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개발] 제2장 기업체의 인적자원개발 이론과 동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29 / 2019.12.24
- 2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조원소개
Ⅱ. 배 경
Ⅲ. 미국의 인적자원개발 이론의 고찰
Ⅳ. 인적자원개발 실무에서의 범세계적 동향
Ⅴ. 한국기업에서의 시사점
- 본문내용
-
Ⅱ. 배 경
최근 인적자원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가운데 과거 기업에 비교우위가 되었던 (기술개발, 규모의 경제, 시장규제) 것이 더 이상 효력을 발휘하기 힘든 시기가 도래하여 무한경쟁시대의 조직의 성패는 인적자원이고, 인적자원개발은 세계적으로 국가 경쟁력 강화의 기초가 되고 있다.
.
.
Ⅲ. 미국의 인적자원 이론의 고찰
1) 기업의 인적자원개발 정의
• 내들러(Nadler): 특정 기간의 범위 내 조직화된 행동운영과 구성원의 행동의 변화를 설계하는 일련의 활동
주어진 시간 범위에서 행동변화의 가능성을 가져오는 조직화된 학습경험
• 와인버그(Weinberger): 개인의 지식, 교육훈련, 경력개발, 조직개발로 이루어짐.
• 와트킨스(Watkins): 개인, 그룹, 조직의 장기적인 직무와 관계된 학습역량을 촉진하는 연구와 실행영역
• 맥라간(Mclagan): 개인, 그룹, 조직의 효과성을 높이기 위한 훈련, 개발, 조직개발, 경력개발의 통합적 활용
• 스완슨(Swanson): 성과를 높이기 위해서 조직개발과 개인 훈련, 개발을 통해 구성원의 숙련을 활성화시키고
개발하는 일련의 과정
자료평가
- 크게 좋은 자료는 아닙니다.
- ru***
(2009.09.30 23:45:2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조사 설문지] 처음처럼의 인지도와 친숙도를 파악하기 위한 설문지
- (설문지 조사 서식)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광고학 -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리더십 인물 비교-양현석 vs 이수만
- [호텔경영] 리츠칼튼의 성공사례 연구
- [광고기획에 대한 접근방법] 광고기획의 접근틀(광고기획 유형,목표지향적기획,통합적마케팅커뮤니케이션기획)
- [서비스마케팅] 하나은행PB사례
- [글로벌경영전략] CPU산업 분석과 Intel(인텔)의 전략
- 리더십_리더십과 팔로워십의 개념을 각각 설명하고, 아래 보기와 같은 리더십과 팔로워십의 사례 중 하나를 골라 소개하면서 바람직한 리더십과 팔로워십의 상호관계 구축을 위한 자신의 견해를 쓰십시오
- 리더십_팔로워십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훌륭한 리더들을 만들어 낸 성공적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