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 [MIS]전자고객관계관리(eCRM) 분석(영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25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Term Project로 제출했던 내용입니다.
잘 작성하려고 노력했지만 문법상 오류가 있을 수도 있으니 양해 부탁드려요^^;
내용은 충실합니다. A+레포트니까 도움 많이 될거에요~^^
목차
1. Introduction
2. What is CRM?
(1) History of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A. Initiative of CRM : DataBase Marketing(1980s)
B. Focusing on the relationship : Relationship Marketing(1990s)
C. Relationship + Database = CRM
3. New Wave - CRM to eCRM
(1) CRM to eCRM - Comparison analysis
4. In-depth analysis of eCRM
(1) Characteristic of eCRM
(2) Bright side of eCRM - Case Analysis: Bank Of America
(3) Dark side of eCRM - Case Analysis: IBK
5. The future of eCRM
(1) Future trend of eCRM in the business world
(2) Strategic Perspective
(3) Systematic Perspective
6. Conclusion
본문내용
Companies have their own Enterprise Information System(We will call it EIS), and it is composed of several components. We can divide them into two main parts - Internal EIS and external EIS. Especially, external EIS connects the internal EIS and external environment of the companies - ① Customers, the front end of the EIS, and ② Suppliers, the back end of the EIS. From these external EIS, companies can have a close relationship between customers and suppliers.
From the companies' perspective, dealing with the suppliers and distribution channel managers would be first step, because they cannot make profits without any products. However, without regarding the needs of the customer toward the product or service, and their reaction after exposure or purchase of them, can companies survive and earn more profit? Definitely not. Therefore, 'understanding customers' is very important for the company to make an appropriate and effective marketing strategy. There lies the importance of CRM and eCRM.
참고문헌
1. Articles & Books
A. Kenneth C. Laudon & Jane P. Laudon,『Management Information Systems - (Managing the digital firm) 10th edition』, 2006
B. James A.O'Brien, George M.Marakas,『Management Information System』, McGrawHill, 2004
C. Chan-wook Park,『Database marketing』, Yeonam-sa, 1996
D. Rapp & Collins,『The Great Marketing Turnaround』, Cheil marketing institute, 1996
E. Song Seung-sub,『CRM Systems Case Analysis of Financial Business and Construction Plan』, 2006
F. Jerry Fjermestad,『Electronic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Benefits, Considerations』, Pitfalls and Trends
G. Howard G.Bernett, Marcy D.Kuhn,『The emergence of Electronic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H. 황인혁, '글로벌 은행으로 가는길-인터넷뱅킹전략', 매일경제, 2001
I. 장경영, 'eCRM : 합병뒤 불안해하는 기존고객 유지', 한국경제, 2001
J. Srinivas Anumala,「Benefits of eCRM for Banks and their Customers」, Lulea University of Technology Press, 2007

2. Internet Sites
A. Strategic meaning of DB marketing - http://dragon.yonsei.ac.kr/~maejiri
B.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자무역, 전자상거래, e-business] 중소수출기업의 인터넷 마케팅전략의 활용과 수출성과에 관한 연구
  • 전자무역에 쉽게 참여할 수 있으며, 전자무역에서는 기업의 규모보다는 창의성과 유연성이 중요시되기 때문에 중소기업에게 더욱 매력적이라 할 수 있다. 인터넷의 등장으로 중소기업들도 다양한 광고기법을 이용하여자사의 제품을 소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시간적 ․ 공간적 제약이 없이 자사제품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구매자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셋째, 고객관계관리(customer relationships management : CRM)가 가능해진다. 전자무역에서는 수

  • [경영학] NH 농협 성공요인 분석
  • 고객을 양적인 관점고객을 질적인 관점 정보활용정보수집 및 분석 활용관계가치 극대화고객의 가치 극대화고객 과의 관계 유지CRM 이란 ?ITCRM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마케팅 전략CRM 구축 효과 충성고객의 유지비율 향상효율적인 마케팅으로비용절감효과고객이탈로인한 손실 최소화잠재고객활성화이익 창출α은행권 CRM동향은행간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우량 고객들을 집중적으로 발굴 하고 관리해 수익성 위주의 질적 성장을 추

  • [졸업][경영정보] 데이터마이닝을 이용한 의사결정지원시스템
  • 관계를 정교한 분석 모형을 사용하여 찾아내는 작업으로 기업들이 보유한 기존의 경험적 지식을 재확인하는 역할을 수행함과 동시에 지금까지 인식하지 못했던 새로운 정보를 제공하여 경영의사 결정에 도움을 준다. 특히, 데이터 마이닝에 의해 발견되는 기존의 관념을 깨는 지식은 기업 경쟁력 강화에 결정적인 도움을 준다. 1.2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기업의 경영환경 변화 ( 시장의 변화, IMF 이후 산업구조 조정, 다양한 고객 요구 등)로 기업 경영

  • [마케팅] 고객관계관리(CRM)분석 및 운용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요인
  • 고객관계관리(CRM)분석 및 운용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요인 - 국내호텔을 중심으로 -목 차Ⅰ. 서 론 1. 문제제기 2. 연구목적 및 연구방법 Ⅱ. 이론적 배경 1. 고객관계관리(CRM)의 정의 2. 고객관계관리(CRM)의 특징 3. 고객관계관리(CRM)의 선행연구 4. 고객관계관리(CRM)의 목적5. 고객관계관리(CRM)의 기대효과Ⅲ.고객관계관리(CRM)운용이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요인 1. 종사원의 특성 요인 1) 고객 지향성 2) 호감 3) 전문성 2. 고객특성 요인 3. 상

  • [마케팅분석] 재도약의 `프리챌` 마케팅사례분석
  • 분석해내는 솔루션이다. 접속자의 나이와 취향에 맞는 상품을 찾아내 고객에게 메일을 보낼 수 있는 고객 개개인을 관리하는 시스템이다. - 커뮤니티를 더 개성 있게 꾸밀 수 있는 옵션서비스를 제공한다. 인터넷 서비스 업체에서 거의 일방적으로 제공하던 메뉴와 게시판의 색상을 네티즌이 직접 조정할 수 있도록 한 것으로, 100색 커뮤니티 디자인이 가능하다.- 매니아 커뮤니티로 전문화를 시도한 것으로 매니아 커뮤니티의 마스터는 특정 분야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