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HJC의 해외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29 / 2019.12.24
  • 3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About HJC
2. 산업환경과 HJC의 해외진출
3. HJC의 현재 전략
4. HJC의미래 경쟁력확보를 위한 전략
본문내용
1. About
HJC

오토바이 헬멧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홍진HJC는 용인에 위치한 직원 300여명의 중소기업

71년 창업 이래 오직 가볍고 안전한 헬멧 만들기에 전념하여, 현재는 세계헬멧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기업

HJC의 제품은 전 세계 40여 개국으로 수출

전체 생산물량 중 해외 수출제품이 98%이며 1억불의 매출실적을 올리고 있다.


홍진HJC는 1992년부터 줄곧 미국의 오토바이 헬멧 시장에서 시장점유율 1위(2000년의 점유율은 53%)를 차지하고 있고 세계 50여 국가에 수출하는 등 전 세계를 통틀어 제1의 시장점유율을 보인 최고 브랜드로 성장하였다.
이처럼 HJC 제품은 미국의 어느 오토바이 매장에 가든 가장 눈에 잘 띄는 코너의 중앙에 진열될 만큼 모든 면
에서 미국인들이 선호
하는 제품

2. 산업환경과
HJC의 해외진출

현재 헬멧 시장은 일본의 고가제품과 대만의 저가제품 등 경쟁사가 많음.

북미시장에서 HJC는 시장점유율 1위의 기업이지만 이는 HJC의 제품이 가장 좋다고 평가받지는 못한다.

북미시장에서 최고로 평가되는것은 일본제품.

또한 유럽시장에서는 수많은 헬멧 생산업자들이 지역마다 독특한 스타일로 나름대로의 시장을 장악하고 있으며, 최근 들어 대만의 저가 제품이 유럽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홍진크라운 HJC 해외진출 성공전략
  • HJC 헬멧을 통해 오토바이 운전자들의 안전을 지키기 위하여 이 주제로 발표를 하게 된 것이다.목 차서 론본 론결 론Ⅰ. HJC 기업소개1. 회사개요2. 회사현황3. 제품경쟁력4. 경영철학 및 비젼 Ⅱ. 시장분석1. 시장환경분석2. SWOT 분석3. STP 전략Ⅳ. 나아가야 할 방향 Ⅲ. 해외진출분석1. 미국시장진출 및 4P분석 2. 유럽시장진출 및 4P분석3. 중국 및 동남아시장진출및 4P분석4. 시장분석Ⅰ. HJC 기업소개 - 회사개요직원 300명이지만 세계시장 석권

  • [국제경영] 홍진크라운 HJC 해외진출 성공전략
  • HJC 해외진출 성공전략☞목 차☜★ 선정동기Ⅰ. HJC 기업소개 1. 회사개요2. 회사연혁3. 회사현황4. 제품경쟁력5. 경영철학 및 비젼 Ⅱ. 시장분석 1. 시장환경분석2. SWOT 분석3. STP 전략Ⅲ. 해외진출분석 1. 미국시장진출 및 4P분석 2. 유럽시장진출 및 4P분석3. 중국 및 동남아시장진출 및 4P분석4. 성공요인분석Ⅳ. 나아가야할 방향 Ⅴ. 참고문헌 ★ 선정동기오토바이 사고로 인한 사망원인중 가장 큰이유는 머리를 다쳐서이다. 즉, 헬멧을 쓰지

  • 국제경영 HJC 사례 EPRG모형 포스코 사례 HJC의 국제경영전략 포스코의 국제시장 해외시장 진출방식
  • 해외시장 진출방식 결정기준을 살펴보고 이를 더닝의 절충모형에 입각하여 포스코가 어떠한 진출방식을 택하였는지 알아보고자 한다.2. 사례 및 적용2-1. 사례 HJC의 국제경영전략① 소득수준에 따른 시장 세분화- 중소기업의 국내생산거점을 통한 글로벌 경쟁력 확보방안에 관한 고찰 (㈜HJC 중심으로) - 숭실대학교 사회과학연구원 2005HJC는 진출하려는 시장의 소득수준에 따라 시장을 지리적으로 세분화하고 그 지역마다의 소비자 수준을 반영하여

  • [글로벌경영] 홍진HJC 해외진출사례분석
  • 오토바이 헬멧 세계시장 점유율 1위한국의 강소 기업 (주) 홍진 HJC의 해외 진출 성공 사례 분석◀목차 ▶Ⅰ. 서론 - 주제선정배경 및 기업소개⑴ 주제선정 배경 및 조사방향⑵ 기업소개 - 경영이념, 기업개요, CEO 소개, 연혁, 사업현황, 핵심역 량, 해외시장진출 동기 및 핵심 산업Ⅱ. 본론 1 - 미국(북미), 유럽, 중국 진출 전략 분석1. 미국(북미)시장 진출 전략 / 성공요인⑴ 미국 시장 진출배경 및 진출과정⑵ 미국 시장 성공요인 및 전략분석2. 유럽

  • [국제경영] 홍진크라운(HJC) 글로벌 전략분석
  • 목차1. 기업의 서정 이유 2. HJC 개요 2-1. 회사개요3. HJC의 핵심성공요인 3-1. 차별화된 해외시장 침투 전략3-2. 과감한 R&D 투자3-3. 디자인으로 승부3-4. 독특한 stakeholder와의 관계 구축3-5. 상호신뢰로 묶여진 구성원3-6. 기술력 유출방지를 위한 노력3-7. 국내 산업보호와 국내 고용창출이라는 윤리경영3-8. 제품 PLC에 따른 Resource Balance 방식4. 성공전략 분석 4-1. SWOT 분석4-2. 4P전략4-3. STP전략5. HJC의 해외진출 5-1. 미국 시장 진출5-2. 유럽 시장 진출5-3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