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홍진 HJC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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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기 업 선 정 동 기
■회 사 소 개
■헬 멧 산 업 분 석
■제 품 소 개
■마 케 팅 믹 스
■S W O T 분석
■경쟁자분석
■HJC의경쟁력
※참 고 자 료
본문내용
■ 기업 선정 동기
직원이 300명 남짓한 홍진크라운이 어떤 회사인지 아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다. 이 회사가 생산하는 ‘HJC’ 브랜드 헬멧도 오토바이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 아니면 잘 모른다. 하지만 HJC가 한국 브랜드로는 드물게 세계시장을 석권한 1위 제품이라면 ‘그런 게 있었나’ 하고 다시 한 번 쳐다보게 된다. 그것도 그냥 1위가 아니다. 세계시장의 절반을 차지하는 북미시장에서 점유율이 35%나 되는 명실상부한 세계 1위다. 전 세계 시장 점유율은 15% 정도. 하지만 2위인 이탈리아 ‘놀란(Nolan)’의 점유율이 그 절반 수준인 7∼8%인 것을 감안하면 압도적인 선두주자인 셈이다. HJC는 지난 10여 년간 세계 오토바이 헬멧 시장에서 1위를 고수하고 있다. 문어발식 사업 확장을 피하고 한 분야에만 매달려온 일명 ‘한 우물 파기’의 대표적인 중소기업으로 제품 하나에 아낌없는 투자를 함으로써 그 분야에서 최고의 전문성을 확보하고 있다. HJC는 해외시장에서 독자적인 브랜드를 개발하고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얻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꾸준히 신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불황에도 불구하고 작은 기술 하나로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다는 좋은 본보기가 되고 있다.
우리 조는 중소기업이 세계 1위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것에 매력을 느껴 HJC를 선정하게 되었다. 또한 그 속에 경영자의 전략과 어려움을 이겨내는 과정을 배우게 되면 경영학의 이해에 좋은 사례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하게 되었다.
참고문헌
※ 참고자료
▶ http://www.hjc-helmet.com : 홍진 크라운 헬멧
▶ http://www.donga.com : 경제면 각종 기사 참조
▶ http://www.naver.com : 지식검색, 동영상 참조
▶ http://www.araikorea.co.kr : 아라이 코리아
▶ http://www.voanews.com : 기사 참조
▶ 신화창조의 비밀(김용준 저 / 한국씨네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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