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마케팅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8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머리말_ 블로그의 현재 ❘ 2


1. 블로그 정의 ❘ 2

2. 블로그 특성 ❘ 3

3. 블로그의 성장 배경
(1) 블로그의 성장 ❘ 3
(2) 한국에서의 블로그 발전 ❘ 4

4. 블로그 마케팅 정의 ❘ 4

5. 블로그 마케팅의 필요성 ❘ 4

6. 블로그 마케팅 장점 ❘ 5

7. SWOT분석 ❘ 7

8. 4P분석 ❘ 8

9. 블로그 마케팅의 사례
(1) 성공사례 ❘ 9
(2) 실패사례 ❘ 11

10. 문제점 및 해결방안 ❘ 12

11. 블로그의 미래와 전망 ❘ 14


참고문헌 ❘ 17
본문내용
블로그의 현재

블로그는 일반인의 관심사나 개인출판, 방송, 커뮤니티까지 다양한 형태를 취하는 1인 미디어로, 전 세계적 핵심 트랜드로 급부상하고 있는 '웹2.0 시대'의 대표적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미국과 일본 등 선진국에서는 이미 블로그 마케팅의 성공적인 결과를 도출해낸 사례가 있으며, 국내 기업의 경우에도 특정 상품을 개인 블로그에 올려 주목할 만한 성과를 올린 바 있다. 이미 블로그는 인터넷상의 가장 영향력 있는 마케팅 도구로 사용되고 있다.
실제로, 시장조사업체인 '이야기로그'의 올해 1분기 분석 결과에 따르면 100만 건의 블로그 포스트를 기준으로 약 5만 여개의 글에 마케팅과 블로그의 내용이 언급된 것으로 집계돼 블로그가 인터넷상에서 가장 주목받는 마케팅 수단인 것으로 분석됐다.
또, 도입 7년째를 맞는 블로그의 이용자가 지난해 말 기준으로 1천만명을 넘어섰다는 점은 블로그가 사회·문화적 현상을 넘어 기업의 수익 모델로서의 무한한 가능성을 짐작케 하는 대목이다.
어떤 마케팅 관련 전문가는 "블로그가 가지는 특성상 마케팅 도구로서 손색이 없다"라며 "최근 기업들이 입소문 마케팅을 유도할 수 있는 커뮤니티형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블로그 형태의 마케팅을 활발히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참고문헌
로버트 스코블, 셀 이스라엘,『블로그, 세상을 바꾸다』, 서울 : 체온365, 2006, 홍성준, 나준희 옮김.
조지 실버만, 『입소문을 만드는 100가지 방법』, 서울 : 21세기북스, 2004, 이주형 옮김.
말콤 글래드웰, 『티핑 포인트』, 서울 : 이끌리오, 2000, 임옥희 옮김.

[매일경제] 2005년 3월 15일자.
[스탁데일리] 2005년 4월 22일자.
[아이뉴스] 2005년 3월 15일자.
[파이낸셜 뉴스] 2005년 5월 9일자.

"블로그:최신용어사전" 한국 브리태니커 온라인

[2007. 12. 6자 기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KT QOOK 쿡 마케팅4p,STP,SWOT전략 분석 파워포인트
  • 마케팅, 입소문 마케팅에 대해서 간략히 설명11주요 고객층은 20~30대라는 점을 말해주면 좋겠지12소비자들의 직접참여를 통한 기업과 고객간의 커뮤니케이션그리고 또 대부분 블로그를 통해서 신청했기 때문에 네티즌들의 많은 관심을 불러모았고이는 기업과 고객간의 커뮤니케이션 뿐만 아니라 고객과 고객간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엄청난 효과를 봤다고 하면 될거 같고. 13설문조사 결과 남성들은 QOOK을 선호하고 여성들은 SK를 선호한다는 점

  • [마케팅] 소주시장에서의 `처음처럼` 마케팅 전략
  • 마케팅은 위와 같은 각종 미니홈피나 브랜드 커뮤니티(블로그나 카페 등)을 통해 잠재 고객 또는 관심이있거나 흥미를 보이는 사람들/방문자들에게 각종 제품이나 브랜드를 홍보하거나 제품 정보를 제공하거나 제품이나 브랜드구입을 위한 할인 쿠폰 제공, 각종 이벤트 참가권 제공, 제품이나 브랜드 관련 광고물 또는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등등을 제공함으로써 제품이나 브랜드의 인지도와 이미지를 제고해 매출 향상으로 유도하는 활동

  • [마케팅원론] 크라운 베이커리 마케팅 분석 및 전략 - 베이커리 산업
  • 마케팅을 펼치기에 조금 힘에 부친 면도 있다.③ Opportunity – 식생활 문화 변화에 따라 베이커리 산업이 계속적으로 성장할 전망이다. 따라서 잠재적 수요자 확보로 매출을 늘릴 수 있는 파이가 아직 존재한다고 볼 수 있다. 또, 인터넷의 발달로 웹을 활용한 효과적인 마케팅 활동을 할 수 있게 되었다. 블로그, 트위터 등을 잘만 활용한다면, 적은 비용으로 높은 광고효과를 낼 수 있다. 웹을 활용한 마케팅 전략은 입소문(word of mouth)로도 이어질 수 있다

  • 기업 마케팅 성공사례 -꼬꼬면의 성공 요인 및 마케팅전략
  • 블로그에 공개해 소비자가 어떻게 라면이 생산되는지 알고 있었다”라며 “시식 과정까지 거쳐 제품 상품화 전에 입소문이 먼저 난 것이 인기를 끌게 된 비결 같다”고 말했다.3) 시장점유율Ⅳ. SWOT 분석StrengthWeakness유리한접근성브랜드이미지경쟁력 우위‘이경규 꼬꼬면’ 이라는 스타마케팅다양한 제품종류품질불안정가격융통성 부족구체적 고객 타겟 설정미흡특정지역매장 과다집중OpportunityThreat지배기업의가능성담백하고 영양가 가

  • [창업론] 중국음식 중국집 사업계획서
  • 레포트 출력이 잦은 점심시간의 고객의 특성을 반영해 프린트 서비스나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한다.④ 밝고 깨끗한 환경의 인테리어▶ 재무 분석- 개장준비금우선 창업을 시작하는데 들어가는 개장준비금을 추정, 계산해 보았다. 입지선정에서 보았던 BYC매장의 보증금은 150,000,000원 정도로 비싼 편이다. 임대료는 월 3,000,000원 이다.그리고 시설비는 주방시설부터 다시 인테리어를 들어가야 하고 집기와 가구, POS와 TV, 냉장고 등등이 들어가기 때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