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8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4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목 차 -
Ⅰ. 서론
1. 기업 선정 이유
2. 기업 소개
-유래,역사,이념,연혁
Ⅱ. 본론
1. 캐논의 경영전략
2. 캐논의 핵심역량
3. 캐논의 국내 사업 상황
4. 캐논의 해외 사업 상황
5. 캐논의 4P 전략
6. 캐논 SWOT 분석
7. 캐논의 STP 전략
Ⅲ. 결론
1.캐논의 성공요인
2.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
Ⅳ. 참고 문헌 및 신문기사
- 본문내용
-
Ⅰ.서론
Ⅰ-1. 기업 선정이유
Canon(캐논)은 우리에게 카메라로 친숙한 브랜드다. 많은 카메라 브랜드 중에서도 뛰어난 렌즈와 광학기술로 인해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으며, 그 뛰어난 기술로 다른 사업에도 진출해 이제는 각종 사무기기로도 친숙한 브랜드다. 카메라 뿐 아니라 렌즈, 프린터, 스캐너에 이르기까지 우리 주위에서 캐논의 제품을 찾는 건 아주 쉬운 일이다.
캐논은 1937년 정밀광학연구소로 출발하였고, 1945년 미타라이가 이를 인수하여 1947년 “캐논 카메라”로 사명을 변경하면서 본격적인 카메라 사업에 뛰어들었다. 1950년대까지 카메라 생산에 치중하던 캐논은 1960년대 들어 사무자동화라는 전망 밝은 틈새시장을 발견하고 본격적으로 이 분야에 진출하게 된다. 그리하여 1964년 전자탁생계산기와 1966년 복사기 사업을 필두로, 1970년대 이후에는 컴퓨터 주변기기 생산에 착수하여 매출의 절반 이상을 컴퓨터 주변기기가 차지하기에 이르렀다. 또, 1990년대부터는 반도체 제조장치 사업에 참여하여 2000년 매출 2조 8,000억 엔을 달성하는 등 성공적으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창업 초기의 캐논은 자본금 300만 엔과 수십 명의 종업원을 가진 소규모 공장에 불과했지만, 1990년대까지 성공적인 사업다각화를 통해 현재 캐논은 종업원 108,257명, 매출액 3조 4,679억 엔, 순이익 3,433억 엔의 대 회사로 성장하게 되었다. 이는 캐논의 핵심기술과 이를 효과적으로 경영한 결과라고 할 수 있다. 이에 우리는 캐논의 성장 밑거름이 된 캐논의 경영자원과 핵심기술을 파악하고, 이를 통해 캐논의 성공적 경영전략에 대해서 알아볼 것이다. 이런 활동에는 경영자원과 핵심기술 파악에 따른 성공적인 성장 사례 공부를 통해 기업의 핵심역량경영을 파악하는 것에 그 목적이 있다.
Ⅰ- 2. 기업 소개-글로벌 캐논
- 참고문헌
-
참고 문헌
http://www.canon.co.kr - 캐논 한국지사 홈페이지
http://www.canon.com - 캐논 공식 홈페이지
http://www.donga.com - 동아일보
신문기사(연합뉴스 보도자료)
www.lottecanon.co.kr
www.lgcamera.co.kr
※ 상세정보: LG경제연구원(www.lgeri.com)
자료평가
- 참고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 bbihon***
(2009.06.05 17:08:41)
- 원대 받지 마셈
- factlo***
(2008.12.10 16:42:57)
- 총 페이지 수 8page입니다.
그리고 자료는 기본적인 회사 개요랑 제품군 소개, 그리고 4p,STP, SWOT분석이 있습니다.
목차처럼 자세하게 되어 있지는 않지만, 레포트 쓸 때 참고 자료로 사용할 만 합니다. - mick***
(2008.12.09 00:13:45)
- 자료좋네요 ㅋㅋ
- tjdgml***
(2008.05.06 16:50:0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 기업문화의 이해
- 기업문화의 유형과 사례
- CJ 기업분석과 SWOT분석/ CJ 경영전략과 사업성공,실패사례분석 PPT
- [호텔경영론] 신라호텔의 식음료부분 성공요인분석
- 복잡계 이론의 현실적 해석과 이해
- 아이디어 상품의 수출마케팅 - 1T/t 조절용 조미료 용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