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물을 읽고 난 후 감상문] 선물을 읽고 난 후 감상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20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열심히 구한 자료입니다.
저를 믿고 꼭 구매해 주세요.
제가 직접했으니깐 믿고 구매 부탁드려요. ㅅ ㅅ
목차
Ⅰ. 서론


Ⅱ. 본론(줄거리)


Ⅲ. 결론(책을 읽고 나서 느낀점)



본문내용
Ⅰ. 서론

지금 내 책상 위에는 제법 부피를 차지하는 모니터와 키보드 그리고 가지런히 정리된 책들이 있다. 최근에는 이 책을 읽고 나서 나의 책상에 한 부분을 차지하게 된 것이 있다. 이 책을 구입하였을 때 중간에 끼워져 있던 책 크기보다 조금 작은 빨간 메모 카드이다. 이 카드의 제목은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선물’ 이라고 적혀있다. 중간에 하얀 상자에 빨간 리본을 한 선물상자가 있고 그 밑에는 작은 글씨로 ‘귀중한 시간을 사용하는 세 가지 방법’ 이라고 적혀 있다. 뒷면에는 이 책의 원제목인 ‘The Present' 라고 적혀 있다. 이 작은 메모장이 지금 내 책상위에 있는 물건들 중에 가장 중요한 것이라고 할 수 있겠다. 스펜서 존슨의 전작인 ‘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 라는 책을 읽은 후에 이 책을 접하고 나서 전작만큼이나 큰 감동을 받았고 지금 내 삶의 모든 부분에서 앞에서 말한 작은 메모장의 내용이 적용되고 있다.


Ⅱ. 본론(줄거리)

이야기의 시작은 빌과 리즈가 만나면서부터 시작된다. 빌의 큰 성공을 알게 된 리즈는 그와 만남을 추진하게 된다. 그 만남에서 리즈는 빌에게서 특별한 무언가가 있을 알게 되고 빌은 리즈에게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선물’ 이야기를 해준다. 이야기의 시작은 한 소년과 지혜로운 노인과의 작은 만남에서 시작된다. 소년에게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선물’에 대해서 이야기를 한다. 선물을 받으면 더 행복해지고 원하는 건 무엇이든지 훨씬 더 잘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을 한다. 하지만 소년은 선물이라는 말에만 관심을 두었을 뿐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며 지나가게 된다. 시간이 지나서 10대 청소년이 된 소년은 모든 게 만족스러웠지만 간혹 그렇지 않을 때 노인이 해주었던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선물’ 이야기를 떠올리게 된다. 이윽고 소년은 다시 노인을 찾아가게 되고 다시금 선물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서 가장 소중한 선물을 찾기 위해서 닥치는 대로 책을 읽고, 여행을 떠나 많은 이들과 이야기를 나누는 등의 노력을 하게 된다. 오랜 시간이 흘러 어느 덧 젊은이가 된 소년은 너무 지치고 낙심해서 그 일을 포기하고 말았다. 그 대신 젊은이는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을 찾아 그 일을 열심히 수행하게 된다. 그러나 어느 날 젊은이는 자신이 불행해져버렸다는 사실을 깨닫게 된다. 자신이 꿈꾸어 오던 승진을 못하게 되고, 여자친구와 헤어지게 되었으며, 자신이 화목한 가정을 꾸릴 수 있는지도 걱정스러워 했다. 그 때, 젊은이는 소년시절의 노인과의 만남을 떠올리게 되고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선물’ 에 대해서 다시 생각하여 노인을 찾아가게 된다. 노인은 그를 반갑게 맞아주었다. 노인과의 짧은 만남에서 젊은이는 아주 소중한 교훈을 얻게 된다.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선문을 바로 현재의 순간이다. 바로 지금이다.’ 라는 교훈으로 젊은이는 다시금 활력을 가지게 된다. 젊은이는 현재 속에 존재한다는 것은 잡념을 없애고 바로 지금 중요한 것에 관심을 쏟는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리하여 젊은이는 자신이 그토록 원하던 승진을 하게 되었으며, 주변사람들에게 인정받게 되었다. 그러나 동료와의 마찰로 인하여 업무의 마감시간을 넘기게 되었다. 젊은이는 현재에 완전히 몰두했다고 생각했었다. 그러나 다시금 지쳐버린 젊은이는 노인을 찾아가게 된다. 다시 찾아간 노인에게서 젊은이는 한 번 더 소중한 교훈을 얻게 된다. ‘과거에서 소중한 교훈을 배워라’ 라는 노인의 가르침으로 젊은이는 과거의 경험을 거울삼아 현재에 더욱 몰두 할 수 있게 된다. 다시 일상생활로 돌아온 젊은이는 사생활에서 새 여자친구와 함께 보내는 시간이 점점 길어지더니 마침내 아주 중요한 단계로 발전했다. 또한 직장에서는 더 높은 자리로 오를 수 있었다. 한동안 젊은이에게는 좋은 시간이 이어졌다. 하지만 더 높은 자리로 올라가는 것과 비례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수업지도안] 국어과 교수 학습 지도안
  • 감상문을 적어보는 것은 간단히 발표할 내용을 정리하는 차원에서 의도하는 활동이다. 발표를 시킬 테니 발표할 내용을 준비해보라고 하며 간단히 부담 없이 적어볼 수 있게 유도한다. Ⅵ. 본시 학습목표 1) 수필 작품의 특징을 설명할 수 있다.2) 어린 날의 초상을 읽고 난 후, 느낀 점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다.3) 어린 날의 초상을 읽고 난 후, 제시된 카드의 질문에 따라 등장인물의 심리 상태를 말로 표현할 수 있다.Ⅶ. 판서계획 학습목표① 수

