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애플 국제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8 / 2019.12.24
  • 3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3,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CONTENTS ◈

Ⅰ. 서론

1. 들어가면서
2. 애플의 소개와 역사
(1) 기업소개
(2) CEO (스티브 잡스: Steve Paul Jobs) 소개
(3) 스티브 잡스와 애플이 걸어온 길
(4) 애플탄생 30년, 그 역사와 성과
(5) 애플로고의 비밀
(6) 과거 애플의 실패
(7) 애플을 부활시킨 창조혁신

Ⅱ. 본론-1: iPod이란?

1. iPod이란?
(1) iPod의 정의
(2) iPod의 태동
(3) iPod의 기능
(4) iPod의 장∙단점
(5) iPod의 제품들
2. iTunes란?
(1) iTunes의 정의
(2) 아이튠즈 뮤직스토어 [iTunes Music Store]
(3) iTunes와 iPod의 시너지 효과

3. 주요 해외진출국
(1) 중국진출
(2) 일본진출
(3) 유럽진출
(4) 한국진출

4. 참고: 전세계 소비자들이 생각하는 2006년의 브랜드 가치 탑 5 기업은?

Ⅱ. 본론-2: iPod의 시장 정복, 아이콘의 힘

1. 보이지 않는 파이프라인을 깔아라
2. 고객 창조 혁신을 하라
(1) 감지 - 시장의 변화를 읽는 단계
(2) 아이디어 발상 - 정보의 의미를 해석하는 단계
(3) 스토리텔링 -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단계
(4) 개발생산 - 고객의 니즈를 반영하는 단계
(5) 마케팅 - 어떻게 목표고객에 도달할지 모색하는 단계

3. 디자인의 우수성

4. 혁신 브랜드 이미지

5. 또 하나의 확장, iTunes

Ⅱ. 본론-3: Apple의 마케팅 전략

1. 애플社의 경영전략
(1) 공개전략
(2) 시장 표준화 전략

2. 애플社의 마케팅 전략
(1) STP 전략
(2) 4P전략
(3) SWOT 분석

3. iPod의 해외 마케팅 전략
(1) 브랜드 마케팅
(2) 디자인 마케팅
(3) 보조서비스 ‘iTunes' 마케팅
(4) 마니아 마케팅

4. iPod의 국내 마케팅 전략
(1) 체험 마케팅
(2) 하이브리드 마케팅
(3) 저가전략 마케팅
(4) 디자인과 마케팅의 결합
(5) 감성 마케팅
(6) 스타 마케팅
(7) 타겟 마케팅

5. 애플을 부활시킨 창조혁신

6. 경쟁사와의 비교 : IBM (International Business Machines Corporation)
(1) IBM의 소개
(2) STP 전략
(3) SWOT 분석
(4) 4P 전략
(5) IBM과 애플의 비교

7. 참고: 美 MP3, 1등은 iPod, 2등은 누구?

Ⅲ. 결론

1. 문제점과 개선점
(1) 미흡한 해외 A/S전략 모색
(2) iPod 못지 않은 애플 컴퓨터 개발 활성화
(3) 한국에서 맥 못추는 아이팟
(4) 고가의 액세서리 별도구매
(5) 보수적인 환경문제 사항

