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SKT 마케팅기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8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상 황 분 석
ⅡS W O T 분 석
1강 점
2약 점
3기 회
4위 험

Ⅲ광 고 분 석 및 평 가
1공 감 마 케 팅
2사 람 을 중 심 으 로 사 람 을 향 합 니 다
3시 간 제 약 으 로 부 터 해 방
4집단을 구분짓는 친숙한 프리즘 : 나이
5영 상 통 화 완 전 정 복
6공 감 대 부 족

Ⅳ소 비 자 분 석

Ⅴ광 고 전 략
1광 고 목 표
2목 표 대 상
3광 고 컨 셉
4마 케 팅 상 강 조 점
5포 지 셔 닝 포 인 트

Ⅵ광 고 크 리 에 이 티 브 전 략

Ⅶ광 고 효 과 및 예 상 되 는 결 과
본문내용
1. 강 점
SKT가 가지고 있는 최대의 강점은 역시 이동통신 업계의 선두주자 라는 것이다. 시장 점유율 50%를 넘 는 국내 1위의 이동통신 회사로 이동통신 업계에서 지배적인 위치에 있으며, 사람들에게 이미지 역시 이동 통신 업계에서 최고의 기업이라는 이미지로 되어있다. 번호이동성제도와 010통합번호 제도가 시행되면서 스피드011이라는 브랜드 네임을 포기했지만, 이동통신 업계에서 SKT는 여전히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자랑 한다. 우수한 통화품질을 내세운 스피드 011의 충성고객 30, 40, 50대 중장년층을 중심으로 국내 최다 가입 자 수를 보유하고, 브랜드 인지도1위를 고수하면서 타사와 구별되는 명품 브랜드의 명성을 지켜가고 있다. SKT의 또 다른 강점으로는 다른 이동통신사들 보다 통화품질이 좋다는 것이다. 하지만 이 부분은 기술이 발전 할수록 조금씩 차이가 좁혀져 가고 있다. 사회공헌도에 대한 부분도 강점으로 작용한다. 기업들이 얼 마를 버느냐도 중요시 여기지만, 얼마나 그 이익을 사회 공헌에 쓰느냐가 사람들에게 얼마나 좋은 기업이 냐를 결정하는 중요한 이슈가 되고 있다.

SKT는 2003년 사회공헌 전담부서인 ‘사회공헌팀’을 신설했다. 2007년부터는 ‘행복한 상생, 행복한 참 여, 행복한 변화’라는 3대 사회 공헌 원칙을 세우고 사회복지, 교육․장학, 모바일 공익, 아동․장애우․저 소득층 대상 자원봉사, 해외 사회 공헌 등 5개 분야에서 사회 봉사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2007 인터넷 미디어 칸 기사중 발췌)
결국 다른 기업들이 아직 사람들에게 어필하지 않은 사회공헌도 부분이 다른 기업들과의 차별성을 둘 수 도 있고, 사람들에게 좋은 기업의 이미지를 심어 줄 수도 있는 살려야 할 강점이라고 생각한다. 또한 기업 선두로써 구축해온 성공적인 이미지와 인지도가 긍정적인 역할을 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HRD 기관의 마케팅(홍보) 전략
  • 마케팅본부 수석연구원은 “상상마루 사이버연수원은 직원 교육에 관심있는 중소기업이 큰 비용 부담 없이 활용하기에 적절한 프로그램”이라며 “직장인 자기계발 열기가 뜨거운 만큼 보다 많은 중소기업이 참여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 있다”고 밝혔다.출처: 주간조선http://weekly.chosun.com/site/data/htmldir/2009/07/07/2009070700893.html3.포스코 인재 개발원신문 기사를 통한 마케팅http://blog.naver.com/gs343?Redirect=Log&logNo=627762844.모토로라 코리아 인력개발 마케

  • P2P, 닷컴기업 수익모델(비즈니스모델, 비즈니스모델), 무선인터넷 수익모델(비즈니스모델, 비즈니스모델), B2B, 게임산업 수익모델(비즈니스모델, 비즈니스모델), PPL마케팅 수익모델(비즈니스모델, 비즈니스모델)
  • 마케팅형, 정보제공형, 커뮤니티형)에 따른 세 분류를 하다보면, 일개의 비즈니스가 5개 유형 분류기준에 중복으로 포함된다. 즉, 한 개의 관광관련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 유형이 판매형 비즈니스 모델 유형 분류에 의하면 서비스 중심형 비즈니스 모델에 해당되며, 중개형 비즈니스 모델 유형 분류에 의하면 서비스 중개형 비즈니스 모델에 해당되며, 마케팅형 비즈니스 모델 유형 분류에 의하면 광고형 비즈니스 모델에 해당되고 있다. 이와 같이 일개

  • 영화산업과 글로벌 시장
  • 마케팅과 홍보의 강화 등 할리우드 블록버스터의 생산전략과 유사한 전략을 통해 나타난 결과라는 것이다.ㄴ.금융 자본의 유입1990년대 후반 이후 금융 자본의 유입이 한국영화산업에 미친 영향을 다음의 몇 가지로 정리해볼 수 있겠다. 첫째, 자본 공급의 확대와 이로 인한 제작비의 상승이다. 1998년 일신창투, 국민기술금융, 산은 캐피탈, 미래창투 등이 투자 지원한 금액은 이미 200억을 넘어서는 상황이었다. 이는 ‘충무로에 돈이 넘치는’ 보기 드

  • [광고기획서] ktf 쇼 SHOW 광고기획서1331111111111
  • 마케팅 전략으로 3G=영상통화라는 공식 전파 성공IMS 인프라 이용한 모바일 웹서핑 서비스 준비중.풀 브라우징 폰 햅틱을 선두로 데이터 서비스 꾀하고 있음하나로 텔레콤 인수로 인해 데이터 서비스 경쟁력 갖춤뒤늦게 3G 시장에 발을 들인 LGT의 경우 3G=데이터 서비스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꾀하며 자리잡고 있다. (파격적 요금제)3G 휴대폰 시장의 서비스 형태 : 영상통화 데이터 전송 서비스SKT를 제치고 3G시장에서 1위 차지6월3일 600만 가입자 달

  • [광고 캠페인 전략] 제1장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관점에서 본 광고
  • SKT TV광고>8. 전략 지향광고에 있어서 전략적으로 기획한다는 것은 광고물을 한 편의 예술 작품으로 여기지 않고 과학적인 정보를 분석한 결과를 논리적으로 활용하는 것을 의미한다. 따라서 광고를 순간적인 영감이나 예술적인 느낌으로만 제작할 것이 아니라 과학적인 전략 바탕위에 창의성을 발휘하여 완성해야 함을 의미한다. 이러한 맥락에서 볼 때 광고 기획은 그자체만의 독립된 과정이 아니라 기업의 전략 목표 및 마케팅 계획과 일관성 있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