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8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4(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Ⅰ. 서론
1. 기업 선정 이유
2. 기업 소개
-유래,역사,이념,연혁

Ⅱ. 본론
1. 캐논의 경영전략
2. 캐논의 핵심역량
3. 캐논의 국내 사업 상황
4. 캐논의 해외 사업 상황
5. 캐논의 4P 전략
6. 캐논 SWOT 분석
7. 캐논의 STP 전략

Ⅲ. 결론
1.캐논의 성공요인
2.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

Ⅳ. 참고 문헌 및 신문기사
본문내용
Ⅰ.서론
Ⅰ-1. 기업 선정이유
Canon(캐논)은 우리에게 카메라로 친숙한 브랜드다. 많은 카메라 브랜드 중에서도 뛰어난 렌즈와 광학기술로 인해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으며, 그 뛰어난 기술로 다른 사업에도 진출해 이제는 각종 사무기기로도 친숙한 브랜드다. 카메라 뿐 아니라 렌즈, 프린터, 스캐너에 이르기까지 우리 주위에서 캐논의 제품을 찾는 건 아주 쉬운 일이다.
캐논은 1937년 정밀광학연구소로 출발하였고, 1945년 미타라이가 이를 인수하여 1947년 “캐논 카메라”로 사명을 변경하면서 본격적인 카메라 사업에 뛰어들었다. 1950년대까지 카메라 생산에 치중하던 캐논은 1960년대 들어 사무자동화라는 전망 밝은 틈새시장을 발견하고 본격적으로 이 분야에 진출하게 된다. 그리하여 1964년 전자탁생계산기와 1966년 복사기 사업을 필두로, 1970년대 이후에는 컴퓨터 주변기기 생산에 착수하여 매출의 절반 이상을 컴퓨터 주변기기가 차지하기에 이르렀다. 또, 1990년대부터는 반도체 제조장치 사업에 참여하여 2000년 매출 2조 8,000억 엔을 달성하는 등 성공적으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창업 초기의 캐논은 자본금 300만 엔과 수십 명의 종업원을 가진 소규모 공장에 불과했지만, 1990년대까지 성공적인 사업다각화를 통해 현재 캐논은 종업원 108,257명, 매출액 3조 4,679억 엔, 순이익 3,433억 엔의 대 회사로 성장하게 되었다. 이는 캐논의 핵심기술과 이를 효과적으로 경영한 결과라고 할 수 있다. 이에 우리는 캐논의 성장 밑거름이 된 캐논의 경영자원과 핵심기술을 파악하고, 이를 통해 캐논의 성공적 경영전략에 대해서 알아볼 것이다. 이런 활동에는 경영자원과 핵심기술 파악에 따른 성공적인 성장 사례 공부를 통해 기업의 핵심역량경영을 파악하는 것에 그 목적이 있다.

Ⅰ- 2. 기업 소개-글로벌 캐논
참고문헌

참고 문헌
http://www.canon.co.kr - 캐논 한국지사 홈페이지
http://www.canon.com - 캐논 공식 홈페이지
http://www.donga.com - 동아일보
신문기사(연합뉴스 보도자료)
www.lottecanon.co.kr
www.lgcamera.co.kr



※ 상세정보: LG경제연구원(www.lgeri.com)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참고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 bbihon***
    (2009.06.05 17:08:41)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원대 받지 마셈
  • factlo***
    (2008.12.10 16:42:57)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총 페이지 수 8page입니다.
    그리고 자료는 기본적인 회사 개요랑 제품군 소개, 그리고 4p,STP, SWOT분석이 있습니다.
    목차처럼 자세하게 되어 있지는 않지만, 레포트 쓸 때 참고 자료로 사용할 만 합니다.
  • mick***
    (2008.12.09 00:13:45)
  • 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
  • 자료좋네요 ㅋㅋ
  • tjdgml***
    (2008.05.06 16:50:06)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기업의 경영자원과 핵심역량 -cannon 캐논의 핵심역량경영 사례
  • 전략 같은 세계 공통의 영역에서는 글로벌 스탠더드에 따라야 하지만 사람과 관련된 분야는 문화적 정서적 특성에 맞춘 로컬화가 필수라고 강조하며 인간존중이라는 관점에서 기업의 경영을 고려한다. 캐논은 지난해 매출(연결 기준) 3조4678억엔, 영업이익 5437억엔, 당기순이익 3433억엔을 기록하여 일본 전자업계에서 최고 실적을 올렸는데 이는 5년 연속 사상 최고 실적이다. 특히 영업이익률은 15.7%에 달했다. 지난해 7월 닛케이비즈니스의 존경받는

  • [경영전략] Canon캐논의 핵심역량경영
  • Governance), 기업윤리의 강화를 시도하고 있다.※ 3자 정신캐논의 사풍으로 이어져 내려오는 진취성을 뒷받침하는 행동규범이 3자 정신이다. 3자란 자발(自發), 자치(自治), 자각(自覺)을 뜻한다. 자발이란 스스로 나서 일하는 적극적인 태도, 자치란 자기 자신을 관리하는 것, 그리고, 자각은 자신이 놓인 입장, 역할, 상황을 잘 인식하는 것을 말한다.http://www.canon.co.krhttp://www.rmc.or.kr「글로벌경쟁시대의 경영전략」 - 장세진 지음.

  • [전략경영론] Canon(캐논) 핵심역량을 통한 위기극복 전략
  • Cannon의 핵심 역량을 통한 위기 극복 전략 제안전략경영론1초록2Cannon의 개요(1)Cannon의 소개(2)Cannon의 연혁3일본의경제위기, 위기요소(내부)(1)버블의 시작(2)버블의 팽창기(3)버블의 붕괴4전략(1)선택과 집중-핵심역량 강화(2)R&D 강화-진입장벽 구축(3)일본식 성과주의-종신고용제를 통한 핵심인력 이탈 방지5결과(1)캐논의 불황 극복결과(2)타 기업과의 성과 비교6일본경제위기 vs 글로벌 금융위기(1)글로벌 경제위기의 특징(2)대규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2007년 기준 시가 총액 7.9조 엔세계 초일류 기업!!전 세계에서 골고루 매출을 올리는 ‘진짜 글로벌 기업’- JIBS 최근호Ⅰ. 서론1. 선정동기2. 기업소개Ⅱ. 본론 Ⅲ. 결론1. 캐논의 성공요인 2.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1. 캐논의 경영전략2. 캐논의 핵심역량3. 캐논의 국내 사업 상황4. 캐논의 해외 사업 상황Canon에는 「성전(聖典)」「규범」「표준」이라는 의미가 담겨져 있음▶공생(共生)세계의 번영과 인류의 행복을 위하여 공헌하는 것(1) 캐

  • [국제경영] 캐논 경영전략
  • 캐논의 사례가 말해주는 집중화된 사업 구조를 통한 경영의 집중성 확보, 기술의 중요성, 문제 해결을 한 근본적인 접근, 장기 경영의 중요성 등이 갖는 의미를 다시 한번 되새겨 볼 필요가 있다.- 목 차 -1. 기업소개(1) 연혁(2) 사업현황(3) 시장현황(4) 사업분야2. 기업성과 분석(1) 글로벌 전자기업으로서의 10년간의 경영성과(2) 산업분야별 경영성과(3) 카메라분야 경영성과3. CI 사업부분(1) 카메라부분 사업연혁(2) 전략 분석(3)경쟁사 비교 분석(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