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휘트니스 클럽 중국시장 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8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신규 사업 분석
2. 환경 산업 분석
3. 글로벌 마케팅 전략-
4. STP 분석
5. 해외시장의 환경 분석
6. 해외 고객/경쟁사 분석
7. 글로벌 마케팅 4P전략 수립
8. 국제 포트폴리오 전략
9. 선정 제품/서비스의
Recommendation
10.참고 자료
본문내용
1. 신규사업 분석

1)특정 제품/서비스 선정이유

①신규사업(목표설정): 중국의 소 황제 마케팅을 통한 서비스(피트니스 시설이용)

②개발동기: 중국 시장은 점차 커져가고 있는 실정, 특히 중국의 선진도시는 다른 지역과 비교 했을 시 빈부격차가 엄청나게 크다.
특히 소 황제 마케팅이란 말이 생길 정도로 중국은 자녀(외동)에 대한 투자가 국내 못지않게 과잉된 상태이다. 이는 다양한 수요는 많지만 실질적으로 중국 내에서 이루어지는 서비스는 아직 차별화가 미약한 편이다.
자녀의 건강관리를 전문화된 시스템으로 선진국 형으로 맞춰줌과 동시에 타사의 피트니스 시설을 벤치 마케팅화 한다.)

③사업 배경
소황제란. 중국어로 샤오황띠, 즉 작은 황제라는 말로써, 중국 정부가 인구 억제 차원에서 한 자녀 정책을 실시한 1979년 이후 태어난 세대를 일컫는다. 외동자식으로 태어나 어릴 때부터 집안에서 사랑을 독차지하며 물질적인 풍요속에 자란 세대를 말한다. 이러한 자녀들이 현재 젊은 층을 이루며 중국의 소비를 이끄는 세대가 되고 있고, 수 많은 기업체들이 이들을 대상으로한 마케팅 전략을 세우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중국에선 '일가족 6명이 돈을 벌면 아이 하나가 다 써버린다'는 말도 있다고 한다. 지난 79년 시행된 1가구 1자녀 갖기 운동 이후 귀하디 귀한 소황제로 등극한 중국의 아이들!
베이징의 경우, 12세 이하 어린이들의 수입품 규모는 한 달 평균 5억 위안! 우리 돈으로 650억 정도나 한다. 아동용품만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백화점에선 한 벌에 수십만 원씩 하는 아동복이 없어서 못 팔 지경이며, 최근엔 소황제를 위한 해외 유학 상품이 히트를 치기도 한다고 한다. 또, 고급식당과 명품가가 밀집한 중화 최대 쇼핑가 왕푸징의 주인공은 바로 10대 후반과 20대 초반의 젊은 소황제들이다.
참고문헌
출처 : CNET / [조선일보] / 전유선 (자유기고가) / [최수영 기자] 출처 : 레저산업신문
http://www.bundangymca.or.kr/03_sub/02_sub.html 서울분당의 리틀짐
http://littlegym.sidussports.com/index.asp 국내의 리틀짐
http://www.my-gym.co.kr/images/mygym.wmv 뉴스자료
http://www.my-gym.co.kr/ 마이짐 청담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음료, 피부미용 카페 사업계획서
  • 시장은 포화 상태에 진입할 예정 • 커피원재료의 대 부분을 남미에서 수입함으로 환 위험성 노출(2) Hollys 1) Strong• 국내 에스프레소 브랜드 1,2위: 로즈버드와 함께 국내 에스프레소 업계를 선두• 국내 로스팅: 국내에서 그린빈을 수입하여 직접 로스팅하여 최대한 신선한 원두를 고객에게 제공한다.ㆍ고객 이벤트와 제휴 마케팅 활발: 달마다 자체 이벤트와 제휴사와의 공동 이벤트를 진행하여 고객에겐 자사의 인지도와 제품을 알리고 자사에

  • [국제경영] 맥도날드의 중국시장 진출
  • 외국기업의 국제 마케팅 전략맥도날드 중국 진출* 선정동기 : 세계적인 기업임과 동시에 어린시절 우리 조원들의 가고 싶은 곳 1위인 맥도날드, 그리고 패스트푸드 분야에서는 세계적으로 1위이지만, 중국에서는 2인자인 중국맥도날드가 미국색이 강하게 풍기는 기업으로써 중국이라는 시장에서 어떻게 살아남을까? 라는 것이 우리 조원들의 알고 싶은 주제이었기 때문>>기업소개

  • [마케팅] 현대자동차의 중국 진출 마케팅 전략 분석
  • 진출과 2001년 WTO가입 등으로 인해 시장을 개방할 수밖에 없었다. 현재 중국의 자동차 시장 정책은 개방은 하되, 되도록 현지회사와의 합자형태로 외국 업체들이 진입하게 하고 있다.2) 중국 내의 경쟁중국은 워낙 넓은 시장인 만큼 전국을 표적 시장으로 삼기는 어렵다. 대부분의 자동차 회사들은 주요 거점 도시로 진출해 생산 공장을 짓고, 공장이 있는 도시(성)를 중심으로 적극적인 마케팅활동을 하고 있다. 이중 제일기차를 비롯한 8개 회사가 전체

  • [마케팅성공사례] 리복과 나이키
  • 마케팅의 신화인류공통의 언어로 일컬어지는 스포츠야말로 기업들에게 있어서는 가장 확실한 마케팅 수단이다. 스포츠에 대한 관심이 갈수록 높아질수록 국내외 스포츠 브랜드들은 시장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갖가지 아이디어와 전략으로 소비자들에게 접근한다. 2000년 막을 내린 새 천년 첫번째 지구촌 대축제인 시드니 올림픽에서는 나이키의 스포츠마케팅은 단연 돋보였다. 나이키는 스포프 마케팅의 대표 브랜드로서 국제적으로 세계적인 유명

  • [코오롱스포츠 마케팅전략보고서] 코오롱스포츠 마케팅 4P,STP,SWOT전략분석과 해외진출 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노스페이스와 비교분석)
  • 진출할 때 긍정적인 국가 인지도를 통해 진출 시 많은 이점을 얻게 된다.2) 해외 진출 현황2009년 순수 토종 브랜드인 코오롱스포츠가 세계 시장을 향해 한 발 더 진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FnC코오롱(대표 제환석)은 코오롱스포츠를 최정상의 아웃도어 브랜드로 육성하기 위해 구체적인 중장기 전략을 마련하고, 올해부터 본격적인 해외시장 개척에 나선다고 밝혔다. 현재 코오롱 스포츠는 중국에 이미 진출해 있고, 이를 발판으로 미국과 유럽 등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