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국제영화제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8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Table of contents >

< Executive summary > 3

< Introduction >
1) 부산국제영화제의 역사 5
2) Mission and goals 5
3) 주요행사 내용 5
4) 개최현황 6

< External Environment >
1) SWOT 분석 7
2) 경쟁자 분석 9

< Market Segmentation >
1) 시장세분화(Market Segmentation) 10
2) 표적시장의 설정(Targeting) 11
3) 포지셔닝(Positioning) 11

< Marketing Mix >
1) price 12
2) place 12
3) promotion 13
4) product 14

< Conclusion and Recommendations > 17
< References > 21
본문내용
< Executive summary >
데이트를 할 때와 같이 친밀한 사람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수단으로써나, 인생에 대한 진지한 성찰을 시각적으로 생생하게 담는데도 영화는 효과적이다. 그리하여 영화는 사람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왔으며 이는 한국에서도 마찬가지였다. 한국영화는 80년대 후반부터 세계 유수 영화제에서 수상하며 주목받기 시작했다. 부산의 영화도시 이미지 제고와 한국영화산업 진흥을 위하여 1996년 제 1회 부산국제영화제가 개최되었다. 홍콩영화나 일본영화가 일찍이 세계의 주목을 받고, 각각 국제영화제를 개최하며 자국의 영화를 홍보하고 필름마켓의 활성화를 도모한 것에 비하면 늦은 출발이었다. 다른 아시아 영화제에 비하여 후발주자로 출발한 부산국제영화제는 이제 10년을 맞고 있다.
우리는 마케팅 믹스의 출발점이 되는 타겟설정을 20~30대의 고학력층으로 삼았으며, 이를 다시 행동학적 분류를 통한 관광을 겸한 일반층과 영화마니아층으로 세분화하였다. 이를 토대로 한 마케팅 믹스를 살펴보자. 가격(Price)에서는 부산국제영화제만의 타겟으로 잡았던 20~30대의 연령층에 맞는 연인집단을 겨냥한 시네마틱 러브가 눈에 띄며 전체적인 관람비는 일반적인 영화비보다는 10%정도 저렴하다는게 특징이다.
참고문헌
< References >
1. 논문 및 학술지
엄기백, 부산국제영화제의 위상과 바람직한 발전 방안 연구, 동국대학교 문화예술대학원, 1999
김복자, 부산국제영화제의 운영과 성과, 단국대학교 경영대학원, 2005
강승규, 도시마케팅 강화를 위한 지역축제의 유형화 및 성공전략 연구, 2003

2. 단행본
기호학연대, 영화와 기호학: 부산영화제를 읽는다, 부산영화제조직위원회, 2003
권연수, 동경국제영화제와 부산국제영화제: 추락과 비상?, 2003
아산사회복지제단, 지역문화 이벤트 PR: 부산국제영화제(PIFF), 2003

3. 인터넷 싸이트
부산국제영화제 공식 홈페이지 http://www.piff.org/
부산시청 홈페이지 http://www.busan.go.kr/
문화관광부 홈페이지 http://www.mct.co.kr/
부산일보 http://www.pusanilbo.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관리] 전주국제영화제 발전 방안
  • 국제영화제부산국제영화제토론토영화제로테르담영화제3. 3C1) 고객(Customer)2) 자사(Company)3) 경쟁사(Competitor)4. STP1) 시장세분화(Segmentation)2) 표적시장(Targeting)3) 포지셔닝(positing)5. 4Ps1) 상품(Product)2) 가격(Price)3) 유통(Place)4) 촉진(Promotion)Ⅲ. 결론1. SWOT1) 강점(Strength)2) 약점(Weakness)3) 기회(Opportunity)4) 위협(Threat)2. 마케팅 전략 제안1) 프로그램 구성 측면2) 서비스 측면3) 홍보 측면4) 국제영화제 측면요약결론Ⅳ. 참고문헌Ⅰ. 서론 1. 조사

  • 부산국제영화제 마케팅 전략
  • 부산국제영화제 마케팅 전략CONTENT주제선정배경연구주제IntroductionExternal EnvironmentMarket segmentMarket MixConclusion주제선정배경2007. 11. 19 연합뉴스2007. 08. 08 데이타뉴스2006. 09. 25 동아일보주5일 근무제 도입국민 소득수준 향상영화관심집중연구주제‘부산 국제 영화제’Introductionmission & goal아시아 영화 장려한국영화의 세계화1) 이모저모지역부산광역시축제 영문명Pusan International Film Festival주최/주관기관부산국제영화제 조직위원회Miss

  • [관광학] 부산국제영화제 성공요인
  • 15TH PUSAN INTERNATIONAL FILM FESTIVAL15TH PUSAN INTERNATIONAL FILM FESTIVAL← 공식 트레일러ContentsⅠ.서론- 부산국제영화제란?- 행사개요Ⅱ. 본론- 행사 구성 및 현황- 방문자- 마케팅 전략- 스폰서- 성공요인- 영향 및 성과- 경제적 효과- 사회,문화적 효과Ⅱ. 결론- 문제점 - 발전방안 Ⅳ. 참고문헌 및 Q&A2010 부산국제영화제Ⅰ.서론1. 행사소개2. 행사개요부산국제영화제 Ⅰ.서론1.매년 10월 둘째 주 부산에서 9일간 열리는 국제영화제부분적으로 경쟁부

  • [도시지리] 도시마케팅과 사례분석
  • 전략 일반을 장소마케팅으로 이해함으로써, 다소 광의의 해석을 내리고 있다. 다시 말해 도시 마케팅은 문화에서 경제적인 번영의 가능성을 찾자는 시도이다. 앞으로, 이러한 도시 마케팅의 몇 가지 사례를 분석해 봄으로써, 그 의미와 한계, 발전 전략 등을 알아보도록 한다. 본론Ⅰ. 부산국제 영화제를 통해 본 한국의 도시마켓팅 성공사례부산국제영화제는 1996년 제 1회를 시작으로 하여 매년 발전을 거듭해 오면서 우리나라뿐 아니라 국제적으로도

  • [국제마케팅] 부산국제연극제 국제마케팅전략
  • 세계문화 축제로의 도약을 위한,국제마케팅 전략선정이유부산국제연극제란?SWOT 분석현재의 문제점 & 장점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Contents결론선정이유선정이유Why부산국제연극제인가마케팅은, 비영리기관 및 문화제에도 적용될 수 있다. 생각을 넓히자.지난, 5월‘부산국제연극제’가 개최된 사실을 아는 사람들은 몇 명이나 될까?‘부산국제연극제’를 ‘부산국제영화제’만큼의 인지도를 갖게 하기 위한 방법은?!선정이유조직위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