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오션 전략(Blue Ocean Strategy)] 블루오션 전략(Blue Ocean Strategy)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21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혁신의 현대적인 의미
혁신을 통한 차별화와 고부가가치화
블루오션 전략과 가치혁신 전략
Value Innovation < Blue Ocean Strategy>
시르크 뒤 솔레이여
레드오션 전략과 블루오션 전략의 차이
블루오션 창출과 필요성
[Yellow Tail]의 비고객 발견 프로세스
가치창출 6가지 방법: 6 Paths Framework
가치곡선 도출을 위한 4가지 원칙(ERRC)
비고객층의 세 종류
블루오션 전략의 프로세스
블루오션 전략의 수익모델
블루오션 아이디어(BOI) 지수
본문내용
블루오션 전략은 비경쟁 거대 신시장 창출을 이루기 위한
실행 전략을 포함한 종합 이론
=>가치혁신은 블루오션 시장 공간 창출을 위한 전략 그 자체다.

블루오션 전략은 이렇게 구성된다!!!

 전략 : 가치혁신 전략
 급소경영 리더십: 전략 실행 장애 요소 제거
 공정한 절차 : 실행의 전략화

가치혁신 전략 << 블루오션 전략
기존 경영전략에서 성공의 무기는 경쟁력 우위(Competitive Advantage), 블루오션 전략에서 성공의 관건은 창조(Creation)
=>블루오션 전략은 완전히 새로운 컨셉의 패러다임

기존 경영전략에서 경쟁력 우위 확보를 위해서는 비용우위 또는 차별화 가운데 양자 택일

블루오션 전략은 비용우위와 차별화의 상충관계를 깨고 이 두 가지를 동시에 가능하게 한다.
=> 저비용 고가치 창출이 블루오션 전략의 특징
참고문헌
경영학 전문 서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논문][경영학] 블루오션전략 - 블루오션 전략(Blue Ocean Strategy)과 성공사례 및 향후 과제
  • 블 루 오 션 전 략- 블루오션 전략(Blue Ocean Strategy)과 성공사례 및 향후 과제 -목 차Ⅰ. 서 론 24-1Ⅱ. 블루오션전략1. 블루오션전략의 정의 24-42. 블루오션 창출원칙 24-43. 블루오션전략의 체계화 24-54. 블루오션전략의 실행 24-55. 블루오션의 사례 24-66. 블루오션의 한계와 극복 방안- 24-16Ⅲ. 결 론 24-22참고자료

  • HBR_Blue Ocean Strategy
  • 전략은 군사용어에 그 뿌리를 두고 있었으며 Red Ocean Strategy에 대한 것이전부였다. 그것은 적과 정면 대치하거나 제한된 영역에서 적을 몰아내는 것이다. 반대로 BlueOcean Strategy는 경쟁자가 없는 곳에서 사업을 하는 것에 관한 것이다. 즉, 기존 영역의 분할이아닌 새로운 영역을 창출하는 것에 관한 것이다. 그러므로 Red Ocean에 집중한다는 것은전쟁에서의 핵심적인 제한 요소들을 수용함을 의미한다.Toward Blue Ocean Strategy (블루오션 전략의 방향)- Blue Oc

  • [경영학] 블루오션의 전략 켄버스에 대하여 조사하시오0k
  • 블루오션 전략이 패션 경영의 역사 속으로 사라지지 않고 경영자들의 고민을 시원하게 해결하여 줄 수 있을지 관심의 귀추가 되고 있다. 분명한 것은 블루오션 전략이 경쟁의 틀에서 벗어나 새로운 시장과 고객을 창출해야 한다는 시각을 제시한다는 점에서 기존의 경영 전략들과 확실히 차별된다는 것이다. 이장에서는 블루오션의 개념과 전략 등 블루오션과 관련도니 내용을 전반적으로 살펴보고자 한다.1. 블루오션전략 blue ocean strategy 차별화와

  • [마케팅관리론] 메가스터디 마케팅 전략
  • 마케팅 관리론Blue Ocean 사업현장 탐방 & 마케팅 분석MegastudyIntroduction블루오션의 정의메가스터디 선정 배경메가스터디 소개환경분석마케팅 전략탐방결론 및 전망참고문헌Definition블루오션전략 blue ocean strategy -차별화와 저비용을 통해 경쟁이 없는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려는 경영전략.쉽게 말해 기존의 치열한 경쟁시장 속에서 시장점유율을 확보하기 위해 애쓰는 것이 아니라, 매력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자신만의 독특한 시장, 곧 싸

  • [블루오션] 블루오션 전략을 위한 향후 방향
  • 블루오션 전략의 개념2. 블루오션 전략의 필요성3. 블루오션 전략의 분석 툴 및 프레임4. 블루오션 전략과 비고객 탐색Ⅲ. 블루오션과 레드오션의 비교 1. 블루오션과 레드오션의 의미와 차이점 2. 블루오션과 레드오션의 비교Ⅳ. 블루오션을 창출한 혁신 유통기업 사례1. 효율성 추구형 혁신 유통기업 사례 2. 부가가치 창출형 혁신유통기업 사례 Ⅴ. 블루오션 전략을 위한 향후 방향Ⅰ. 머리말최근 블루오션 전략(Blue Ocean Strategy)이 많은 사람들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