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 미국의 유아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24 / 2019.12.24
  • 6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나름대로 열심히
자료를 정리 했습니다.
수업 중 제출한 자료와 검색 통해
정리한 것에 제 의견을 넣었습니다.

자료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목차
I. 서 론
II. 미국의 개관
III. 미국의 유아교육제도
1. 유아교육의 이념과 역사
2. 유 아교육 현황
■ 유아교육기관의 종류
■ 유아교육기관의 현황
1. 유아교육 프로그램
4. 교원 양성제도 및 기관 종사자 현황
IV. 미국 유아교육의 실제
1. 미국 대학 내 직장탁아의 사례
2. 미국 극빈 지역에 위한 유치원의 사례
3. 미국의 아동문화 행사
4. 학술지 소개 『young children』
IV. 미국 유아교육에서의 최근 논쟁점

1. 'No Child Left behind' 법안 이후 교육의 변화

2. 저소득층 지원 프로그램과 교육과정의 쟁점들

3. 그 외 중요한 쟁점들

4. 미국 저소득층 유아교육에 비추어 본 우리나라의 현실
IV. 결 론

본문내용
유아교육기관의 종류

<유치원>

- 만 4~6세 유아 대상

- 예비유치원: 3-5세 유아대상
- 하급유치원 : 주로 4세 대상
- 상급유치원 : 보통의 유치원
- 예비1학년 : 만5-6세 유아대상으로 1학년 준비강조
- 임시1학년 : 유치원 1년 더 다니는 것
- 전이학급 : 같은 발달 수준의 아동을 위해 고안
- 발달적 유치원 : 만 5-6세 대상
- 전이 유치원 : 연령 다양, 학습활동 제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유아 수학교육의 정의, 목적과 목표, 그리고 영유아 수학교육의 지도방향과 현대적 경향에 대해 서술하시오
  • 유아수학교육의 목적을 정리해 보면 다음과 같다.첫째, 유아로 하여금 수학적 사고를 통해서 수학적 문제 해결력, 탐구력과 추리적 사고 능력을 기르도록 한다.둘째, 유아로 하여금 수학적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도록 한다.셋째, 유아로 하여금 수학에 대한 긍정적 태도와 수학학습에 대한 가치를 인식하도록 한다. 2) 목표미국 NCTM과 NAEYC에 따른 유아수학교육의 목표는 다음과 같다.첫째, 수학의 내용 지식을 이해한다. 즉 상황이나 사물의 관계를 지

  • [아동수학지도] NCTM에서 제시하고 있는 유아 수학교육의 과정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 아동수학지도 NCTM에서 제시하고 있는 유아 수학교육의 과정에 대하여 서술하시오목 차Ⅰ. 서론Ⅱ. 본론1. NCTM이란2. NCTM에서 제시하고 있는 유아 수학교육의 과정1) 수와 연산(Number and Operations)2) 대수(Algebra)3) 기하(Geometry)4) 측정(Measurement)5) 자료 분석과 확률(Data Analysis and Probability)3. 시사점Ⅲ. 결론참고문헌Ⅰ. 서론NCTM에서는 유아수학교육에 대한 기준을 정하고 미국유아교육협의회(NAEYC)에서 승인한 유아수학교육의 지침 내용을 발표하였는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 평가 공통] 프로젝트 접근법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 교육~
  • 교육과정을 시도하였다. 듀이의 프로젝트에 의한 학습활동은 Kilpatrick(1918)이 콜롬비아대학교의 논문집에 프로젝트법(The Project Method)을 발표하면서 체계화되었다.1950년대 학문중심 교육과정이 대두되면서 프로젝트 교수법이 쇠퇴하기도 하였으나, 1960년대 후반에는 인간중심교육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면서, 새로운 대안으로 다시 프로젝트법에 관심을 기울이게 되었다. 1987년 미국열린유아교육협회(NAEYC)에서 발표한 발달에 적합한 실제(Developmental Approp

  • 프로젝트 접근법의 이해
  • 교육이 갖는 문제점을 극복하고자 지식과 경험의 통 합을 시도했으며, 아동 주도적인 활동의 중요성을 강조함-실험학교의 교육과정은 유아들이 주어진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데 있어 필요한 경우 그때그때 여러 교과 영역을 도입하는 방법을 사용함-다. 듀이의 프로젝트에 의한 학습활동들을 구체적으로 체계화하여 이론으로 정립함-1950년대 소련의 인공위성 스푸트닉호 발사를 계기로 미국에서는 아동에게 학문중심의 교육을 해

  • 수학적 과학적 탐구
  • 유아가 수학을 이해하고 사용하는 자신의 능력에 확신을 갖도록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즉, 유아들이 자신의 능력 내에서 수학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수과학적 탐구미국수학교사협의회는 다섯 가지 과정과 관련된 기준을규정하고 있는데, 여기에 제안된 전략들은 문제해결, 추론하기 및 증명, 관계, 의사전달 그리고 표현이다.미국수학교사협의회와 미국유아교육협회의 의견서에서는 문제해결과 추론하기를 수학의 ‘핵심’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