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사업경영론] 커피 박람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8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Ⅰ. 서론

1. 연구의 배경

2. 연구의 목적

3. 연구의 범위 (공간적 범위)

Ⅱ. 본론

1. 커피 박람회 개최 환경은 어떠한가? [ 현황분석 ]

1) 설문 대상 및 설문지 구성

2) 설문지 분석 (시사점 도출)

2. 커피 박람회에서 무엇을 할 것인가? [ 프로그램 ]

1) 전시장 설명

2) 프로그램 소개

3. 커피 박람회를 어떻게 알릴 것인가? [ 전략방안 ]

1) 참가업체 유치 방안

2) 마케팅 전략 방안 (홍보)
본문내용
Ⅰ . 서론

1. 연구의 배경

한국 관광의 고질적인 문제점은 과거의 부정적인 인식과 이미지를 탈피하여 우리나라를 대표할만한 관광이미지나 브랜드가 없고, 고유한 역사문화자원을 활용한 매력 있는 관광 상품 개발 노력이 부족하였다는 것이다. 현재 이러한 문제인식으로 인해 역사문화자원이나 재래시장 통합과 같은 관광 사업이 대두되고 있다. 물론 경복궁이나 경주 등 역사문화자원이나 대구의 재래시장 통합과 같은 관광 상품을 개발하여 한국의 관광이미지나 브랜드를 확립하는 것도 좋겠지만, 이번 연구의 핵심은 꼭 우리나라만의 고유한 관광 자원만을 이용할 것이 아니라 지구촌화 되어 가는 세계 흐름에 맞춰 커피라는 단지 마시고 즐기는 음료로써가 아닌 문화로써의 커피를 상품화 및 문화화 시켜 한국 관광이미지와 브랜드에 힘을 실어주는 관광 상품을 개발한다는 것이다. 다시 말해 사회 트랜드가 되어 버린 시장규모가 점차 커지는 커피를 활용해 한국을 알린다는 것이다. 이번 커피 박람회가 성공적으로 끝나면 나아가 커피라는 문화와 우리나라 고유의 한국적 문화를 결합해 한국의 대표 관광 상품을 만들 수 있는 계기가 마련 될 것이라 본다.
공급자 측면에서 볼 때 대표 관광 상품이란 해당 국가의 관광이미지 형성에 구심적 역할을 하며 대회 인지도가 높은 관광 상품을 뜻한다. 또한 관광객에게 제공되는 자원과 시설, 서비스의 질적 수준을 관리하여 품질관광의 모델을 제시하는 관광 상품이라 할 수 있다. 이러한 관광 상품은 국가 이미지와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데 기여할 뿐만 아니라 국가 경제에도 실질적으로 긍정적인 파급효과를 가져다 줄 수 있다. 수요자 측면에서 대표 관광 상품이란 잠재 수요자 시장이 보편적으로 잘 인식하고 있는 관광 상품으로서 관광의사 결정과정에서 구매할 확률이 높은 관광 상품이라 할 수 있다. 또한 공급자와 수요자를 매개하는 역할을 담당하는 전문 여행사나 중개업체, 언론매체 등을 통해 활발한 홍보와 판매가 이루어지는 관광 상품을 국가적인 대표 관광 상품이라 볼 수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과제를 하느넫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yhki***
    (2014.10.24 01:40:38)
회원 추천자료
  • [관광학원론] 육상 교통산업
  • 제 12 장 육상 교통산업- 목차 -1.관광교통산업육상교통/관광교통의 의의2.철도1)철도의 개념2)철도의 특징3)철도의 발달4)철도의 역사5)고속철도-경부고속철도-호남고속철도-KTX-해외고속열차-미래열차사례분석) 정선5일장/레이바이크, 서울 야경열자, 시베리아 횡단철도한반도 종단철도 연결사업3.버스버스의 기원버스산업버스운송과 서비스업4.렌트카자동차 대여의 개념자동차 대여회사자동차 대여과정자동차 대여산업 현황출처

  • [이벤트경영론]2010 서울 국제 주류 박람회 분석 및 개선방안 연구
  • 박람회만의 포지셔닝P2. S.T.P2. S.T.PSegmentation지리적 세분화국가별지역별서울 + 수도권 = 85.2%국내업체 56 + 국외업체 86개 업체2. S.T.PSegmentation참가 추구 편익 세분화참관객 유형분류 2. S.T.PSegmentation연령별관람 목적별관심 분야별Targeting서울 및 수도권 지역에 거주하는 20대~40대와인 및 하드리쿼 등의 주류에 개인적 또는 사업적으로 관심을 가진 인구일반 관람목적 / 신상품 조사 및 구매상담연령대 인원 비율20대 10774 44.500%30대 4769 19.700%

  • [경영전략] 하나투어 여행사의 기업전략과 방안 분석
  • 사업하나투어는 미래관광산업을 이끌어갈 여행인재육성에 작은 밑거름이 되고자 매년 전국 대학의 관광관련학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장학금을 수여하고 있습니다.- 하나투어 희망 봉사단하나투어 희망봉사단은 2005년부터 땀으로 이루어지는 노력봉사와 각자의 능력을 활용한 재능봉사를 실시하고 있다. 각 총괄팀/지사별로 임직원들이 자율적인 봉사활동을 기획하여 진행하고 있으며 2009년에는 전 임직원이 참여하는 하나투어 임직원 희망봉사단

  • 호텔의 국제회의 마케팅 전략 분석
  • 관광호텔의 등록현황은 전국 499개 업체 53,146실로 2001년에 비해 1,100실이 증가 되었다. 이를 지역별로 보면 서울이 105개 업체 19,229실로 총 객실수의 36%를 차지하고 있으며, 다음이 부산으로 59개 업체 6,086실, 제주가 42개 업체 5,744실 순으로 등록 되어있다.등급별로 보면 특1등급이 38개 16,116실, 특2등급이 58개 10,937실로서 전체의 19%에 해당하는 업체에서 객실은 51%를 점유함으로써 관광호텔의 대규모화고급화가 이루어지고 있다. 이외 1등급이 187개 14,694

  • 자기소개서 80가지 예
  • 사업의 경험으로 비추어볼 때 성공하는 비즈니스는 함께 가는 것이 아니라 약간의 위험이 뒤따르더라도 먼저 갈 줄 알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철저한 준비과정과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에 대한 대처 방안 및 실패를 하기 되었을 때 파생되는 문제까지도 간과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됩니다. 통계적으로 실패한 사업의 경우를 보면 모두 실패에 대한 생각은 전혀 하지 않고 사업을 시작하는 때문이라고 합니다.뉴질랜드라는 새로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