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리바이스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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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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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청바지의 역사
2. 리바이스의 역사와 연혁
3. 리바이스 마케팅 전략
4. 리바이스 국내 마케팅 전략
5. 리바이스 실패요인
6. 리바이스 경쟁사
7. 리바이스 시사점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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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적인 기업 - 리바이스 Levi's
1. 청바지(jeans)의 역사
150년의 역사를 지닌 인류 역사상 가장 성공한 의류가 있다면 그것은 ‘청바지’(진·Jean)이다. 'jeans' 은 "청바지"를 일컫는 말, 즉, 청색의 바지 특히 블루진 바지를 일컫는다.
청바지는 1853년 'Levi Strauss' 에 의해 처음 만들어진 이래 오늘날에는 연령, 성, 인종의 구분 없이 입혀지고 있으며, 특히 청년문화를 대변하는 문화의 주도적인 역할을 맡았으며, ‘젊음, 반항' 등 아주 다양한 양식으로 그 시대의 젊은 층의 욕구를 대변하는 수단으로서 역할을 하고 있다. 이 후에 다양한 변천 과정을 통하여 지속적으로 개발되어 왔으며 단일의류 품목으로서 오랜 기간 동안 소비자들에게 사랑을 받아왔다. 청바지는 원래는 작업복의 일종이었으나 최근에는 전 세계 청년남녀 사이에서 평상복 ·통학복 ·레저 웨어로서 계절을 가리지 않고 착용되고 있다.
1950년대와 1960년대는 당시까지만 해도 작업복으로서의 성격이 강했던 청바지가 청년문화의 상징으로 여겨지는 변혁기였다. 이 시기부터 대 다수의 젊은 층은 누구나 한 벌쯤의 청바지를 소유하게 되었고 그 흐름은 전 세계적으로 유행 되면서 오늘날까지 청바지의 패션화 및 다양화가 이루어졌다.
2. 리바이스(Levi's)의 역사와 연혁
리바이스 바지의 기원은 19세기 초까지 거슬러 올라간다. 밤베르크 근처의 가난한 집에서 태어난 한 소년이 있었다. 그 소년은 어린나이네 미국으로 건너가 그곳에서 리바이스 청바지를 만들어 세계적인 명성을 얻었다. 그가 바로 리바이 스트라우스, 즉 리바이스의 창시자이다. 1829년 독일 남부 출신의 한 청년 리바이 스트라우스는 1847년 미국에서의 성공을 꿈꾸며 뉴욕에 도착했다. 그 당시 뉴욕에서는 그의 이복형제가 의류관련 사업을 하고 있었는데 리바이가 이 사업에 합류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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