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마케팅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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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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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작에 앞서...’
1.블로그 마케팅이란?
2,블로그를 이용한 성공기업 사례
(1) ‘J-WAVE(일본 FM라디오 방송국)’
(2) ‘J-WAVE'의 블로그 마케팅 전략
(3) ‘J-WAVE'의 블로그 도입후 결과
3.성공적인 블로그 마케팅 전략
‘마치면서...’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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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작에 앞서’
1999년에 등장한 블로그는 네티즌 사이에서 먼저 급속도로 보급되기 시작했다. 이러한 네티즌들의 개인 블로그 보급추세를 보고, 기업에서도 블로그를 마케팅에 활용하려는 시도가 나타나기 시작했는데 2004년 가을부터 기업의 블로그 활용 사례는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마케팅과 상품, 서비스 개발에 블로그를 활용해 더 많은 고객을 확보하고, 기존의 고객과도 밀접한 관계를 유지하려는 기업의 숫자는 우리나라 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그렇다면 블로그 마케팅이란 무엇이며, 블로그 마케팅을 통해 성공한 일본 라디오 방송국 ‘J-WAVE' 의 사례를 연구를 통해 성공적인 블로그 마케팅 전략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다.
1.블로그 마케팅이란?
블로그 마케팅이란 별다른 것이 아니다. 현재 엄청난 성장을 보이고 있는 블로그를 주로 1인 미디어로서의 커뮤니케이션 도구로 활용하고 있는데 이를 제품이나 서비스의 홍보나 판매와 연결시킨다는 것이다.
초기 인터넷이 성장할 때 홈페이지는 기업 입장에서는 그야말로 반드시 갖추어야 하는 것으로 인식되던 때가 있었다. 그래서 저마다 회사를 홍보하고 소개하는 홈페이지를 만들었고 제품을 판매하는 기업에서는 제품 소개 사이트 및 판매 사이트도 만들었다. 과거 오프라인에서만 볼 수 있던 자료를 굳이 도서관에 가지 않고도 볼 수 있었을 뿐 아니라 매장에서만 살 수 있던 제품을 인터넷을 통해서 몇 번의 클릭으로 쉽게 주문을 할 수 있게 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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