  • 노무현이꿈꾼나라 독후감0
  • 후진화 담론이 되기 십상이라는 것이다.국가적 파산을 맞아 이제 태어나는 세대는 일생 동안 정어리만 먹어야 한다는 말이 돌고 있는 아이슬란드의 운명으로 온 국민을 몰고 가는 우를 범하지 말아야한다. 이 근원적인 변동의 시기.우리는 지구화에 대해서도 금융에 대해서도 산업에 대해서도 새로운 경향을 예의주시하면서 새롭고도 근본적인 성찰을 시작할 필요가 있다. 나는 몇 달 전의 비극이 없었더라면 이것이야말로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이

  • 쉬나의 선택 실험실 독후감
  • 후진적이었던 것을 보여주었던 플로리다 주의 나비투표 용지를 기억할 것이다. 많은 후보자들 덕분에 두 장에 걸쳐 투표용지가 설계되었는데 주의하지 않으면 딱 혼동하기 쉽게 되었던 것이 문제였다. 재검표 과정을 거쳐 부시가 최종 확정되었지만 제도가 바뀌었으면 고어가 승리했을 수도 있으리라는 추측이 가능했던 선거였다.여기서 주목해야 되는 것은 문제되는 것이 잘못된 투표용지 설계뿐이 아니었다는 것이다. 후보자의 순서도 고어에게 불

  • 원순씨를 빌려드립니다 독후감
  • 난과 시련을 즐긴다. 2. 자신을 버리면 세상을 얻는다. 3. 남들이 가지 않는 길만 골라서 간다. 4. 상상력 넘치는 아이디어로 승부한다. 5. 아름다운 관계가 위대한 마음을 낳는다. 6. 사회의 성공과 자신의 성공을 일치시킨다. 7. 다 이루었으면 다시 짐을 싸서 떠난다.(5) 맛살맛나는 세상을 요리하는 열 가지 재료1. 지역사업 2. 사회혁신 3. 해피 시니어 프로그램 4. 희망 소기업 프로젝트 5. 공공 리더 6. 소셜디자이너 7. 모금전문가 8. NPO 경영 지원 9. 호프

  • 이제는 야매다 독후감
  • 선물해 주신 책을 속독으로 읽었습니다. 강의 듣는 것처럼 구어체로 되어 있어서 읽기에 편했습니다. 들매화들에 대한 이야기 중에 이순신 들매화에 대한 얘기가 인상적이었습니다. 충을 최고의 가치로 생각하고 행동했던 장수 원균과 상황에 맞는 유연한 리더십으로 나라를 구한 이순신 장군의 이야기는 생각해 볼 거리가 많은 것 같습니다. 난중일기를 DB화 해서 분석한 결과 이순신의 일과는 활쏘기 35%, 부대관리 24%, 장병들과 술 마시기 18%, 선물꾸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