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신규 차 프랜차이즈 시장 진입을 위한 잠재 고객 구매 태도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8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조사배경
2. 조사목적

Ⅱ. 선행 연구의 검토

Ⅲ. 가설 설정

Ⅳ. 조사 방법
1. 조사대상
2. 자료수집 방법
3. 측정방법 및 통계 분석 기법
4. 설문지 내용

Ⅴ. 분석 결과
1. 표본의 특성
2. 주요 분석 결과
① 기술 통계랑(평균값)
② 빈도 분석
③ 교차 분석
④ 일변량 분산 분석
⑤ T - test
⑥ 회귀 분석

Ⅵ. 결론
1. 전략적 시사점 및 마케팅 전략의 수립
2. 연구의 한계점 및 미래 연구 방향

Ⅶ. 부록
본문내용
요약
1. 서론
- 조사배경
․ 웅진 코웨이社의 이미지를 활용할 수 있는 신규 사업 분야 모색
․ 20대 라이프스타일과 웰빙 에 대한 욕구 증대
․ 차 음료 시장에 대한 관심 증가 차 시장 성장 가능성
- 조사목적
․ 웅진의차 전문점 프랜차이즈 사업의 시장 진입을 위한 마케팅 전략의 수립
․ 차 전문점 시장의 세분화를 통한 목표시장 설정 및 목표시장의 특성과 구 매 태도의 조사
․ 잠재 구매자의 태도를 분석하여 향후 웅진 차 전문점 전략수립에 필요한 기초 자료의 수집 및 제공
2. 선행연구의 검토
- 차 음료 시장 강세를 띄고 있다.
- 건강에 대한 선호도 증가 하고 있다.
- 이미 시장진입에 성공한 경쟁업체(차 전문점, 커피 전문점)에 대해 조사한 다.
- 기존사업과 관련한 웅진의 이미지를 도출해 경쟁사에 비해 가지는 장점
- 젊은 20대층을 공략하기 위한 방법 검토
3. 가설설정
- 고소득층이 차 전문점 이용할 가능성이 높다.
- 고소득층이 가격 프리미엄 정도가 높을 것이다.
- 차 전문점의 이용 경험자가 웅진 차 전문점을 이용할 가능성이 높다.
- 차를 자주 마시는 사람일수록 웅진 차 전문점을 이용할 가능성이 높다.
- 차를 많이 마시는 사람일수록 원재료의 상태에 관심이 많을 것이다.
- 웅진의 이미지는 웅진 차 전문점 구매 의향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 저소득층이 차 전문점 결정시 가격에 영향을 많이 받을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기아자동차의 마케팅의사결정을 위한 정보자료조사
  • 차 시장에서의 우위를 점유하려 하였지만 Sonata와 Prince의 자리를 뺏기는 역부족이였다. 이에 기아는 90년부터 신제품을 위한 개발에 들어가 G카라는 명목으로 준비를 해왔다. 특히 기아는 4년 5개월, 5100억원 투입이라는 막대한 자금을 동원해 기업의 제 2도약을 추진하고 있다. 이러므로 기아는 크레도스 마케팅에 거는 기대가 남다르다.(나) 시장조사와 수요예측1. 자동차 3사의 시장조사상황시장조사는 고객의 필요나 욕구를 파악, 분석함으로써 소비

  • [마케팅조사론] 커피빈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브랜드 가치 극대화 방안
  • 차이를 보이고 있으며 1,2위 간 순위 격차가 매우 크게 나타나고 있다. 이에 따라 본 조사에서는 치열한 경쟁상황에 있는 커피 시장에서 커피전문점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브랜드 가치를 극대화하여 인지도를 제고하고 시대와 상황에 따라 시시각각 변화하는 고객의 욕구를 정확하게 파악하고자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분석과 적용을 통해 커피빈의 구체적이고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위한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2. 조사의 목적본 조사의 목적은 커

  • [경영]경영학 서브노트
  • 고객└ 복합적(집성적) 다각화 전략 : 위험 분산 목적Ⅱ. 시장 기회 분석1. 마케팅 정보 시스템(1) 내부보고 시스템 : 정보전달, 보고수단(2) 마케팅 인텔리전스 시스템 : 일반적인 외부환경에 대한 정보 입수(3) 분석적 마케팅 시스템 : 2차적 정보로 변형(4) 마케팅 조사 시스템 : 특수 마케팅 문제의 해결① 절차 : 조사문제의 정의 → 조사계획 수립설계 → 자료의 수집→ 자료의 분석해석 → 조사결과 보고② 조사 방법 ┌ 탐색조사 : 문제가 불명

  • [국제경영론] 제너시스 BBQ 비비큐 해외 진출 사례 분석 -중국 진출 전략
  • 시장 내 경쟁자 분석 1. 맥도날드 2. KFC 3. 피자헛4. 시장진출 동기- BCG, GE MATRIX를 통한 분석5. BBQ의 중국 시장진출 전략 - 프랜차이징의 특징- BBQ의 프랜차이징- SWOT분석 - STP 전략- 마케팅 전략(4P) 6. 결론- 중국 진출 성공 요인 - 발전방향1. 서론 및 기업 및 진출 대상국 선정 배경wrapcmnboard content58867620 maincontent 한국에서 프랜차이즈 산업이 시작 된 지 30여년 정도가 되었다. 현재 한국 시장 내 프랜차이즈 산업의 규모는 매출40조원, 종사자 56만

  • 경영경제 기업활동
  • 진입시장의 선택1) 시장선택의 의미2) 시장선택의 영향을 미치는 변수들- 시장 잠재력- 사업의 용이성과 적합성- 전략시장 여부- 기업의 목적- 비 용- 위험과 불확실성- 경쟁환경3) 해외시장 평가방법- 그리드법- 기회-위험 매트릭스- 시장 포트폴리오법3. 진입방법의 결정1) 해외시장 진입방법ㄱ) 수출- 간접수출- 직접수출- 구상무역ㄴ) 라이센스ㄷ) 프랜차이즈 ㄹ) 계약생산ㅁ) 턴키운영2) 진입방법의 결정요인- 진출대상국의 거시환경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