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스타벅스와 미래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29 / 2019.12.24
- 33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Contents
1. Epilogue
2. Starbucks is...
1) 연혁
2) 기업특징
3. Market Analysis
4. Competitors Analysis
5. STP & SWOT
6. Strategic Brand Management Process
7. 미래마케팅
1) 주요단계별 특징 및 전략적 포인트
2) 5단계 집중분석-정상 유지 및 장악 전략
3) 5단계 집중분석- 더 큰 정상으로의 전략
Appendix
1. Survey
2. Interview
- 본문내용
-
1) 연혁
1971년, 영어와 역사 교사인 Jerry Baldwin과 Zev Siegel, 그리고 작가인 Gordon Bowker가 커피를 사랑하는 도시 Seattle에 모여, “고품질의 커피와 원두를 판매”하고자, Seattle의 상업 중심가인 Pike Place Market 부근에 1호점을 개점하며 스타벅스의 역사를 시작했다.
9년 후인 1982년, 사업가인 하워드 슐츠가 합류하여 소매조직과 마케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시애틀의 고급 레스토랑과 커피샵에 스타벅스의 원두를 공급하기 시작했다. 1983년, 이탈리아를 여행하던 슐츠는 밀라노의 커피바에서 영감을 얻어 이를 시애틀에 도입하기로 결정했다. 그는 1984년, 시애틀에 새로운 이탈리아풍의 커피바를 설립해 큰 성공을 거두었으며 1985년, 자신의 커피회사인 Il Giornale 설립해서 스타벅스로부터 원두를 공급받아 판매하기 시작했다.
1987년, 초기 창립자들이 슐츠에게 스타벅스의 전체 경영권을 매각함에 따라 원두나 bulk tea, 향료 등을 판매하던 초기의 스타벅스와 커피 바인 Il Giornale를 합쳐 지금의 모습과 비슷한 스타벅스가 탄생하게 되었다.
이러한 형태의 스타벅스는 Canada, British Columbia주의 Vancouver, 그리고 미국 Illinois주의 Chicago에 최초로 개점했으며, 북미 이외에 최초로 스타벅스가 들어선 곳은 1996년의 일본 동경이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사회 최고경영자의 역할(기업의 성과에서 최고경영자의 역할 및 중요성)
- 지구환경문제(세계환경문제,환경오염문제)
- [관광학]글로벌시대의 강원관광 분석
- [관광경영학과] 저가관광의 실태와 문제해결방안 그리고 방콕여행일정표
- 자동차 구독서비스 현황, 도입배경, 장점 및 향후 시장전망 [구독경제, 자동차 구독,차량구독,차량공유, 셀렉션]
- [기업사례연구] KT의 민영화와 경영성공사례
- 인터넷 쇼핑몰 창업을 위한 과정과 노하우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마케팅] 뽀로로캐릭터 키즈카페
- 정부 주도 경제정책의 성공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