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스폰서십] 삼성의 북경올림픽 스폰서쉽 강화 활동방안 -브랜드고급화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8 / 2019.12.24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제목 차례>
1. 삼성전자 소개
2. 삼성의 스폰서십 현황
3. 삼성의 올림픽 후원 성과
4. 베이징올림픽 스폰서십 프로그램
5. 삼성의 브랜드고급화 전략을 선택한 이유
6. SWOT분석
7.삼성의 브랜드 고급화 전략
8. 스폰서십 참여 기대효과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삼성전자 소개
삼성전자는 반도체, 통신,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컨버전스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리더로, 2005년 567억 달러의 매출과 75억 달러의 순이익을 달성했다. 전세계에서 12만8천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세계 51개국에 90개가 넘는 오피스를 열고 있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부문, 디지털 미디어 부분, LCD부분, 반도체 부분, 통신 네트워크 부분 등 5개 부문으로 이루어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인 삼성전자는 디지털 TV, 메모리 반도체, 휴대폰, TFT-LCD 분야에서 세계 선두 주자이다.
2. 삼성의 스폰서십 현황
삼성이 올림픽 참여는 올 해로 20年이 됨. 삼성은 1988년 서울올림픽 로컬 후원사 활동을 시작으로, 1997년 올림픽 무선통신분야 공식후원사로 선정된 이후 1998년 나가노 동계올림픽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함.
TOPⅣ(1998년 나가노∼2000년 시드니), TOPⅤ(2002년 솔트레이크∼2004년 아테네),
TOPⅥ(2006년 토리노∼2008년 북경) 등을 참가했음.
TOPⅥ의 경우 지난 2002년 10월 베이징의 케리센터(嘉里中心)에서 삼성전자 윤종용 부회장, 베이징올림픽조직위원회(BOCOG) 리우치 위원장, 토리노올림픽조직위원회(TOROC)의 브루노 람바우디(Bruno Rambaudi)부위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됨.
이번 장기 후원계약을 통해 삼성은 TOPⅦ(2010년 밴쿠버-2012년 런던)와 TOPⅧ(2014년 동계-2016년 하계, 개최지 미정)까지 무선통신분야를 후원. 장기 후원계약으로 『올림픽=삼성』의 이미지를 전 세계에 각인 시키는 한편 이를 통해 더 많은 마케팅 권리와 대우가 따를 것으로 기대됨.
- 참고문헌
-
참고문헌
고철(2006), "북경올림픽 스폰서십에 따른 기업이미지와 구매의도의 관계", 조선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윤희중 외 “PR 전략론”, 책과길, 2000
삼성 http://www.samsung.co.kr/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디지털타임즈 http://www.dt.co.kr/
디지털데일리 http://www.ddaily.co.kr/
연합뉴스 http://www.yonhapnews.co.kr/
매일경제 http://www.mk.co.kr/
파이낸셜뉴스 http://www.fnnews.com/
조선일보 http://www.chosun.com/
아이뉴스 http://www.eyenews.co.kr/
코리아헤럴드 http://www.koreaherald.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본죽 마케팅 성공,실패사례분석과 본죽 SWOT분석 및 향후 마케팅 전략방향 제시
- [호텔경영] 조선호텔 외식사업의 성공사례 분석- 조선호텔베이커리사업
- 마케팅원론_기업의 미션, 사명은 그 기업의 존재이유 나아갈 방향, 비전 등을 제시하여 구성원들과 기업의 가치를 공유하고 동기유발 등을 가능하게 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추천할만한 기업의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기업미션 비전등을 조사한 후 바람직하게 제시된 기업미션 비전 등을 소개하고 조사자의 의견을 추가하시오
- 국제경영 국제시장 진출방식에 따른 국제경영사례 해외직접투자 스타벅스의 한국진출
- 경제 위기 극복 이랜드 사례- 7S모델에 의한 이랜드 조직 문화 분석
- [호텔경영] 벨라지오(Bellagio) 경영분석
- 윤리경영 중요성, 윤리경영 사례 분석
- 코카콜라와 펩시의 마케팅 비교
- 경영전략의 개발(갭분석, SWOT분석, 제품포트폴리오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