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신제품 티(티백 사용 및 가루차)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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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 론

1. 주제 선정 배경 및 마케팅전략수립 진행 방향



Ⅱ. 마케팅 전략 수립

1. 기업의 현재 상황 파악

2. 소비자 행동의 이해

3. 시장세분화 (Market Segmentation)

4. 표적시장선택 (Market Targeting)

5. 포지셔닝 (Positioning)

6. 마케팅믹스 (Marketing Mix)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 론

1. 주제 선정 배경 및 마케팅전략수립 진행 방향

최근 소득 증가와 더불어 소비자들의 니즈(needs)가 과거보다 다양화ㆍ고차원화 됨에 따라 그들의 소비 행태와 라이프스타일이 크게 변화하게 되었다.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고, 즐겁고, 개성이 존중되는 삶을 추구하는 요구가 갈수록 까다로워지는 만큼, 이는 먹을거리 하나를 사더라도 몸에 좋은 제품을 찾는 건강지향형 소비자들의 증가로 이어졌고 이러한 경향은 산업 전반에서 ‘건강 ・ 웰빙’ 트렌드를 확산시켰다.
이러한 트렌드는 특히 식음료시장에서 두드러지게 나타났는데, 녹차음료로 편중돼 있던 국내 차(茶)음료 시장은 2005년 말부터 소비에 있어 주요한 선택기준으로 작용하고 있는 웰빙의 화두에 발맞추어 혼합차 시장으로 서서히 그 중심이동이 이루어지고 있었다.
이에 따라 ‘몸이 가벼워지는 시간’이라는 콘셉트로 20대 여성을 핵심 타깃으로 공략한 남양유업의 ‘17차‘를 시작으로 광동제약의 ‘옥수수수염차’ , 롯데칠성음료가 내놓은 ‘오늘의 차’ , 그리고 구수함과 깔끔한 맛과 향을 통한 개운함이 강점인 우리 웰빙메이트의 “With Tea” 까지 혼합차 시장의 성장세가 눈부시다.

그 가운데 우리사의 신제품 “With Tea” 는 기존의 혼합차 시장에서 볼 수 없었던 침출차 티백 사용 및 가루차를 이용해 틈새시장을 공략해 판매함으로써 혼합차 시장의 새로운 원조제품으로 자리매김 할 것이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 국내문헌 ]

- 단행본

안광호 『 마케팅원론 』. 학현사 : 경기도 . 2004 .

[ 인터넷 자료 ]

http://www.17tea.co.kr/ 검색일자 : 2007. 11. 14
http://company.lottechilsung.co.kr/ 검색일자 : 2007. 11. 16
http://www.ekdp.com/ 검색일자 :2007. 11. 17
http://blog.naver.com/hongjig/140000353693 검색일자 : 2007. 11. 17
http://blog.naver.com/mp3saesang/150022647825 검색일자 : 2007. 11. 18
http://blog.naver.com/donutsm/60042658224 검색일자 : 2007. 11. 18
http://blog.naver.com/lnbcoach/10022663073 검색일자 : 2007. 11. 20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07101643861 검색일자: 2007. 11. 21
http://www.prosumero.com/cp/view.asp?vol_no=15&art_no=9&sec_cd=0001
검색일자 : 2007. 11.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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