. 맥도날드의 경쟁우위1) 서비스의

  • [마케팅] 박카스와 비타500 경영전략 비교분석
  • 마케팅 믹스 비교분석 Ⅲ. 결론   - 박카스와 비타500이 서로 경쟁에서 이길수 있는 전략  - 마무리 및 질문마케팅원론1. 서론1. 선정사유 『비타 500 박카스 40년 아성 무너뜨리나』 자양강장제의 선발주자인 동아제약의 박카스와 여러 후발주자 중 가장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광동제약의 ‘비타500’의 전략을 비교분석 마케팅원론2. 제품개요 동아제약의 박카스 【 박카스의 역사 】 박카스 디(D)로 Upgrade2005년3월14일박카스 에프(F)로 변경

  • [마케팅원론] 컬러마케팅
  • 마케팅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마케팅 기법으로 접근이 용이함색상과 제품의 구매의 연관성에 대한 연구 컬러마케팅으로 결정컬러마케팅이란?컬러마케팅의 정의컬러마케팅의 변천컬러마케팅의 시대적 변천1920년 ‘파커사’가 내 놓은 빨간색 만년필이 효시1930년대 ‘제너럴모터스’가 컬러 색상을 자동차에 처음 도입1970년대 말 ‘여성의 시대’로 여성스럽고 우아한 디자인과 컬러1980년대 컬러 상품화의 전개시대로 70년대의 여성스럽고

  • 맥도날드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맥도날드 경영전략,마케팅사례분석과 맥도날드 문제점과 해결위한 마케팅방안 제언
  • 진행중이다. 맥도날드도 이런 경쟁업체들의 할인 행사에 대응하여 프로모션을 내놓아야한다. 맥도날드 쿠테타, 레이크록, 책과길맥도날드 그리고 맥도날드화, 조지리처, 시유시펴냄레이 크록, 이현정 옮김, 맥도날드 이야기, 문진, 임창희, 경영학원론, 학현사, 조지 리처, 김종덕 옯김, 맥도날드 그리고 맥도날드화, 시유시,폴 퍼셀라, 장세현 옮김, 맥도날드 사람들, 황소북스, 패스트푸드의 제국, Eric Schlosser, 김은령 역, 에코리브르

  • [마케팅] 소비시장의 양극화와 기업의 귀족마케팅 사례연구 및 성공전략
  • 디) 273. 부와 명예의 상징 메르세데스 벤츠 . 274. 가전의 명가 소니의 전략 . 285. 장인정신으로 만나는 피아제 . 29 Ⅵ. 국내기업의 귀족 마케팅 전략 연구 . 301. 고급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