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국제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8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스타벅스 역사
1) 하워드 슐츠
2) 연혁
3) 이름과 로고

2. 스타벅스 마케팅
1) 5p
2) 오감마케팅
3) STP전략

3. 스타벅스 성공비결
1) 미국 스타벅스
2) 한국 스타벅스

4. SWOT분석

5. 경쟁회사
1) 국외기업
2) 국내기업

6. 신문사례

7. 스타벅스의 비젼

8. 참고자료
본문내용
1. 스타벅스 역사

1) 하워드 슐츠
하워드 슐츠는 1953년 뉴욕의 빈민가에서 태어나, 1975년 노던 미시건 대학교에서 비즈니스학으로 학사 학위를 받은 그는, 제록스사에서 3년간 세일즈와 마케팅 분야의 일을 배웠다. 1882년 잘나가던 가정용품 회사의 부사장 자리를 박차고 나와 겨우 4개의 스토어를 갖고 있던 작은 커피 회사 스타벅스에 마케팅 책임자로 합류한다. 1987년 8월 스타벅스를 인수하고 회장 겸 최고 경영자의 자리에 오르고, 그 후 16년간 11개 점포를 가진 작은 커피 가게에서 시작한 그는 지금 전 세계 커피 시장을 평정하고 있다. 하워드 슐츠 회장이 무엇보다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사람 존중’이다. 그는 어떤 기업 경영 가치보다도 ‘사람’을 우선으로 하는 기업 철학을 갖고 있다.

2) 연혁

ⅰ. 스타벅스 본사
1971년 미국 시애틀에서 첫 매장 오픈
1982년 하워드 슐츠 회장이 스타벅스의 소매 조직과 마케팅에 본격적으로 참여하면서
고급 레스토랑에 에스프레소 바에 커피를 공급하기 시작
1983년 이탈리아 여행 중에 에스프레소 커피에 대한 영감을 얻고, 시애틀에
이와 유사한 커피 문화를 도입
1985년 ‘일지오날레’라는 커피 회사 설립
스타벅스로부터 원두를 받아 에스프레소 음료를 제공하기 시작
1987년 슐츠 회장이 스타벅스를 인수해 스타벅스 코퍼레이션 설립
1997년 민간 기업으로는 최초로 파트타임 직원을 포함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스톡옵션 프로그램 실시
참고문헌
- 스타벅스 100호점의 숨겨진 비밀 2005. 5. 30. / 비전 코리아 / 맹명관
- 고종 스타벅스에 가다 2005. 8. 13 / 인문과 사상사 / 강준만. 오두진
- 스타벅스 감성마케팅 2003. 11. 15. / 넥서스 Books / 김영한
- 스타벅스 커피 한잔에 담긴 성공 신화 1999. 7. 5. / 김영사 / 하워드슐츠. 도리존스
- 체험마케팅 번트 H. 슈미트 저/ 홍성태, 윤성준, 박성연 공역/세종서적


- Starbucks      http://www.starbucks.com
http:// www.istarbucks.co.kr

- LG 경제연구소
- 한국경제신문
- 월간 EXECUTIVE EXCELLENCE
- 외식경제신문 http://www.foodbank.co.kr              
- 커피 이야기   http://www.nespresso.co.kr/space-down4.html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서감상문]스타벅스 커피 한잔에 담긴 성공신화
  • 1. 이야기하고 싶은 점2. 내용 요약 3. 전략적 시사점1. 이야기하고 싶은 점이 책은 가난한 빈민가 출신의 어린 소년(하워드 슐츠)이 자신의 처한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고 사람들이 종전에 가지고 있던 커피의 관념을 바꾼 한 기업가로 거듭난 이야기 이다. 또한 그가 경영하고 있는 회사인 스타벅스를 통해 그의 경영이념과 사람에 대한 철학을 담아내고 있다. 그는 이미 시장에서 성숙기에 접어든 ‘커피’라는 상품에 새로운 아이디어를 불어

  • [국제경영]스타벅스의 글로벌경영전략분석
  • 스타벅스의 세계화 전략과 맞아 떨어짐Shared Values and Corporate Culture Strong Multi-Unit Retail / Restaurant Management Experience Strong Financial ResourcesDedicated Human Resources / Quality ImageCommitment to Customer Service Creative Ability, Local Knowledge and Strong Brand-building Skills97년 신세계 100% 출자의 라이센스 계약, ㈜ 에스코 코리아 설립2000년 50:50 합작, ㈜스타벅스 커피 코리아로 사명 변경Why Strategic Alliances in Korea?99년 4월 정진구 사장을 영입하면서 전문 경영인 체제 1호점 개전 전

  • [경영전략분석]스타벅스 경영전략
  • 전략제시*1. 현재 경영전략마케팅 전략인사관리 전략제품전략 및 품질전략11) 경험 마케팅 전략2)제휴를 통한 전략3)적극적인 소비자 의견반영4)현지화전략5)광고전략6)복지사업1)직원 만족의 추구2) 종업원중심의 분위기3) 선발기준의 엄격성품질관리의 엄격함커피선택의 다양함신선도의 유지전매장의 직영화출처:http://cafe5.daum.net/c21/ , www.coffeero.com 2. 전략제시- 공격적 전략목표: 최고의 커피전문회사환경경영커피의 고급화브랜드 이

  • 스타벅스의 국제경영전략(영문)
  • ContentsHistoryBrief InformationSWOTMission StatementInnovative Aspects of StarbucksStarbucks in Local Market- China- Korea- U.KGoodbyeHistoryThe first Starbucks opened in Seattle, WashingtonMarch 30, 1971HistoryHoward Schultz became a Marketing Representative1982HistoryStarbucks became a listed company1992Starbucks’ ProductsProducts:Coffees/ Decaf coffeesTea/decaf teaJuice/Drinks MilkshakesIce creamsIce drinksHot/Cold SandwichesPastries Cackes/Muffines SaldsYoghurtsServicesStarbucks Online Stores / StarbuckStore .com/ Tea Coffee, Brewing Equipment Star

  • [국제경영]스타벅스의 기업경영 전략
  • BUSAN BANK경영정보스타벅스의 기업 경영 전략스타벅스의 소개1스타벅스의 STP2스타벅스의 SWOT 와 4P전략3스타벅스의 한국진출 성공4스타벅스의 일본진출 실패 및 새로운 경영전략 5COTENTS스타벅스의 기업윤리의 필요성6스타벅스의 인터내셔날STARBUCKSINTERNATIONAL1. 1971년 시애틀에서 탄생2. 1987년 스타벅스를 설립3. 40여 개국 총 9,000여 개의 점포를 운영스타벅스란 ?- 멜빌의 소설 모비딕,피쿼드호 1등 항해사의 이름을 따서 만든 세계적 다국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