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론] AXA의 전략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8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서론
1.AXA 보험회사의 사례를 선정한 이유
2. AXA 기업 소개

본론
1. 핵심 성공 요인은 무엇인가?
1) 탁월한 CEO의 능력
2) 그들이 성공할수 있었던 핵심전략

결론
1.AXA가 세계 1위가 되기까지의 원동력은 무엇인가?
(1) 경영자의 역할(클로드 베베아르)
(2) 경쟁기업과의 차별화
본문내용
서론
1. AXA보험회사의 사례를 선정한 이유
AXA는 지난 27년에 걸쳐 막강 기업으로 성장해 왔다. 하지만 실제 AXA의 전통은 이보다 훨씬 더 오래되었다. 1816년 이미 파리에서 AXA의 전신이라 할 수 있는 보험 회사 앙시엔 뮈뛰엘이 설립되었다. 피보험자가 불입한 보험금을 기업에 투자해 그 이익금을 돌려주는 형태의 회사였다. 1946년 몇 개의 지역 보험 회사가 여기에 합병되면서 AXA의 직접적인 전신이 탄생했다.
70년대 말까지만해도 거의 무명이었던 AXA는 천재 경영인 클로드 베비아르가 경영을 맡은 이후 20년 만에 세계시장의 선두주자가 되었다. 이제 AXA에 견줄 만한 보험회사는 독일의 알리안츠와 일본 생명보험정도밖에 없다. AXA의 성공전략은 성장하는 신흥시장이 아니라 이미 거인들이 확실히 뿌리내리고 있는 기존시장에서 이루어졌기에 유사한 차례조차 찾을수가 없었다.
이번사례에서 우리 팀은 AXA의 성장전략과 함께 기업이 성공적인 경영전략을 수행할 수 있도록 경영자가 지녀야할 자질을 함께 알아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 교보AXA 홈페이지
http://www.kyobo-axa.co.kr

◆ AXA홈페이지
http://www.axa.com/en/

◆ 생명보험협회
http://www.klia.or.kr/

◆ 손해보험협회
http://www.knia.or.kr/

◆ 21세기를 위한 전략경영. 조동성. 서울경제경영

◆ The World In 2004. The Economist. 현대경제연구원.

◆ 보험영업 최강의 전략. 이태순. 새로운사람들

◆ 프랑스 하나 그리고 여럿. 성석제. 강

◆ 글러벌 브랜드. 브랜드메이저. 새로운사람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이런걸 돈 받고 팔다니...
  • suk***
    (2008.05.26 07:41:49)
회원 추천자료
  • [다국적기업론] 기업들의 해외진출방식을 이용하는 구성비 조사 및 분석, 사례조사
  • 경영활동에까지 연장되는 개념이다. 합작투자를 할 경우 투자자본을 절감시킬 수 있고, 경영활동의 위험을 경감, 저렴하고 풍부한 노동력의 이용, 그리고 풍부한 천연자원을 개발할 수 있다(1). 앞에서 기업들이 해외에 진출 할 때 이용하는 방법에 대한 이점, 효과 등을 나열하였다. 본론에서는 전략적 제휴, 합작투자, 매수합병 그리고 단독투자를 얼마나 이용하고 또 어떻게 이용하고 있는지의 사례에 대하여 분석하겠다. 제 2 장 본 론1. 해외진출방

  • 하버드 비즈니스의 리더십 스타일의 5가지 유형
  • 전략적인 변화를 추구하지 않는다면, 언젠가는 사라져 버릴 모래성을 지키고 있는 것이며 경쟁자들에게 추월당할것이며 경영의 의미가 없어진다고 하였다.*3) 사례75년 역사의 삼성에 배어 있는 이병철 선대회장의 경영철학은 한마디로 ‘혁신’이었다. 생전에 한 인터뷰에서 이 선대회장은 “나는 똑 같은 일을 하라고 하면 정말 싫어!”라고 말한 적이 있다. 몰입하던 새 사업이 정상적으로 돌아간다는 보고를 받으면 그 뒤론 관심이 사라지고 또

  • [국제경영] 시티은행의 국내 진출 사례에 관한 연구
  • 전략가. 씨티 은행의 소비자금융 발전과정 및 현황1). 씨티 은행의 소비자금융 발전 과정씨티뱅크는 전세계 4000여개 이상의 지점 및 사무소를 연결하는 네트워크를 통해 각국의 정부, 금융기관, 대기업, 중소기업, 그리고 일반 소비자들에게 각종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글로벌 종합금융그룹이다. 선진국은 물론, 개발도상국까지 전세계100여개 국가와 지역에서 영업중인 세계적 금융기구이며, 시티코프는 뉴욕에 본사를 두고 있는 지주회사로 최대 계

  • [경영전략] 애플과 모토롤라의 혁신
  • 론’, ‘체계적 훈련’ 등이고, ‘이익목표에 의한 전략적 Top-down관리’와 ‘통계적 도구에 의한 정량적 검증’을 활용한다.2)모토로라는 고객의 요구 즉 VOC(Voice Of Customer)를 수집하여 제품 개발에 반영한다. 고객의 입장에서 품질에 결정적인 요소 (CTQ : Critical To Quality)를 찾고 과학적인 기법을 활용하여 생산요소는 물론 눈에 보이지 않는 서비스의 불량요소를 ‘제로’로 만들기 위해 노력한다. 3)모토로라의 6시그마 경영에 대한 보고서에 의하면 고

  • [경영학] M&A와 인적자원관리
  • 확산’하는 것으로 특징 지워진다(행정안전부, 2008). 이러한 문화융합조치는 조직관리 전략이라는 측면에서 기업은 문론 정부조직에도 무난하게 원용할 수 있을 것이다. 5. References Cited․ 합병 조직의 효율적 인적자원관리 통합에 관한 연구 (학위논문, 이기남, 2005)․ HR Insight (학술지, 2011. 9.) - www.hrinsight.co.kr․ 글로벌 시대의 국제경영(6th), (교제, Charles W. L. Hill저, 박철순 외 역)․ 한국 A.I 연구회 - www.aipu.kr․ 월간 인사관리 (학술지, 2010. 12.)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