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국제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8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 소개
2. 경영이념 및 지침
3. 경영전략
4. SWOT 분석
5. 경쟁사와의 비교 - 삼성전자
6. 소니의 위기와 극복
7. 소니의 최근동향
8. 향후 전망
- 본문내용
-
1. 기업 소개
(1) 브랜드의 기원
SONY= SONIC + SONUS + SONNY
소니(SONY)는 "소리"라는 의미의 SONIC과 "sound’의 어원 SONUS 그리고 "귀여운"이라는 의미의 SONNY의 합성어로 세계로 진출하기 위해 어느 나라 사람이든 기억하기 쉽고 정확하게 부를 수 있도록 지어졌습니다. 1950년대 소니는 해외 진출에 대한 희망으로 가득 찼었다. 하지만 당시 ‘Made in Japan'은 조잡한 품질의 대명사였습니다. 일본에서도 의욕적이고 우수한 인재가 있었지만 당시에는 지식의 축적과 자본력은 빈약하였고 더욱이 상품을 만들어도 국내에서는 구매력이 없는 시대였기에 구미시장을 찾아야만 했고 회사의 이름을 일본식 표기에서 서구식표현으로 바꾼다는 것은 그러한 예도 없고 대단한 용기가 필요한 일이였습니다. 이러한 점은 소니의 ‘끊임없는 창조를 위해 힘과 열정을 지닌 젊은 소그룹의 사람들’ 이라는 의미에 부합하는 점이라 볼수 있습니다.
(2) 설립배경
회사명: Sony corporation
설립연도: 1946년 5월 7일
설립자: 이부카 마사루
본사: 일본 도쿄(Tokyo, Japan)
CEO: Howard Stringer
2. 경영이념 및 지침
소니는 모든 사람의 인생을 즐겁고 행복하게 하기 위하여 존재합니다. 당신의 감성을 어루만져 행복하게 하는 것, 누구도 생각하지 않았던 아이디어, 그 자체로 누구에게나 편리함을 주는 것, 생각할 것 없이 보는 순간 마음을 빼앗기게 하는 것, 없어도 살아갈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 없이는 살아가는 즐거움과 기쁨을 느낄 수 없습니다. 이것이 바로 소니의 제품입니다. 우리는 타인의 흉내를 내지 않습니다. 무한대의 가능성에 도전합니다. 물론, 그것은 개인만을 위해서가 아니라 모두를 위한 것입니다. 예를 들어, 누구나가 자유롭게 연결될 수 있는 공간을 만드는 것, 지식을 오픈 해서 모두가 공유할 수 있는 것, 자유로운 교류, 이것이야말로 새로운 생각과 진화를 낳는 힘입니다. 꿈을 꾸는 모든 사람들의 원대한 꿈을 이루어주기 위해서, 소니의 창의성은 모든 상상력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윤리] 회계윤리의 개념 및 사례
- 핵심역량개발의 성공전략
- A+ 마이클 포터 교수의 산업경쟁도 분석모델(5-forces model)을 적용하여 현재 우리나라 자동차 산업의 경쟁도(매력도)를 자동차 제조업체 입장에서 분석해 보시오
- 레고 LEGO 기업분석과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레고 향후 마케팅전략 제시 PPT
- [경영정보] SNS(Social Network Service)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시장분석, 활용 기업사례, 문제점과 나아갈 방향
- [금융기관론] 다이아몬드 펀드실패사례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