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CC에 대한 이해] UCC에 대한 이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21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UCC
2.UCC 종류
3.UCC 분석
4.UCC 전략
5.UCC현황과 사례분석
본문내용
User Created Contents의 약자로 사용자들이 자발적으로 콘텐츠를 제공하는 방식
타 확보 방법보다 비용이 저렴하며, 지속적인 이슈 창출에 따라 로열티가 높은 회원을 유인할 수 있음
UCC에서 이슈가 되는 콘텐츠에 대해서는 자체 제작 콘텐츠를 적절히 포함시켜야 완성도를 높일 수 있음
대표적인 사례 : 옥션, Jobkorea

UCC 방법의 종류
다양한 콘텐츠의 확보
불법적인 콘텐츠의 확보
토론의 장을 제공
동영상 환경 제공
자발적인 참여가 가능한 경우
공모전 형태
OSM
클리핑&코멘트
전문가와 일반인의 융합

UCC의 가장 큰 장점은 간결함이다. 가장 널리 사용되는 동영상 포맷인 avi, mov, mpg로 된 파일을 모두 업로드할 수 있고, 업로드된 파일은 최근에는 많은 사이트가 저절로 플래시(Flash) 포맷으로 변환된다. 플래시 포맷으로 변환된 파일은 별도의 재생 프로그램 없이도 웹상에서 얼마든지 재생이 가능하다. 그렇게 변환되어 업로드된 동영상의 주소와 HTML은 복사해갈 수 있도록 공개되며, 키워드를 이용한 동영상 검색 또한 가능하다. (“디지스타”의 경우는 방송위주방식이라 성격이 조금 틀림)

자기PR적인 컨텐츠와 조금 다른 점은, <이들은 순수 자신의 창작물을 무기로 기술적인 스킬등을 과시하며 질 좋은 컨텐츠를 만들어 낸다>. 이에 자신의 포트폴리오라고 할 수도 있을 정도의 개성과 실력이 드러남. 앞의 두 공간은 이들의 이러한 욕구를 충분히 만족시켜주는 메리트로서 작용.

나를 과시하고. 표출하고 싶은 창작의 욕구를 ucc로 표출하라.

인간에게는 누구에게나 다 무언가를 만들어 내고자 하는 '창작'의 욕구가 있다.
그러한 욕구는 기존의 텍스트라든가 그림, 사진 등으로 자기만의 창조물을 표현해 왔고 욕구를 분출시키고 있었다. 광대한 인터넷의 영향은 모두가 예술가가 될 수 있는 자리를 만들어 주었다.
이제는 어느 집단에서 그러한 욕구를 실용적으로 분출할 수 있게 도와줌으로서 컨텐츠의 다양화와 개인의 예술성과 실력의 성장을 촉진시킨다.
개인으로서는 자아만족감, 그리고 사업체로서는 이것을 이용한 수많은
네티즌 확보함으로서 사업체와 개인 모두가 이득을 보는 윈윈전략으로서 서로가 서로를 보좌하고 살리는 공생관계를 유지한다.
참고문헌
경영학 전문 서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원격교육활용론] UCC의 교육적 활용 방안
  • ucc로 만들어 웹에 게시할 경우에는 또 다른 학습효과를 거둘 수 있다. 3. 교육 자료로서의 장점/단점1) 장점① 영상매체는 설명만으로는 이해와 사실 파악이 곤란한 문제, 그리고 사물에 대한 개념 을 묘사해낼 수 있다.② 교과서나 개별학습 자료의 시각적 보충자료로 사용될 수 있다. ③ 수업 중 주의 집중이 용이하다. ④ 수업에 대한 흥미를 높인다.⑤ 동기 유발에 관한 내용을 취급할 수 있다. ⑥ 보다 짧은 시간에 보다 많은 것을 효율적으로 배

  • Drake의 통합교육과정 모형에 따른 단원 설계 6-2 정보화, 세계화 그리고 우리
  • 이해하고 공존하는 사회를 만들자는 내용이 담긴 UCC를 제작하여 홍보한다.학급 학생들은 자신 주변인물 중 실제로 한국에 거주하고 있는 다양한 민족ㆍ문화권의 사람들에 대한 면담을 실시한다. 본 면담을 통해 학습자는 한국에 거주하는 외국인이 한국생활에서 느끼는 경험, 장점, 단점, 힘든 점과 같이 실제적인 자료를 얻는다. 학습자는 다양한 민족과 문화권의 사람들이 경험한 내용을 정리하여 발표를 하며 문화권에 대한 비교를 할 수 있다. 이를

  • 무책임 한정 보유 통에 대한 교육방안
  • 뒤 이를 어떻게 해석해야 하는지 교육한다. 즉 교육 현장에서 교사나 학부모가 고기(미디어의 메시지)를 선택적으로 낚아주는 것이 아니라 학생들이 `어떻게` 고기를 잡아야 하는지 가르친다는 것이다. 영국, 캐나다에서도 `다양한 미디어 내용에 대한 이해` `수용자의 해석과 영향에 대한 이해` `미디어와 사회에 대한 이해` 등 학생들이 미디어를 창의적으로 수용하고 해석하며 이를 바탕으로 행동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자료 출처 - www.nethics.kr

  • [영상문화] 드라마UCC의 포스트모더니즘과 소비문화 분석
  • 대한 반발과 대안이라는 성격을 가지고 있다. 하나의 사조가 다른 사조의 후속으로 바로 이어지는 것은 어려운 일이며, 포스트모더니즘 역시 모더니즘이 종결된 후에 나타났다고 단정하기 어렵기 때문에 포스트모더니즘은 모더니즘의 뒤를 잇는 사조라기보다는 탈모더니즘으로 이해하는 것이 바람직하겠다. 포스트모더니즘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모더니즘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 모더니즘은 중세 봉건주의의 몰락과 함께 16세기경부터 시작되었다.

  • [수업지도안] 컴퓨터를 주요 매체로 이용한 수업 설계안
  • 대한 근거를 요약한 보고서나 발표문을 작성하도록 임무를 분담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생각합니다.(※ 학급 당 학생 수 40인 기준, 수업시수는 3일/주 기준)◇ 주요 개념의 정리- UCC (User Created Contents)사용자가 직접 제작한 컨텐츠로, 일반적으로 서버(server)와 클라이언트(client) 중 서버가 제공하는 자료를 클라이언트는 보기만 하는 단방향적인 시스템에서 이제는 서버가 플랫폼의 역할만 하고 사용자인 클라이언트가 직접 내용을 만들어 서버의 역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