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sony 국제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8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1. SONY 소개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1
(1) 브랜드의 기원과 로고
(2) 설립배경
(3) 연혁
(4) 사업부문
2. 경영이념 및 지침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2
(1) 경영이념
(2) 경영지침
3. 경영전략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4
4. 4P & SWOT 분석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8
(1) 4P
(2) SWOT 분석
5. 경쟁사와의 비교 - 삼성전자ㆍㆍㆍㆍㆍㆍㆍ12
(1) 핵심역량사업의 균형적 발전
(2) 높은 위기의식을 기반으로 한 강력한 리더십
6. 소니의 위기와 극복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16
(1) 위기 상황
(2) 원인
(3) 극복
7. 향후 전망과 과제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19
8. 참고문헌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20
- 본문내용
-
(2) 설립배경
회사명: Sony corporation
설립연도: 1946년 5월 7일
설립자: 이부카 마사루
본사: 일본 도쿄(Tokyo, Japan)
CEO: Howard Stringer
(3) 연혁
1946년 1월 故 Ibuka Masaru와 Morita Akio가 동경 통신 공업 주식회사를 창립
1950년 일본 최초로 카세트 테이프 레코더 개발
1958년 SONY Corporation으로 거듭남
1960년에 트랜지스터 TV를 출시
1968년 독자 규격의 고선명 컬러TV 브라운관을 출시
1972년에는 미국 샌디에고에 컬러 TV 조립공장을 가동
1979년에는 헤드폰 스테레오인 워크맨
1982년 CDP
1985년 8㎜VTR등을 개발
1988년에는 CBS레코드를 매수
1989년에는 컬럼비아 영화사를 매수
1992년에는 미국 텍사스 주 샌안토니오에 반도체공장을 가동
현재까지 AV(Audio-Vidio)분야에서 그리고 최근에는 IT(Information Technology)분야까지 진출하여 AV/IT분야 모두에서 공히 최고의 브랜드가치를 갖는 세계최고의 전자회사로서 각종 최첨단의 전자제품과 컴퓨터를 생산
(4) 사업 부문
소니의 사업군은 크게 전자, 오락, 금융 등 3사업군으로 나누어 볼 수 있다. 주력은 여전히 총매출의 77.5%를 차지하고 있는 전자 산업이다. 그중 18.3%에 해당하는 오디오와 14.4%를 차지하는 비디오가 여전히 소니의 주력사업이다. 즉, 기업의 사업 부문간의 상호 관련성 등을 판단해 주력 업종을 꾸준히 시대에 맞게 발전시키는 전략을 쓰고 있는 것이다. 현재
‘전자제품의 절대강자’ 소니는 디지털 왕국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를 위해 먼저 소니는 디지털 시대에 맞게 디지털 가전과 IT, 통신을 융합한 신제품을 개발하는 방향으로 핵심 사업을 강화하고 있다. PC는 물론 DVD, MD, 휴대폰/PDA, 플레이스테이션 2 등 하드웨어를 중심으로 생활에 필요한 가전제품을 망라한 네트워크를 구축하였다. 또한 Sony
music, Columbia Pictures 등 음악, 영화, 게임 등 소프트웨어 부문에서도 많은 수익을 내고 있으며 소프트웨어 관련 기업 및 멀티미디어관련기업 등을 인수하거나 이들 기업들과 제휴하고 있다.
- 참고문헌
-
◎ 보도자료
[집중취재] 세기의 대결 삼성 VS 소니 / 삼성이 보는 소니 / 일본이 보는 삼성
◎ 참고자료
장세진. 『글로벌경쟁시대의 경영전략』. 박영사. 1997.
SAMSUNG RISING (삼성전자 왜 강한가) 한국경제신문, 한국경제신문 특별취재팀 지음
◎ 인터넷자료
http://www.naver.com 네이버
http://www.sony.co.kr
자료평가
- zz
- wjsrnr***
(2008.05.10 15:24:38)
회원 추천자료
- [기업][한국][미국][일본][기업][삼성]한국 기업 삼성(Samsung), 한국 기업 LG, 미국 기업 애플(Apple), 미국 기업 MS(마이크로 소프트, Micro Soft), 일본 기업 후지(Fuji), 일본 기업 소니(Sony) 분석
- [국제경영전략] 마쓰시다의 국제경영전략
- [국제경영] `Playstation2` 플레이스테이션2의 한국시장진출 전략
- [소니][Sony]소니(Sony)의 경영이념, 소니(Sony)의 구성, 소니(Sony)의 사업영역, 소니(Sony)의 국제경영, 소니(Sony)의 복잡계기업선언, 소니(Sony)의 PSP(휴대용 게임기), 소니(Sony)의 온라인음악시장 분석
- [국제경영] 소니 SONY의 해외진입전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