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삼성테크윈의 해외시장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8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목 차 >>
Ⅰ. 서론
1-1. 기업선정 동기
1-2. ‘삼성테크윈’ 기업 소개
Ⅱ. 본론
2-1. 산업구조 분석
2-2. SOWT분석
2-3. 해외시장진출 전략
Ⅲ. 결론
3-1. 앞으로의 전망 및 방향
※ 참고문헌 및 출처
- 본문내용
-
Ⅰ. 서론
1-1. 기업선정 동기
인터넷이 발달하면서 사람들은 너도나도 미니홈피를 개설하고, 자신을 표현하는 하나의 방법으로 일명 ‘셀카’가 널리 유행을 하게 되었다. 사진이 일상 속의 모습을 자연스럽게 타인들에게 노출시키기 위한 수단의 하나가 된 것이다. 이러한 바람 속에서 디지털 카메라는 대중들에게 빠른 속도로 확산되었다. 디지털 카메라는 기능과 기술면에서 빠른 속도로 진화하고 있다.
우리 조는 인터넷의 잠재성과 관련하여 디지털 카메라 시장에 대해 조사를 하게 되었다. 그러던 중에 세계적 기업인 ‘소니’, ‘캐논’ 등과 당당히 어깨 나란히 하고 있는 ‘삼성 테크윈’을 발견하게 되었다. 삼성 테크윈은 디자인 개선과 품질개선, 제품 라인업 강화와 해외 유통망 강화 등으로 국내 시장에서 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한 기업이다. 지금은 미국과 유럽 등 뛰어난 기술력을 가지고 있는 거대 시장에서 자신의 영역을 넓혀가고 있는 중이다. 각종 언론에서도 삼성 테크윈의 잠재력을 호의적으로 평가하고 있다. 기술력을 바탕으로 세계를 향해 도전장을 내민 삼성 테크윈이 우리 조원들 마음속에 자리 잡게 되었다. 그러면 지금부터 삼성 테크윈이 세계시장을 향해 어떻게 도약하였는지, 앞으로의 방향은 어떠한지에 대해 자세하게 살펴보기로 하자.
1-2. ‘삼성테크윈’ 기업 소개
(1) 삼성테크윈 소개
1977년에 삼성정밀기기라는 이름으로 창립된 삼성테크윈은 항공산업, 카메라산업, 자동화산업, 반도체 부품산업등 고도의 기술 및 자본집약산업에 참여함으로써 국가기간산업 발전에 기여해왔다. 1987년 사명을 삼성항공으로 변경한 이 후 세계적인 종합항공기 메이커로 거듭 나고자 하였다. 그러나 IMF 외환위기에 직면하면서 항공산업을 매각하는 구조조정을 단행하는 계기로 인하여 기계위주의 사업에서 광디지털 산업 및 반도체중심의 전자산업에 집중하는 정밀산업체로 탈바꿈 하게 되었다.
- 참고문헌
-
1.「글로벌 시대의 경영전략」5판, 장세진 저, 박영사, 2007.
2. 삼성경제 연구소 (www.seri.org)
3. 삼성디지털카메라 (www.samsungcamera.co.kr)
4. 삼성테크윈 (www.samsungtechwin.co.kr)
5. 삼성IDC (www.samsungidc.com)
6. 올림푸스 (www.olympus.co.kr)
7. 한국학술정보 (www.kstudy.com)
8. 연합뉴스 (www.yonhapnews.co.kr)
9. 파이낸셜뉴스 (www.fnnews.com), 2006/06/10
10. 디지털타임스 (www.dt.co.kr), 2002/12/23
11. 아이뉴스24시 (www.inews24.com), 2007/10/18
12. 중앙도서관 (www.nl.go.kr)
13. 경영뉴스 (www.newswire.co.kr)
14. 비즈니스워크지, 2006/08/07
15. 포춘지 (www.fortune.com), 2007/03/19
15. 라이터스 편집부 저,ㅡ 디카 시장 평정한 삼성테크윈의 성공전략,ㅡ 서울 : 라이터스 편집부,ㅡ 2006,ㅡ 118p
16. 앙드레 루이예 저(정긴국 역),ㅡ 세계사진사(증보판),ㅡ 서울 : 까치글방(까치)출판,ㅡ 2003,ㅡ 580p
17. 테렌스 라이트 저(이주영역),ㅡ 사진이란 무엇인가,ㅡ 서울 : 눈빛출판,ㅡ 2004,ㅡ 296p
18. 브라이언 피터슨,ㅡ 뛰어난 사진을 위한 DSLR의 모든 것,ㅡ 서울 : 청어람 미디어,ㅡ 2006,ㅡ 160p
19. 양재문,ㅡ SAMSUNG GX-10 활용가이드(DSLR로 사진찍기),ㅡ 서울 : 멘토르,ㅡ 2007,ㅡ 147p
20. 삼성경제연구소- SAP PLM 소개자료- 2007.8.24 등록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