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독후감]나의문화유산답사기1,2,3를읽고
교양과 지식을 쌓아가라는 훈계였다. 무엇보다도 기분이 홀가분해졌던 말은 “서양의 문화재 예로 들어 미술품은 식민지 개척의 잔재들과 한 화가의 영혼을 한 곳에 모아 놓은 것이다. 그러나 우리나라는 다르다 우리나라 전국토가 전시품이고 박물관이 되는 것이다.” 라는 말이다. 이 구절은 머리말에서 나왔는데 책을 읽기 시작하면서부터 자부심을 느끼게 해주었다. 이 책은 정말 권할 만한 작품이고 인생을 살아가면서 꼭 한번은 의무적으로 읽으
- [도서관경영론] 독서 장려위한 공과대학 학생 대상 추천도서리스트 선정
교양교육 강화를 위한 인문통합교과 모형에 관한 연구—포스텍의 ‘인문학의 세계와 비판적 사고’ 강좌를 중심으로. 국제어문학회. 제 55집권은경(1999). 장서관리에 있어서 선택 기능에 관한 연구, 한국도서관정보학회지 제30권 제4호문화체육관광부 (2010~2013). 문화체육관광부 우수교양도서 선정목록 설문지안녕하십니까?바쁘신 가운데 본 인터뷰에 협조해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본 설문지의 주요목적은 특정 이용자
- [사서교직론] 학교도서관의 독서지도 현황과 그 활성화 방안
경복궁 마루밑』 심상우, 디자인, 하우스, 2001『단숨에 깨치는 우리 문화 상식 1-2』 김석호, 웅진닷컴, 1998 ▶ 직접 박물관에 찾아가 현장학습 해야 한다는 단점을 양질의 책으로 보완하여 각종자료를 사진과 그림으로 보고, 특징을 분류하여 자기에게 필요한 학습 결과물로산출 할 수 있는 탐구적 학습을 유도한다.< 초등학교 4학년 사회교과 >5. 결 론위에서 살펴본 바와 같이 청주시 내 초등학교의 독서교육 실태를 조사 해 본 결과, 학교도서관의
- [관광학] 문화관광의 이해와 활성화 방안oe
답사기」신드롬도 문화관광 진흥에 한 실마리를 제공한다. 유홍준 교수(영남대)가 쓴 이 책이 그토록 많은 독자를 감명 시키고 그 독자들을 문화유산 답사에 나서도록 만든 힘은 저자 자신이 책의 서문에서 밝힌 인간은 아는 대로 느낄 뿐이며, 느낀 만큼 보인다는 사실에 있다. 이 책을 읽음으로써 한번쯤 가 보았던 곳에 대해서도 새롭게 느끼고 다시 찾아본 사람들이 많은 이유가 바로 거기에 있다. 유려한 문장으로 알기 쉽게 우리 문화유산(국토박
- 독서활동상황기록 기재 예시문 모음
교양 수준을 높였으며 이를 통한 논리적 사고의 배양으로 논술의 기반을 다짐. 13. ‘지식의 대융합(이인식)’, ‘통섭(에드워드 윌슨)’, ‘대담(최재천, 도정일)’, ‘생각이 직관에 묻다(게르트 기거렌처)’를 읽고 21세기 지식의 융합과 학문 간의 경계 허물기 패러다임에 대해 배우고 적응함. 앞으로 창의적이고 다양한 사고 방식을 갖춘 인재가 될 가능성이 있음. 14. 인문 분야의 책을 주로 읽었으며, 핵심 내용을 정확하게 파악하는 능력을 가졌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