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AIG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8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소개 및 연혁
(1)A I G 기업소개
(2)A I G 연 혁
2.주요 사업개황
3.재무상태 및 성장률
4.AIG의 인사시스템
5.S T P 전략분석
6.마케팅믹스 전략(4P's)
7. S W O T 분석
8.경쟁사 분석
본문내용
AIG의 신뢰와 고객 중심 경영사례...

AIG 국제보험 서비스팀은 지난해
고객 한명을 구하러 영하 70도 남극으로 달려갔다.

미국국립과학재단 소속 남극기지 주치의인
로널드 셔먼스키 박사가 췌장염에 걸렸다.
공군에 후송을 의뢰했지만,
마땅한 비행기가 없었다.
담당 보험사였던 AIG는 그를 응급치료하기 위해
악천후 속에 헬기를 띄웠다.

어려운 구조를 포기하고 희생을 입은 고객에게
금전적 배상을 하는 것이 회사로서는 이익일 수도 있다.
그러나 마틴 설리번 AIG 부회장은
“고객이 없으면 우리는 아무것도 아니다”며 잘라 말한다.
AIG 신뢰 쌓기는 이런 자세에서 시작됐다.

1. AIG 기업소개 및 연혁
(1) 기업소개
화재·특종·해상·생명 및 금융서비스보험을 취급하는 종합금융회사이다. 1919년 C.V.스타(C.V.Starr)가 중국 상하이에 설립한 AAU(American Asiatic Underwriters)가 기원이다. 이후 아시아생명보험(Asia Life Insurance Company)을 설립하고 아시아 각 지점에서 10년 동안 활약하였다.

1926년 미국 뉴욕에 진출해 AIU(American International Underwriters) 사무소를 개설하고 1930년대에는 라틴아메리카에도 진출하였다. 1939년 상하이에서 뉴욕으로 본사를 이전하였고, 1946년에는 독일로 진출한 이후 벨기에·프랑스 등 유럽에 진출하였다. 1951년 아시아생명보험을 아메리카생명보험(American Life Insurance Company:ALICO)으로 회사명을 바꾸었고 그뒤 50여 개국에 진출하였다. 1967년 AIU, 합작사, 기업들을 자회사로 현재의 그룹이 형성되었다. 1979년 동유럽의 폴란드·헝가리·루마니아에 합자회사를 세웠고, 1984년 뉴욕증권거래소에 주식이 상장되었다.
참고문헌

글로벌 마케팅 : 문준연 저. 명경사
AIG 홈페이지 : http://www.aiglife.co.kr/
행복한 경영이야기 : http://www.happyceo.co.kr/
금융감독원 : http://www.fss.or.kr/
매일경제 : http://www.mk.co.kr/
조선일보 : http://www.chosun.com/
경향신문 : http://www.khan.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재무관리] 글로벌 금융위기가 보험업계에 미친 영향과 그 시사점
  • AIG를 중심으로 보험사들이 받은 영향과 국내 보험사들이 받은 영향에 대하여 살펴보았다. 금융위기를 맞아 이에 대처하는 방법으로 각 기업, 그리고 각 보험사마다 여러가지 대처방안이 있겠지만, 이 장에서는 하트포트와 메트라이프의 변액연금 부분을 중심으로 하여, 대처방안에 따른 금융위기시의 미국 보험회사의 경영성과를 살펴보고, 이에 따른 시사점을 살펴보기로 한다. 3.1. 문제의 제기 2008년 하반기 이후 본격화된 미국발 금융위기로 인해

  • [국제통상] LG전자의 해외직접투자 전략과 성공요인
  • 경영시기(1995 ~ 현재)2000. 9LG정보통신과 합병1999. 7디지털 LG비전 선포1999. 7LG 필립스LCD 합작1999. 5반도체 사업부를 현대전자에 매각1996. 3도약 2005선포, 제2창립기념일1995. 3LG전자로 회사명 변경1995. 7제니스 인수혁신의 시기 : 21세기를 향한 경영혁신(1997 ! 1994) 1993TFT-LCD 사업관련 투자 강화1994중국시장 전략적 진출1991. 12국내 최초의 가전수출 20억달러 돌파1989. 121세기를 향한 비전 설정국제화시기 : 국제화 및 첨단기술개발(1978 ~ 1986)1984. 5

  • [국제경영론] 보다폰 Vodafone의 경영전략과 향후 방향
  • 경영실패사례보다폰은 2001년 일본텔레콤의 경영권을 장악하여 보다폰재팬이라는 명칭으로 일본 시장에 진출하였다. 하지만 보다폰은 현지사정을 무시한 글로벌 마케팅 전략을 추진한 결과 일본시장에서 외면받았다. 보다폰은 부실한 통화품질과 한 세대 뒤진 단말기 출시 등 실수를 거듭하면서 지난 7월 시장점유율이 16.9%로 떨어져 2위 KDDI(23%)에도 한참 뒤지는 신세로 전락했다. 그러한 부진 속에 보다폰 서비스를 해지한 고객 수는 지난 5월말까지

  • [고객마케팅] AIG 생명보험사 CRM전략
  • 전략에 있어서 고객관리에 관점은 마케팅의 핵심으로 부상하였습니다.고객관계관리는 변화된 환경에서 가장 효율적이고 적극적인 고객 마케팅의 수행을 가능하게 해주는 전략적인 경영법입니다.많은 선진 고객들은 서둘러 고객관리 시스템을 도입하고 있고 그 속도는 가히 상상을 초월하고 있습니다.저희 조는 AIG라는 보험회사에 대하여 조사해보고 그 회사에서 추구 하는 CRM전략은 무었인지를 알아보고자 합니다.1. 브랜드 선정 수많은 상품을

  • DHL 마케팅전략 사례
  • 전략을 사용하는 기업들과의 제휴를 통해 유통업의 장점인 넓은 네트워크를 이용 이를 하나의 마케팅 채널로 생각하여, 빅 브랜드 기업들은 제품의 견본을 국제적으로 (DHL을 통해) 효과적이고 안전하게 소비자들에게 판촉, 홍보하여 기업의 인지도를 향상 시킬 수 있고, DHL은 다른 경쟁업체와의 차별화된 고객관리 서비스를 통해 보다 이전보다 나은 이익을 창출한다. 위 두 가지 그림은 서로 다른 마케팅 방식을 보여주고 있다. 첫 번째 그림은 일반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