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스타벅스와 미래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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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Contents

1. Epilogue
2. Starbucks is...
1) 연혁
2) 기업특징
3. Market Analysis
4. Competitors Analysis
5. STP & SWOT
6. Strategic Brand Management Process
7. 미래마케팅
1) 주요단계별 특징 및 전략적 포인트
2) 5단계 집중분석-정상 유지 및 장악 전략
3) 5단계 집중분석- 더 큰 정상으로의 전략
Appendix
1. Survey
2. Interview
본문내용



1) 연혁
1971년, 영어와 역사 교사인 Jerry Baldwin과 Zev Siegel, 그리고 작가인 Gordon Bowker가 커피를 사랑하는 도시 Seattle에 모여, “고품질의 커피와 원두를 판매”하고자, Seattle의 상업 중심가인 Pike Place Market 부근에 1호점을 개점하며 스타벅스의 역사를 시작했다.
9년 후인 1982년, 사업가인 하워드 슐츠가 합류하여 소매조직과 마케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시애틀의 고급 레스토랑과 커피샵에 스타벅스의 원두를 공급하기 시작했다. 1983년, 이탈리아를 여행하던 슐츠는 밀라노의 커피바에서 영감을 얻어 이를 시애틀에 도입하기로 결정했다. 그는 1984년, 시애틀에 새로운 이탈리아풍의 커피바를 설립해 큰 성공을 거두었으며 1985년, 자신의 커피회사인 Il Giornale 설립해서 스타벅스로부터 원두를 공급받아 판매하기 시작했다.
1987년, 초기 창립자들이 슐츠에게 스타벅스의 전체 경영권을 매각함에 따라 원두나 bulk tea, 향료 등을 판매하던 초기의 스타벅스와 커피 바인 Il Giornale를 합쳐 지금의 모습과 비슷한 스타벅스가 탄생하게 되었다.
이러한 형태의 스타벅스는 Canada, British Columbia주의 Vancouver, 그리고 미국 Illinois주의 Chicago에 최초로 개점했으며, 북미 이외에 최초로 스타벅스가 들어선 곳은 1996년의 일본 동경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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