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국제영화제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8 / 2019.12.24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Table of contents >
< Executive summary > 3
< Introduction >
1) 부산국제영화제의 역사 5
2) Mission and goals 5
3) 주요행사 내용 5
4) 개최현황 6
< External Environment >
1) SWOT 분석 7
2) 경쟁자 분석 9
< Market Segmentation >
1) 시장세분화(Market Segmentation) 10
2) 표적시장의 설정(Targeting) 11
3) 포지셔닝(Positioning) 11
< Marketing Mix >
1) price 12
2) place 12
3) promotion 13
4) product 14
< Conclusion and Recommendations > 17
< References > 21
- 본문내용
-
< Executive summary >
데이트를 할 때와 같이 친밀한 사람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수단으로써나, 인생에 대한 진지한 성찰을 시각적으로 생생하게 담는데도 영화는 효과적이다. 그리하여 영화는 사람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왔으며 이는 한국에서도 마찬가지였다. 한국영화는 80년대 후반부터 세계 유수 영화제에서 수상하며 주목받기 시작했다. 부산의 영화도시 이미지 제고와 한국영화산업 진흥을 위하여 1996년 제 1회 부산국제영화제가 개최되었다. 홍콩영화나 일본영화가 일찍이 세계의 주목을 받고, 각각 국제영화제를 개최하며 자국의 영화를 홍보하고 필름마켓의 활성화를 도모한 것에 비하면 늦은 출발이었다. 다른 아시아 영화제에 비하여 후발주자로 출발한 부산국제영화제는 이제 10년을 맞고 있다.
우리는 마케팅 믹스의 출발점이 되는 타겟설정을 20~30대의 고학력층으로 삼았으며, 이를 다시 행동학적 분류를 통한 관광을 겸한 일반층과 영화마니아층으로 세분화하였다. 이를 토대로 한 마케팅 믹스를 살펴보자. 가격(Price)에서는 부산국제영화제만의 타겟으로 잡았던 20~30대의 연령층에 맞는 연인집단을 겨냥한 시네마틱 러브가 눈에 띄며 전체적인 관람비는 일반적인 영화비보다는 10%정도 저렴하다는게 특징이다.
- 참고문헌
-
< References >
1. 논문 및 학술지
엄기백, 부산국제영화제의 위상과 바람직한 발전 방안 연구, 동국대학교 문화예술대학원, 1999
김복자, 부산국제영화제의 운영과 성과, 단국대학교 경영대학원, 2005
강승규, 도시마케팅 강화를 위한 지역축제의 유형화 및 성공전략 연구, 2003
2. 단행본
기호학연대, 영화와 기호학: 부산영화제를 읽는다, 부산영화제조직위원회, 2003
권연수, 동경국제영화제와 부산국제영화제: 추락과 비상?, 2003
아산사회복지제단, 지역문화 이벤트 PR: 부산국제영화제(PIFF), 2003
3. 인터넷 싸이트
부산국제영화제 공식 홈페이지 http://www.piff.org/
부산시청 홈페이지 http://www.busan.go.kr/
문화관광부 홈페이지 http://www.mct.co.kr/
부산일보 http://www.pusanilbo.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의 입지] 기업입지의 의의와 선정요인
- `경영자는 어떠한 자질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경영자는 왜 중요한가`에 대해 토론하시오
- 올리브영 서비스마케팅전략과 올리브영 마케팅전략분석및 차별화전략분석(마케팅직원 인터뷰포함)
- ZARA 자라 SCM (공급사슬관리) 도입사례 분석과 ZARA SCM 문제점 분석과 전망 - ZARA SCM 사례연구 보고서
- ZARA scm 레포트
- [호텔경영] 파라다이스호텔 마케팅과 경영
- 경영(의미, 목적, 필요성)과 가치체계(가치-미션-비전)
- [관광마케팅] 문화관광지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안동하회마을 - 낙안읍성민속마을)
- 경영의 의미와 필요성
- [경영,필요성]경영의 필요성에 대하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