2. 애플 미래의 원동력

3. 레포트를 마치며
본문내용
Ⅰ. 서론

1. 들어가면서

국제 경영전략에 맞는 글로벌화 기업을 찾던 중 아이팟 시리즈로 인해 친숙해진 애플을 선택하게 되었다. 애플은 한입 베어 먹은 빨간 사과 로고와 깔끔한 이미지의 제품들로 전 세계 소비자들을 매료시킨 기업이다. 애플은 다른 기업들의 제품과는 다르게 애플 컴퓨터는 속이 보이는 컴퓨터를 개발해 투명성과 깨끗함을 강조하고 iPod의 심플함과 다양한 색상으로 소비자의 엄청난 관심집중을 받게 되었다. 애플에 대해 알아가는 과정에서 애플社에 관련된 인상적인 기사를 읽었던 기억이 있다. 잡지에서는 애플이 최근에 거두고 있는 성공과 이를 가능케 한 스티브 잡스라는 인물에 대한 또 하나의 기사가 실려 있었다. "또 하나의 기사" 라고 표현한 것에서 짐작했겠지만, 솔직히 요즘 아이튠스와 애플에 대한 이야기는 너무 많이 나와서 조금은 식상할 정도이다. 그러나 이번 기사는 적어도 애플에 대해 레포트를 작성하는 우리에게는 다르게 다가왔다. 특히 기사의 한쪽 여백에 크게 인용되어 있던, 전(前) 마이크로소프트 연구소장 네이썬 머볼드 (Nathan Myhrvold) 가 애플 아이튠스 서비스에 대해 언급했던 말이 너무도 의미심장하게 다가왔던 게 그 한 가지 이유였다.
"음악, 비디오 등 멀티미디어 컨텐츠의 이용이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네트워크를 모두 합친 형태로 발전하게 되면, 전통적 의미의 전자제품 회사들은 거의 물고기가 물 밖으로 나온 것만큼이나 큰 위협을 받게 될 것이다."
쉽게 말하자면 애플이 성공할 수 있었던 바로 그 트렌드로 인해서 소니나 삼성 같은 거대 가전 회사들은 긴장해야 된다는 소리다.
위의 문장이 시사하는 바에 대한 트렌드에 주목해야 한다고 본다. 우리나라를 현재 먹여 살리고 있는 회사들이 바로 위에서 언급하고 있는 "전자 회사들"을 들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럼 여기서 애플社가 과연 주목할 만한 가치가 있는 회사인가 알아 볼 필요가 있다. 그만큼 애플의 아이튠스와 아이포드 비즈니스는 하나의 흥미로운 사회적 관심거리를 넘어서, 어떤 트렌드를 시사해줄 정도로 무시 못하게 성장했다고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참고문헌
◈ http://www.ibm.com/kr/
◈ http://www.apple.com
◈ http://www.appleforum.com
◈ http://www.kmug.co.kr
◈ http://www.zdnet.co.kr
◈ http://www.apple.co.kr/itunes/
◈ http://www.itunes.com/
◈ http://digg.tistory.com/tag/Apple-전세계 소비자들이 생각하는 2006년의 브랜드 가치
탑 5 기업은?, 2007/03/15
◈ http://www.ceoreport.co.kr, 김상호, 아이팟의 등장과 애플사의 성공 히스토리, 2006
◈ http://www.etnews.co.kr, 권건호 기자, EU, "반독점 MS 다음은 애플", 2006/11/22
'아이팟터치' 한국서 통할까, 2007/07/10
◈ http://www.CNET News.com, Tom Krazit , 애플 1/4분기 결산 :「iPod 효과」10억 달러 수익 달 성, 2007/01/19
◈ http://www.kotra.or.kr, 김승욱, 애플 'iTunes'는 온라인 뮤직업계 혁명 , 2003/10/21
◈ http://SFgate.com, 워싱턴 무역관 한상준, 美 MP3, 1등은 iPod, 2등은 누구?, 2005/05/07
◈ 애플의 방식-“세계 최고 혁신기업에서 배우는 12가지 경영교훈”, 제프리 크루이상크, 더난출판 사, 2007
◈ 온라인 음악의 최강자 애플의 iPod와 iTunes, emars, eBook, 2005
◈ 컬트 브랜드의 모든 것, 아이팟 (The)cult of iPOD, 리앤더 카니, 미래의창, 2006
◈ 스티브 잡스의 창조 카리스마-"미래는 창조적 경영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
  • orangej***
    (2008.05.24 14:39:06)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학] 애플 APPLE 해외 진출 과정, 사례, 전략
  • -목 차-Ⅰ.서론Ⅱ. 애플의 해외 진출1. 애플을 소개합니다.1) 기본소개2) CEO소개 3) 애플사의 경영이념, 기업사명과 비전4) 애플사의 매출액5) 애플사의 주력 상품 및 업계 점유율2. 애플의 해외진출 과정3. 애플의 해외진출 사례4. 애플의 해외진출 전략5. 애플의 마케팅 전략분석 (SWOT분석)6. 애플의 마케팅 전략분석 ( 4P 분석 )7. 애플이 글로벌 시장에서 앞으로 추구해야할 전략과 비전Ⅲ. 결론Ⅰ.서론-선정동기2009년 최고의 히트상품의 하나인 I

