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디보스 국제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8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Ⅰ.서론
1. 선정동기
2. 기업소개 및 연혁
3. 경영이념 및 비젼



Ⅱ.본론
1. 기업현황
2. 마케팅믹스 분석
3. SWOT분석
4. 목표시장분석(스위스)


Ⅲ.결론
1. 성공요인
2. 주목해야 할 시사점
본문내용
Ⅰ.서론
1. 사례선정 동기

한우물의 힘을 아십니까?
디보스는 더 크고 더 많은 우물에 욕심내지 않고, 신중한 시추를 통해 단 하나의 깊은 우물을 찾아낸 기업이다. 수많은 경쟁사들이 PDP TV에 몰두하거나 수평적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해갈 때 디보스는 더 깊이 있는 제품가치를 위해 더 나은 화질엔진 개발과, 더 나은 세계시장 개척에 집중하였다.
LCD TV라는 말이 생소한 2000년부터 생산을 시작하여, 이제 “디보스“는 LCD TV 전문기업으로써의 세계적인 위상을 가지게 되었다. 2005년 스위스 LCD TV 점유율 1위, 스웨덴 2위, 그 외 프랑스, 독일, 덴마크, 헝가리 등 선진 유럽시장에 돌풍을 일으켰으며, 미국시장에서는 LCD TV의 블루오션인 Commercial Display의 작은 강자로 소리 없는 반항을 주도하고 있다. 또한 2006년에는 호텔 및 호화 유람선에 제품을 대량공급하게 됨으로써 세계적 명성의 LCD TV로써 인정받게 되었다.
2000년에 세비텍이란 이름으로 설립되어 2001년에 벤처 기업으로 지정되고, 2002년에 수출 유망 중소기업 지정, 2003년 동탑산업훈장 및 천만불 수출탑 수상, 2004년에 사명을 “디보스“로 바꾸면서 2005년 코스닥 상장, 2006년 조달청LCD-TV 우수제품에 선정되는 등 한국의 중소기업 “디보스“가 가격보다 품질을 중시한다는 스위스시장은 물론 전 유럽을 상대로 거침없이 질주하고 있는데, 이런 이유로 이 사례에 흥미를 가지게 되었으며 “디보스“의 국제마케팅 전략과 장∙단점을 분석 하여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알아보고 평가해보기 위해 이 사례를 선정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통성공사례]암웨이(Amway)의 성공적인 유통사례에 관한 연구
  • 마케팅이란-1. 주제 선정 이유요즈음 국내 기업들이 국제화의 개념에 눈뜨기 시작했지만, 이제까지 우리 나라 기업들의 선진 유통기법에 대한 정보는 매우 둔감하고 근시안적인 편이어서 외국 기업들의 시장개방 압력이 현실화되기 전까지는 국내에 도입되어 실행되는 경우가 거의 없었다. 게다가 네트워크 판매의 경우에는 그 동안 피라미드의 피해사례 때문에 정부나 기업이 가지고 있는 이미지가 몹시 부정적이어서 무조건 외면되어 왔다. 또

  • [국제경영]Global 기업의 현지화 전략
  • 마케팅 철학에 정면으로 대립되는 것이다. 즉, 글로벌 마케팅을 도입하면 현지 소비자의 고유한 욕구에 부합하는 마케팅 프로그램의 개발이 어려워질 것이다. 국제 마케팅의 역사에서는 마케팅 현지화에 실패한 이야기들이 너무 많다. 종합적으로 평가할 때, 글로벌 마케팅은 표준화에 따른 장점을 위해 모든 마케팅 요소들을 맹목적으로 표준화하는 것은 아니다. 극단적인 통일화는 오히려 역효과를 초래할 수 있다. 글로벌 전략의 핵심은 범세계적인

  • [조직론] 암웨이 성공 신화의 조직론적 분석
  • 마케팅 플랜에서 정한 보너스 지급 기준과는 달리 다이아몬드 이상의 실적을 거두고 암웨이의 윤리강령 및 행동지침을 엄격히 준수하고 윤리적이고 공정한 사업을 펼친 디스트리뷰터를 위해 암웨이 공동 창업자인 리치 디보스, 제이 밴 앤델이 제공하는 특별 보너스이다.㈃소결-인적 자원에 대한 중요성에 대한 인식은 암웨이의 사업 전략에 있어서 중추를 차지한다고 할 수 있다. 사업을 함에 있어 회원들 상호간의 소통과 자유로운 의사소통이 기본

  • [국제마케팅] 디보스 -LCD
  • 디보스가 2006년 7월 LCD TV 하나로 HDTV, PC, 모니터를 대신할 수 있는 인터넷 LCD TV 비체를 출시한 것에 주목했다며 이 제품을 특급호텔에 설치하면 디지털TV는 물론 인터넷을 위해 PC와 모니터를 따로 설치할 필요가 없는 장점이 있다. 디보스는 지난 2년간 미국과 일본의 산업용 특수시장 전문업체 4개와 ODM(주문자 생산․개발 방식)으로 공급해 오고 있다.미국, 일본 시장에 대해서는 LCD TV특수시장 마케팅전략을 강화해 지속적으로 실적이 가시화되고 있

  • [국제마케팅] 디보스 국제촉진전랴
  • ://dart.fss.or.kr/     http://news.media.daum.net/snews/digital/ebiz/200508/25/Edaily/v9992858.html   http://news.media.daum.net/snews/economic/industry/200509/08/hankooki/v10124561.html   http://www.diboss.com/FrontStore/iContentsView.phtml?conid=5  참고 영상  http://www.kbs.co.kr/1tv/sisa/myth/vod/137842215468.html 01. Introduction02. 서론03. 내부 분석04. 외부 분석05. 국제촉진전략06. 결론Only LCD Display, 디보스입니다.“Global Top 1 Commercial Display”의 목표를 달성하는 그날까지!. The End질문 해 주세요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