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SONY 소니 경쟁우위와 경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8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소니에 대한 개관


2. 소니의 선정 이유


3. 소니의 경쟁 우위
- 혁신성
- 소형화
- 디자인
- 품질 제일주의
- Playstation2의 경쟁우위

4. 소니의 경쟁 전략
- 네트워크 전략
- 차별화 전략
- PS2의 경쟁전략
- 소니의 단기 경쟁전략 Ⅰ
- 소니의 단기 경쟁전략 Ⅱ
- 소니의 장기 경쟁전략 Ⅰ
- 소니의 장기 경쟁전략 Ⅱ

5. 결론
본문내용

1. 소니에 대한 개관.

<SONY 개요>
회사명 : Sony Corporation
설립일 : 1946년 5월 7일
본사 : Tokyo, Japan
사업분야 : 오디오, 비디오, 텔레비전, 정보통신, 반도체, 전자부품
주요 소재지 : 도쿄, 카나가와, 미야기

<기업이념>
Do You Dream in Sony?
모든 사람의 인생을 즐겁고 행복하게 하기 위한 제품의 창조, 그리고 이를 위한 끝없는 도전과 실험.
꿈을 꾸는 모든 사람들의 원대한 꿈을 이루어주기 위해서, 소니의 창의성은 모든 상상력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We help dreamers dream.

<소니의 정신 - 창조, 도전정신>
실험용 쥐를 자처한 도전과 창조정신.
소니의 “제품”에는 일관된 “생각”이 들어있어야만 한다고 생각하고 있다. 이것은 소니의 창업자인 이부카 마사루와 모리타 아키오에 의해 창업된 이래 현재까지 계속 이어온 정책이다.
소니는 Do you dream in Sony?라는 기업모토대로 꿈과 희망을 담아내는 그릇이다. ‘RNa이 현실로 된’ 제품을 내놓으며,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남다른 기술, 꼭 필요하지는 않지만 있어서 소비자에게 즐거움을 주고 더 멋진 라이프를 꿈꾸게 할 수 있는 제품 개발력이 바로 소니의 힘이라 할 수 있다.

<Sony CI어원>
4문자 S-O-N-Y의 책임
SONY는 소리라는 의미 “SONIC"과 ”SOUND"의 어원 “SONUS"와 그리고 “귀여운”이라는 의미인 ”SONNY"의 합성어.
세계를 무대로 판매하기 위해 회사명을 어느 나라 사람이든 기억하기 쉽고 정확하게 부를 수 있게 만듦.
참고문헌
★ IT혁명, 소니로부터 배운다」 (야키 츠토무 지음, 이계성 옮김, 2001, 서울 문화사)

★ 소니의 선택, 소니의 성공」 (마쓰오카 다케오 지음, 배순훈 감수, 2000, 연합뉴스)

★ 소니 자서전」 (소니 홍보센터 지음, 이혁재 옯김, 1998, 상상북스)

★ 제 2차 디지털 전쟁-플레이스테이션2」(아리사와 소지, 오근영 옮김, 2000, C&C미디어)

★ Mr.Sony 기획의 비밀 - 소니 스타일을 훔쳐라」(구로키 야스오, 조주영 옮김, 2002, 홍익출판사)

★ Sony의 이데이 혁명」(다테이시 야스노리, 윤재철 옮김,2004,제이앤씨)

★ 소니 홈페이지 www. world. sony. com

★ Fortune 7월호 www. Fortune. 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분석]소니의 세계일류화 경영 전략 분석
  • 경영 책임을 지지않는 집행 임원이란 직책을 부여해 각 부문의 사업 집행을 맡긴다는 전략을 구상했다. 97년에 대기업 가운데 처음으로 도입한 집행임원제는 소니의 경영개혁의 성공사례로 평가받았다.3) 사업의 다각화 전략미래의 성장 가능성이 높은 사업에 적극 참여하여 영화와 전자 게임 같은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유망 업종으로 밀어 붙여 부활의 견인차로 삼았다.4) 국제화 전략 소니가 전세계적으로 존경을 받게 된 배경에는 더욱더 범세계

  • 코닥 경영전략 및 사례
  • 소니, 캐논 등의 새로운 강자들을 중심으로 매년 20퍼센트의 높은 성장을 기록했지만 이 와중에도 코닥은 변신을 주저했다. 코닥은 1975년에 가장 먼저 디지털 카메라를 만들어 냈다. 하지만, 코닥의 경영진은 당장 팔기 어렵다는 이유로 이를 무시했고, ‘코닥의 판도라 상자’로 인식하였다. 코닥은 일본 의 후지 필름과 함께 세계 필름 시장을 양분하던 상황으로 성공의 관성에 젖어 있었다. 하지만 일본 소니와 니콘 등이 디지털 카메라를 본격적으로

  • [비교경영] 기술표준화의 중요성 -삼성과 LG의 3D TV
  • 경쟁제품비교기술방식 이외에 다른점을 찾아보자면 광고모델정도?삼성전자와 LG전자의 3D TV 비교03기술표준화의 중요성삼성과 LG의 3D TV 경쟁기술방식 비교LG의 편광방식삼성의 셔터글라스 방식시사점 및 결론시사점 및 결론04기술표준화의 중요성시사점 및 결론글로벌시대의 기업들은 생존전략으로서 ‘기술개발-국제표준’ 이라는 화두아래 자사기술의 표준화에 힘쓰고 있다아날로그에서 디지털로 변모한 21세기 가전시장은 기능성과

  • 기업별 , 직종별, 업종별 합격 자기소개서 10종(합격 자기소개서 합격 예문(자소서 샘플))
  • 경쟁력 확보에 이바지 하겠습니다.LG유플러스의 서비스와 상품이 최적의 품질을 유지할 수 있도록 유, 무선 네트웍 시스템의 안정적인 운영을 책임집니다. 유, 무선기술 표준화와 운영 전략 수립, 경제성 분석을 통하여 효율적인 전송망 운영에 기여하며 전송망 설계 및 구축을 통하여 통신 인프라를 확장합니다. 또한 교환국과 기지국을 비롯 유, 무선 망 및 음성 서비스, 무선 인터넷 시스템의 유지관리 담당하고 있습니다.장비 및 설비의 설계와 구축

  • [국제경영전략] 마쓰시다의 국제경영전략
  • 소니와 마쓰시다의 국제경영전략에 있어서 근본적인 차이점을 분석하시오. Sony와 마쓰시다는 일본의 경제사에 한 획을 그을 만큼 역사도 깊고 경쟁력 있는 전기전자 기업이다. 이 두 기업은 일본 시장이 포화상태에 이르자 재빨리 전 세계적으로 기업을 확장하였는데, 몇 십 년이 지난 현재 Sony와 마쓰시다의 세계적 위치는 확연히 차이가 난다. 따라서 우리는 Sony와 마쓰시다의 국제경영전략 사례를 통해 두 기업간의 국제경영전략에는 근본적으로 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