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삼성테크윈의 해외시장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8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Ⅰ. 서론
1-1. 기업선정 동기
1-2. ‘삼성테크윈’ 기업 소개



Ⅱ. 본론
2-1. 산업구조 분석
2-2. SOWT분석
2-3. 해외시장진출 전략


Ⅲ. 결론
3-1. 앞으로의 전망 및 방향








※ 참고문헌 및 출처
본문내용
Ⅰ. 서론
1-1. 기업선정 동기
인터넷이 발달하면서 사람들은 너도나도 미니홈피를 개설하고, 자신을 표현하는 하나의 방법으로 일명 ‘셀카’가 널리 유행을 하게 되었다. 사진이 일상 속의 모습을 자연스럽게 타인들에게 노출시키기 위한 수단의 하나가 된 것이다. 이러한 바람 속에서 디지털 카메라는 대중들에게 빠른 속도로 확산되었다. 디지털 카메라는 기능과 기술면에서 빠른 속도로 진화하고 있다.
우리 조는 인터넷의 잠재성과 관련하여 디지털 카메라 시장에 대해 조사를 하게 되었다. 그러던 중에 세계적 기업인 ‘소니’, ‘캐논’ 등과 당당히 어깨 나란히 하고 있는 ‘삼성 테크윈’을 발견하게 되었다. 삼성 테크윈은 디자인 개선과 품질개선, 제품 라인업 강화와 해외 유통망 강화 등으로 국내 시장에서 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한 기업이다. 지금은 미국과 유럽 등 뛰어난 기술력을 가지고 있는 거대 시장에서 자신의 영역을 넓혀가고 있는 중이다. 각종 언론에서도 삼성 테크윈의 잠재력을 호의적으로 평가하고 있다. 기술력을 바탕으로 세계를 향해 도전장을 내민 삼성 테크윈이 우리 조원들 마음속에 자리 잡게 되었다. 그러면 지금부터 삼성 테크윈이 세계시장을 향해 어떻게 도약하였는지, 앞으로의 방향은 어떠한지에 대해 자세하게 살펴보기로 하자.


1-2. ‘삼성테크윈’ 기업 소개

(1) 삼성테크윈 소개
1977년에 삼성정밀기기라는 이름으로 창립된 삼성테크윈은 항공산업, 카메라산업, 자동화산업, 반도체 부품산업등 고도의 기술 및 자본집약산업에 참여함으로써 국가기간산업 발전에 기여해왔다. 1987년 사명을 삼성항공으로 변경한 이 후 세계적인 종합항공기 메이커로 거듭 나고자 하였다. 그러나 IMF 외환위기에 직면하면서 항공산업을 매각하는 구조조정을 단행하는 계기로 인하여 기계위주의 사업에서 광디지털 산업 및 반도체중심의 전자산업에 집중하는 정밀산업체로 탈바꿈 하게 되었다.
참고문헌
1.「글로벌 시대의 경영전략」5판, 장세진 저, 박영사, 2007.
2. 삼성경제 연구소 (www.seri.org)
3. 삼성디지털카메라 (www.samsungcamera.co.kr)
4. 삼성테크윈 (www.samsungtechwin.co.kr)
5. 삼성IDC (www.samsungidc.com)
6. 올림푸스 (www.olympus.co.kr)
7. 한국학술정보 (www.kstudy.com)

8. 연합뉴스 (www.yonhapnews.co.kr)
9. 파이낸셜뉴스 (www.fnnews.com), 2006/06/10
10. 디지털타임스 (www.dt.co.kr), 2002/12/23
11. 아이뉴스24시 (www.inews24.com), 2007/10/18
12. 중앙도서관 (www.nl.go.kr)
13. 경영뉴스 (www.newswire.co.kr)
14. 비즈니스워크지, 2006/08/07
15. 포춘지 (www.fortune.com), 2007/03/19

