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마케팅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8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시작에 앞서...’

1.블로그 마케팅이란?

2,블로그를 이용한 성공기업 사례
(1) ‘J-WAVE(일본 FM라디오 방송국)’
(2) ‘J-WAVE'의 블로그 마케팅 전략
(3) ‘J-WAVE'의 블로그 도입후 결과

3.성공적인 블로그 마케팅 전략

‘마치면서...’
본문내용
‘시작에 앞서’

1999년에 등장한 블로그는 네티즌 사이에서 먼저 급속도로 보급되기 시작했다. 이러한 네티즌들의 개인 블로그 보급추세를 보고, 기업에서도 블로그를 마케팅에 활용하려는 시도가 나타나기 시작했는데 2004년 가을부터 기업의 블로그 활용 사례는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마케팅과 상품, 서비스 개발에 블로그를 활용해 더 많은 고객을 확보하고, 기존의 고객과도 밀접한 관계를 유지하려는 기업의 숫자는 우리나라 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그렇다면 블로그 마케팅이란 무엇이며, 블로그 마케팅을 통해 성공한 일본 라디오 방송국 ‘J-WAVE' 의 사례를 연구를 통해 성공적인 블로그 마케팅 전략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다.


1.블로그 마케팅이란?

블로그 마케팅이란 별다른 것이 아니다. 현재 엄청난 성장을 보이고 있는 블로그를 주로 1인 미디어로서의 커뮤니케이션 도구로 활용하고 있는데 이를 제품이나 서비스의 홍보나 판매와 연결시킨다는 것이다.
초기 인터넷이 성장할 때 홈페이지는 기업 입장에서는 그야말로 반드시 갖추어야 하는 것으로 인식되던 때가 있었다. 그래서 저마다 회사를 홍보하고 소개하는 홈페이지를 만들었고 제품을 판매하는 기업에서는 제품 소개 사이트 및 판매 사이트도 만들었다. 과거 오프라인에서만 볼 수 있던 자료를 굳이 도서관에 가지 않고도 볼 수 있었을 뿐 아니라 매장에서만 살 수 있던 제품을 인터넷을 통해서 몇 번의 클릭으로 쉽게 주문을 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블로그마케팅,블로그마케팅사례,블로그마케팅성공전략
  • 블로그 마케팅바이럴 마케팅블로그 마케팅블로그 마케팅의 필요성블로그 마케팅의 성공 전략블로그 마케팅의 사례블로그 마케팅의 전망 목 차바이럴 마케팅빠른 브랜드가치 전파감성과 체험이 중시되는 시대적 소비트렌드비용투자대비 수십배 효과창출가능바이럴 마케팅의의네티즌들이 이 메일이나 다른 전파 가능한 매체를 통해 자발적으로 기업이나 기업의 제품을 홍보할 수 있도록 제작하여 널리 퍼지는 마케팅 기법특징2000년 말

  • [인터넷기업마케팅] 싸이월드의 마케팅전략
  • 성공 과정에 주목해 싸이월드의 마케팅 전략에 대해 분석하고자 한다. 1) 싸이월드 소개 및 연혁(1) 싸이월드 소개㈜싸이월드는 1999년 설립되어 꾸준한 인터넷 커뮤니티 서비스 운영을 통해 축적된 우수한 능력의 커뮤니티 기획,디자인, 개발 인력이 포진되어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기업의 커뮤니티 컨설팅을 수행하고 있는 인터넷 커뮤니티 전문업체이다. 인터넷 커뮤니티 싸이월드(www.cyworld.com)는 실명제 인맥 기반의 가상사회, 신뢰기반의 정보공

  • [마케팅] 싸이월드 마케팅전략
  • 블로그보다 주목받고 있는 것은 서비스가 한국인 특유의 정서를 자극하기 때문이다. ‘1촌 맺기’라고 불리는 서비스를 통해 서로의 정보를 공유하며 인맥을 쌓을 수 있고 하루 몇 명이 자신의 홈페이지를 찾았는지 확인할 수 있는 ‘인기도 수치’가 제공된다. 서로의 관계를 이름짓는 수식어 만들기에서 사이도 서로 더 돈독해 진다. 다른 사람의 홈피를 몰래 감상하면서(파도타기) 엿보기 심리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설계된 것도‘미니홈피’의 성공

  • 싸이월드의 마케팅성공사례 싸이월드 시장분석 싸이월드 업계동향 싸이월드 경쟁사
  • 싸이월드의 마케팅성공사례Ⅰ. 요약문Ⅱ. 서론1. 시장 분석(업계 동향)2. 경쟁사 분석3. 자사 분석Ⅲ. 본론1. 마케팅 전략, 싸이월드의 마케팅 목표2. 목표 고객의 선정3. 주 경쟁사의 전략4. 핵심전략5. 마케팅 믹스 전략(1) 제품 전략(2) 가격 전략(3) 유통 전략(4) 촉진전략Ⅳ. 결론주요내용 및 장래의 전략 방향Ⅴ. 부록Ⅰ. 요약문SK 커뮤니케이션즈는 2000년 국내 시장에서는 최초로 인터넷 인맥관리 사이트 ‘싸이월드’ 출시했다. 싸이월드는

  • [경영과마케팅] 블로그마케팅의 성공 사례
  • 일본 만두가게 블로그*블로그 마케팅 이란 1만두가게 성공사례2성공 요인3결론4결론CONTENTSLOGO블로그 마케팅 이란타깃 마케팅에 효과적소비자와 기업이 소통하는 쌍방향 커뮤니케이션마케팅 공간에서 바로 구매 가능비용대비 효과가 높음경제적인 마케팅LOGO만두가게 성공사례 http://natsumeya.ocnk.net/LOGO만두가게 성공사례LOGO성공 요인웰빙 제품고객과의 소통방문자들과의 친분형성고객이 직접 참여한 바이럴 마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