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마켓 마케팅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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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8.01.18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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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G-Market 소개
2. SWOT분석
3. 경쟁사 비교 분석
4. STP분석
5. 마케팅 7P Mix
6. 앞으로의 전망
본문내용
1. G-Market 소개
<1> G마켓 회사개요
회사명 : (주)인터파크지마켓 GMARKET Inc.
설립일 : 2000.4. 당시 구스닥 (goods+daq)
2004.3. 인터파크지마켓으로 상호변경
회사위치 :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대표이사 : 구영배
직원수 : 480명
순매출.당기순이익 : 481억원 / 67억원
(2007년 초 기준)

<2> G마켓 경영이념


2. SWOT분석
1.strength
매출액, 점유율의 지속적 성장
낮은 수수료,무료 등록비를 통한
저가제품 공급, 판매자 확보
다양한 쇼핑형태 제공
(제로마진, 스타 샵, 흥정하기)
G-messenger 서비스
소비자 우대:내가본 물건 코너를 통한 쇼핑의 간편화

2. Weak
거래액에 비하여 낮은 수익률
낮은 제품 품질로 신뢰도 하락
불량 판매자 존재
오프라인 매장 부재
(상품 체험 불가,배송사 의존)
노년층을 위한 상품 부족
품목간의 불균형적 성장

3. opportunity
사이버 쇼핑몰의 성장
아동/유아시장의 성장(고급,패션화)
온/오프라인 업체들과 제휴
나스닥 상장/80만달러 투자유치
인터넷 환경 발전(인터넷보급률증가)
인터넷 결재시스템의 다양화

4. Treat
사입의 치열한 경쟁상황
이미테이션에 대한 정부규제 강화
종합몰의 eMarketplace 진출
후발업체들의 성장 (다음온캣)
게이트 웨이몰의 중소 도매업자 잠식
상품 품질 배송사고로 인한 피해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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