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신규 차 프랜차이즈 시장 진입을 위한 잠재 고객 구매 태도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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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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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1. 조사배경
2. 조사목적
Ⅱ. 선행 연구의 검토
Ⅲ. 가설 설정
Ⅳ. 조사 방법
1. 조사대상
2. 자료수집 방법
3. 측정방법 및 통계 분석 기법
4. 설문지 내용
Ⅴ. 분석 결과
1. 표본의 특성
2. 주요 분석 결과
① 기술 통계랑(평균값)
② 빈도 분석
③ 교차 분석
④ 일변량 분산 분석
⑤ T - test
⑥ 회귀 분석
Ⅵ. 결론
1. 전략적 시사점 및 마케팅 전략의 수립
2. 연구의 한계점 및 미래 연구 방향
Ⅶ. 부록
- 본문내용
-
요약
1. 서론
- 조사배경
․ 웅진 코웨이社의 이미지를 활용할 수 있는 신규 사업 분야 모색
․ 20대 라이프스타일과 웰빙 에 대한 욕구 증대
․ 차 음료 시장에 대한 관심 증가 차 시장 성장 가능성
- 조사목적
․ 웅진의차 전문점 프랜차이즈 사업의 시장 진입을 위한 마케팅 전략의 수립
․ 차 전문점 시장의 세분화를 통한 목표시장 설정 및 목표시장의 특성과 구 매 태도의 조사
․ 잠재 구매자의 태도를 분석하여 향후 웅진 차 전문점 전략수립에 필요한 기초 자료의 수집 및 제공
2. 선행연구의 검토
- 차 음료 시장 강세를 띄고 있다.
- 건강에 대한 선호도 증가 하고 있다.
- 이미 시장진입에 성공한 경쟁업체(차 전문점, 커피 전문점)에 대해 조사한 다.
- 기존사업과 관련한 웅진의 이미지를 도출해 경쟁사에 비해 가지는 장점
- 젊은 20대층을 공략하기 위한 방법 검토
3. 가설설정
- 고소득층이 차 전문점 이용할 가능성이 높다.
- 고소득층이 가격 프리미엄 정도가 높을 것이다.
- 차 전문점의 이용 경험자가 웅진 차 전문점을 이용할 가능성이 높다.
- 차를 자주 마시는 사람일수록 웅진 차 전문점을 이용할 가능성이 높다.
- 차를 많이 마시는 사람일수록 원재료의 상태에 관심이 많을 것이다.
- 웅진의 이미지는 웅진 차 전문점 구매 의향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 저소득층이 차 전문점 결정시 가격에 영향을 많이 받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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