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글로벌 기업(주)덱트론의 성공요인 분석 및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9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주)덱트론’ 선정 배경

2. 덱트론의 사업활동 내용

3. 덱트론의 성공요인 분석
1) 지식경영을 통한 글로벌화
2) 빠른 LCD TV진출이 성장 발판
3) 다품종 소량생산으로 융통성 있는 전략
4) 바이어의 기준에 맞는 글로벌 스탠더드를 제품에 반영
5) 고속 성장 비결 : 스피드 경영

4. 시사점 및 제안
1) 시장예측을 통한 틈새시장 공략
2) 적극적인 시장 다양화
3) 과감한 기술개발 투자
4) 신뢰경영 기반 구축
5) 경영혁신을 통한 탁월성 추구
본문내용
TV・VCR・DVD플레이어 등 홈시어터에 딸린 리모컨만 5개. 여름에는 에어컨용 리모컨까지 끼고 살았다. TV・DVD플레이어, 에어컨 등 가정 내 가전 종류와 수가 많아지면서 소비자들이 제품마다 따라 오는 리모컨 관리와 작동에 골머리를 앓고 있다. 이에 따라 한 리모컨으로 모든 가전을 작동할 수 있는 첨단 ‘통합리모컨’ 시장이 새로운 황금어장으로 떠오르는 추세이다. 지난 1995년 설립된 (주)덱트론은 발빠른 안목으로 이러한 황금어장에 그물을 드리웠다.
특히 기존의 PC, 인터넷 중심의 정보기술(IT)에 얽매이지 않고 IT산업의 신트렌드로 불리우는 디지털컨버전스사업에 일찍이 진출하여 수출의 물꼬를 활짝 열어 놓은 상태이다. 디지털컨버전스는 음성, 영상, 문자 등의 자료를 PC, 휴대폰, 디지털가전 등에 유・무선 네트워크 기술을 활용해 통합시키는 것을 말한다. 쉽게 풀이해 소형화, 고기능화를 아우르는 디지털제품군을 일컫는다. 이러한 신기술 관련 시장은 이제 성장 초입국면에 접어들고 있으나 덱트론은 이미 세계시장에 그 입지를 단단히 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이다.
설립당시부터 해외시장으로 눈을 돌리고 고부가가치 제품의 개발, 다품종 소량생산으로 인한 스피드 전략, 인터넷 전자상거래 참여, 해외영업 및 정보인력의 확충 등의 전략으로 세계시장에 큰 걸음을 하고 있는 덱트론의 빠른 발걸음을 뒤쫓아 보았다.
따라서 본 보고서에서는 우선 덱트론의 성공사례를 케이스 형태로 살펴본 후, 덱트론이 성공할 수 있었던 요인 분석을 통해 전략적 시사점을 도출하는 방식으로 구성 되어있다. 그리고 청주에 소재하고 있는 덱트론을 탐방하여 경영자와 관계자들과의 면접조사를 실시하여 보완하였다. 이러한 덱트론의 성공요인을 분석함으로써 향후 우리나라 중소기업이 나아가야할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과 브랜드]로만손 경영, 마케팅 성공전략 및 향후 대안
  • 및 비교를 통한 최적안 설정 71. OEM방식과 자사브랜드 수출의 비교 분석 72. OEM 방식과 자사 브랜드 수출의 비교 그래프 7Ⅳ. 자사브랜드 수출한 (주)로만손의 기업 발전 현황 81. 기업이념 82. 사업분야 83. 영업현황 94. 매출현황 10Ⅴ. 로만손의 성공요인 121. 로만손의 성공요인 122. 한국 중소기업의 자사상표수출을 촉진하기 위한 시사점 12Ⅵ. 향후 전략 대안 추론 131.로만손의 현재 진행 중인 경영 전략 132. 향후 제안 되어질 대안 14Ⅶ. 결론 17☆

  • 파세코 석유난로의 마케팅 전략
  • 기업(초기 높은 투자비용,높은 기술력으로 잠재 진출 기업의 가능성 적음)경쟁자(도요토미, 중국산 값싼 제품, 한일전기)대체재(전기난로, 가스난로)소비자 교섭력(가격민감성 적음유통업체와의 교섭력이 강함,회사 인지도가 낮음, 석유난로에대한 수요가 적음)SWOT 분석SWOTSW-품질검증(미국의 UL, 일본의 JHIL 획득)-기술적 우위(유리섬유 심지, 무 전원 자동 소화장치)-검증된 A/S-철저한 납기 준수-매니아층 확보-계절적 요인-환풍 및 석유주

  • 경영전략 기업사례분석 세계 1위를 향한 인형의 꿈 오로라월드의 성공전략
  • 글로벌화), ▷성장하는 도중의 새로운 성장기회 모색(학습효과), ▷우량기업으로서의 수명 연장(혁신 체질화)이 그것이다. 일류 중소기업들에게서 발견된 글로벌 포지셔닝, 독자성, 개방성 등의 특징들은 우리나라 기업생태계에 희망적인 메시지를 준다. 이들 기업의 발전단계별 경영과제와 성공요인에서 교훈을 얻고 전파함으로써 보다 많은 경쟁력 있는 기업들을 만들어 내야 하겠다. 기업경쟁력의 핵심은 결국 혁신이다. 이에 우리는 1985년 주문자

  • [도시행정] U-SIM을 통한 싱가포르의 발전방안 모색
  • 제안한 중앙적립기금(Central Provident Fund)을 1955년부터 조성하여 고용자와 피고용자가 적립하는 일정 기금을 공공주택건설사업, 후생복지사업, 교육 사업에 투자하여 사회간접자본 시설을 확충하고 공업화를 위한 기반을 마련하였다. 2005년 현재에도 정부 예산안의 21%를 중앙적립기금으로 충당하고 있다. 1967년 외국인 투자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면세 조치를 취하고, 1968년에는 노사관계법과 고용법을 개정하여 노동조합을 불법으로 규정하여 외국 기업

  • [국제경영] 슈가버블의 글로벌 전략
  • Sugar Bubble의글로벌전략목 차< 그린 케미컬 - 슈가버블의 글로벌 전략 >Ⅰ.서론1. 기업선정이유 및 연구목적Ⅱ. 본론1. 기업현황2. 외부환경분석(1) 세제시장 분석(2) 경쟁사 분석 - (주) 피죤 Pure, Arm&Hammer 네추럴 쉐이커3. 내부환경분석(1) 자사 분석(2) 성공요인 분석(3) 문제점 분석 4. 글로벌 전략 수립Ⅲ. 결론 * 참고문헌 I. 서론 1. 기업 선정 이유 & 연구목적조별과제 수행을 위해 기업 선정을 고심하던 중 문득 예전에 본 한 방송이 생각났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