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SKT 마케팅기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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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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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상 황 분 석
ⅡS W O T 분 석
1강 점
2약 점
3기 회
4위 험
Ⅲ광 고 분 석 및 평 가
1공 감 마 케 팅
2사 람 을 중 심 으 로 사 람 을 향 합 니 다
3시 간 제 약 으 로 부 터 해 방
4집단을 구분짓는 친숙한 프리즘 : 나이
5영 상 통 화 완 전 정 복
6공 감 대 부 족
Ⅳ소 비 자 분 석
Ⅴ광 고 전 략
1광 고 목 표
2목 표 대 상
3광 고 컨 셉
4마 케 팅 상 강 조 점
5포 지 셔 닝 포 인 트
Ⅵ광 고 크 리 에 이 티 브 전 략
Ⅶ광 고 효 과 및 예 상 되 는 결 과
- 본문내용
-
1. 강 점
SKT가 가지고 있는 최대의 강점은 역시 이동통신 업계의 선두주자 라는 것이다. 시장 점유율 50%를 넘 는 국내 1위의 이동통신 회사로 이동통신 업계에서 지배적인 위치에 있으며, 사람들에게 이미지 역시 이동 통신 업계에서 최고의 기업이라는 이미지로 되어있다. 번호이동성제도와 010통합번호 제도가 시행되면서 스피드011이라는 브랜드 네임을 포기했지만, 이동통신 업계에서 SKT는 여전히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자랑 한다. 우수한 통화품질을 내세운 스피드 011의 충성고객 30, 40, 50대 중장년층을 중심으로 국내 최다 가입 자 수를 보유하고, 브랜드 인지도1위를 고수하면서 타사와 구별되는 명품 브랜드의 명성을 지켜가고 있다. SKT의 또 다른 강점으로는 다른 이동통신사들 보다 통화품질이 좋다는 것이다. 하지만 이 부분은 기술이 발전 할수록 조금씩 차이가 좁혀져 가고 있다. 사회공헌도에 대한 부분도 강점으로 작용한다. 기업들이 얼 마를 버느냐도 중요시 여기지만, 얼마나 그 이익을 사회 공헌에 쓰느냐가 사람들에게 얼마나 좋은 기업이 냐를 결정하는 중요한 이슈가 되고 있다.
SKT는 2003년 사회공헌 전담부서인 ‘사회공헌팀’을 신설했다. 2007년부터는 ‘행복한 상생, 행복한 참 여, 행복한 변화’라는 3대 사회 공헌 원칙을 세우고 사회복지, 교육․장학, 모바일 공익, 아동․장애우․저 소득층 대상 자원봉사, 해외 사회 공헌 등 5개 분야에서 사회 봉사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2007 인터넷 미디어 칸 기사중 발췌)
결국 다른 기업들이 아직 사람들에게 어필하지 않은 사회공헌도 부분이 다른 기업들과의 차별성을 둘 수 도 있고, 사람들에게 좋은 기업의 이미지를 심어 줄 수도 있는 살려야 할 강점이라고 생각한다. 또한 기업 선두로써 구축해온 성공적인 이미지와 인지도가 긍정적인 역할을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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