  • [국제경영학] 애플 APPLE 해외 진출 과정, 사례, 전략
  • IPOD Iphone국제 경영학 APPLE 습격사건ContentsⅠ왜 APPLE 인가?ⅡAPPLE을 소개합니다.ⅢAPPLE 해외 진출 과정, 사례, 전략ⅣAPPLE이 추구해야 할 전략Ⅴ결론 왜 APPLE 인가?? 1970년 스티브 잡스, 워즈니악, 로널드 웨인이 힘께 세운 애플사는 획기적인 개인용 컴퓨터 개발을 통해 거대 기업으로 성장하였다. 하지만 스티브 잡스가 넥스트 컴퓨터로 가면서 점차 몰락의 길로 접어 들게 된다. 부도의 위기에 몰리게 된 애플사->>선정 이유그러던

  • [국제경영론] 세계적 컴퓨터 회사 Apple 애플 세계화 및 현지화 전략, 성공사례 및 실패사례
  • 세계적 컴퓨터 회사 Apple◈ 목 차 ◈Ⅰ. 애플사 소개Ⅱ. 기업 특성Ⅲ. 기업 현황Ⅳ. 세계화 및 현지화 전략Ⅴ. 성공사례 및 실패사례Ⅵ. 느낀 점Ⅶ. 참고 자료Ⅰ. 애플사 소개1977년 미국 캘리포니아 주에서 스티브 워즈니악(Stive Wozniak)과 스티브 잡스(Steve Jobs)가 설립한 개인용 컴퓨터 제조 회사이다.리사에 이어 1984년에 내놓은 매킨토시는 시리즈가 계속되면서 큰 성공을 거두었다. 매킨토시는 애플 고유의 운영 체계를 기반으로 한 32비트 컴퓨터

  • 애플의 국제경영 애플의 국제경영 전략 애플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swot stp 4p
  • 애플의 국제경영 사례연구애플애플의 국제경영 전략성공사례실패사례경쟁업체와 비교향후 전망시사점 및 결론참고문헌질의응답INDEXⅠ. AppleAppleApple설 립 : 1976년 4월 1일목 적 : 개인용 컴퓨터 판매 창립자 : Steve Jobs Steve Wozniak現 CEO : Timothy Cook창업자 Steve Paul Jobs1976 스티브 워즈니악과 애플컴퓨터 공동 설립1985 애플에서 퇴출이후 넥스트 설립1996 애플의 스티브잡스 재영입1997 애플의 구조조정과 함께 임시 CEO 로 복귀~2011. 08 애플 최고

  • 애플의 국제경영 스티브잡스 리더십 애플 디자인 경영 애플의 디자인 경영 사례 애플 제품 차별화 애플 고객 충성도
  • 애플의 국제경영 사례연구애플애플의 국제경영 전략성공사례실패사례경쟁업체와 비교향후 전망시사점 및 결론참고문헌질의응답INDEXⅠ. AppleAppleApple설 립 : 1976년 4월 1일목 적 : 개인용 컴퓨터 판매 창립자 : Steve Jobs Steve Wozniak現 CEO : Timothy Cook창업자 Steve Paul Jobs1976 스티브 워즈니악과 애플컴퓨터 공동 설립1985 애플에서 퇴출이후 넥스트 설립1996 애플의 스티브잡스 재영입1997 애플의 구조조정과 함께 임시 CEO 로 복귀~2011. 08 애플 최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