15. 라이터스 편집부 저,ㅡ 디카 시장 평정한 삼성테크윈의 성공전략,ㅡ 서울 : 라이터스 편집부,ㅡ 2006,ㅡ 118p
16. 앙드레 루이예 저(정긴국 역),ㅡ 세계사진사(증보판),ㅡ 서울 : 까치글방(까치)출판,ㅡ 2003,ㅡ 580p
17. 테렌스 라이트 저(이주영역),ㅡ 사진이란 무엇인가,ㅡ 서울 : 눈빛출판,ㅡ 2004,ㅡ 296p
18. 브라이언 피터슨,ㅡ 뛰어난 사진을 위한 DSLR의 모든 것,ㅡ 서울 : 청어람 미디어,ㅡ 2006,ㅡ 160p
19. 양재문,ㅡ SAMSUNG GX-10 활용가이드(DSLR로 사진찍기),ㅡ 서울 : 멘토르,ㅡ 2007,ㅡ 147p
20. 삼성경제연구소- SAP PLM 소개자료- 2007.8.24 등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삼성전자 기업분석과 경영전략분석및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 사례와 삼성전자 미래전망연구 PPT
  • 1. 삼성전자 기업소개2. 삼성전자의 전략(1) 삼성전자의 경영전략(2) 삼성전자의 국제화 전략3. 삼성전자 국내시장전략(1) 국내활동 성공사례(2) 국내활동 실패사례4. 삼성전자의 글로벌마케팅 사례(1) 인도진출 마케팅전략(2) 헝가리진출 마케팅전략(3) 베트남진출 마케팅전략(4) 중국진출 마케팅전략5. 삼성전자의 경영실패 사례6. 경쟁사와 비교분석(1) 삼성전자 vs 애플(2) 삼성전자 vs 소니7. 삼성전자의 향후전략INDEX1.삼성전자 기업소개삼성

  • [국제경영학] 삼성전자의 기업사례 분석
  • 국제 경쟁력을 강화하고 고부가가치 기술을 개발하려는 노력이 요구되고 있다. 이러한 근본적인 문제뿐만 아니라 갈수록 경쟁이 치열해 지고 세계 전자 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전략 수립과 미래 소비와 문화에 맞는 신산업을 적극적으로 육성해 나갈 필요가 있다. 이에 본 보고서에서는 국내 전자산업의 선두주자라고 할 수 있는 삼성전자의 해외사업에 대하여 알아봄으로써 향후 삼성전자가 세계 시장에서 어떻게 살아남아야 할 것이며 더 나아

  • [경영]삼성코닝정밀유리 대기업의 인사제도
  • 삼성코닝정밀유리의 기술력 향상을 이끌어 나갈 미래의 핵심인력을 양성하고 있다.학술연수우수 인력의 학술연수- 양성유형 : 국내외 대학 석사/박사학위 취득기회 부여- 대학 : 국내외 상위 10개 대학- 기간 : 석사 2년, 박사 4년선진기술 연수- 양성유형 : 해외 관련사 연수- 지역 : 미 코닝, 일본, 대만 등▤삼성 MBA삼성MBA는 국제화감각을 갖춘 차세대 Leader 양성프로그램으로 기술개발분야의 관리자 기술 및 경영 감각배양을 위한 TECHNO 부문과 경

  • [고려대] 기술 혁식 레포트(기술경영과 철학)
  • 삼성항공의 기술혁신)1. 서 론2. 삼성항공(주)의 카메라사업 기술혁신 과정1) 기술제휴를 통한 생산기반의 구축2) 독자모델의 개발과 해외시장 진출3) 신모델의 창출과 국제화3. 삼성항공의 카메라사업 부문 해외직접투자와 기술학습1) Rollei사의 인수와 기술학습2) Union사의 인수와 기술학습 4. 삼성항공 카메라사업 기술혁신능력 구축과 성공요인1) 인력교류를 통한 효과적인 기술흡수2) 적절한 기술제휴선 확보3) 핵심 기술역량의 구축4) 범세계

  • 삼성 테크윈 인사관리
  • 삼성 테크윈은 감시경계로봇을 시작으로 중장기적으로 산업용・의료용 로봇 사업까지 진출하여 전문 서비스 로봇의 글로벌 일인자가 되는 한편, 전력제어 및 효율저인 에너지 장비 기술을 확보하여 에너지 시스템 전문업체로 발전해 나가고 있다. 2. 삼성경영철학 및 인재상인재와 기술을 바탕으로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하여 인류 사회에 공헌 한다. 삼성은 인재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기업이다. 이때 인재란 국제 사회인으로 사명 의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