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코카콜라 인터넷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8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코카콜라 소개

Ⅱ. 인터넷으로 전장을 옮긴 콜라전쟁

1. 콜라시장은 침체하고 있다.

1>콜라를 소비하지 않는 환경

2>이러한 환경을 헤쳐나올 수 있는 해법은?

2. 코카콜라의 인터넷 프로모션

1>오프라인상의 코카콜라

2>인터넷 마케팅의 승리자는 코카콜라
*cokeplay.com이란 무엇이며 소비자는 cokeplay.com에 왜 접속하는가?
*cokeplay.com에서는 무엇을 할 수 있나?
*cokeplay.com을 통한 프로모션은 성공적인가?


Ⅲ. 인터넷 프로모션이 나아가야 할 방향

1>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2> 컨텐츠의 개발

3> 현지화 전략

본문내용
Ⅰ. 코카콜라 소개

인간이 음료를 즐기기 시작한 이후로 가장 사랑받는 음료 중의 하나가 콜라가 아닌가 한다. 코카의 잎과 콜라나무의 열매, 카페인 등을 주원료로 1886년 만들어 진 이 검은색 액체는 국토와 이념, 사상과 관계없이 지구상 어느 곳에서나 접할 수 있는 음료가 되었다.
이 검은 액체, 콜라하면 떠오르는 코카콜라이다. 태어난 지 120여년에 이르는 지금까지도, 살아남기 위한 치열한 마케팅 전쟁을 하고 있다. 콜라전쟁이다.

*코카콜라(The Coca-Cola company) : 1886년 애틀란타의 약제사인 J.S.펩버턴이 코카의 잎, 콜라열매, 카페인 등을 주원료로 하는 음료를 만들고 ‘코카콜라’라는 이름으로 상품화하였다. 1919년 현재의 회사조직을 설립하고 탄산음료 판매를 개시하기 시작하였으며, 제2차 세계대전 중 미 국방성의 후원으로 매출이 대폭적으로 늘어났다. 현재는 코카콜라 이외에, FANTA, SPRITE, POWERADE, MINUTEMADE 등의 탄산음료와 과즙음료를 판매하는 종합음료회사이며, 현재는 한국코카콜라(주)라는 직영체제를 통해서 음료를 판매하고 있다.
참고문헌

*자료출처*
서적 : 마케팅(김용호 외 7인 공저)
인터넷 마케팅 이론과 실제(이종호 외 4인 공저)
광고관리론(이종호 저)
포지셔닝(Jack Trout & Al Ries)

인터넷 : 네이버지식iN(http://kin.naver.com/)
다음cafe 광고쟁이(http://cafe.daum.net/inno)
식품음료신문(http://thinkfood.co.kr)
매일경제신문(http://www.mk.co.kr/)
조선일보(http://www.chosun.com/)
동아일보(
http://blog.naver.com/njbaeny
http://blog.naver.com/mcvac11th
그 외 여러 인터넷 사이트와 블로그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그냥..
  • qybnor***
    (2008.03.29 20:21:13)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코카콜라의 인터넷 마케팅 전략
  • Coca Cola Internet Marketing ProposalProposal BriefThis material is proprietary to Portfolio Associates.It contains trade secrets and confidential information which is the property of Portfolio Associates.This material is solely for the Client’s internal use.This material shall not be used, reproduced, copied, disclosed, transmitted,in whole or in part, without the express consent of Portfolio Associates2CocacolaIn Interactive MediaContentsI. 코카콜라는어디에 있는가?* 과거의 코카콜라* 현재의 코카콜라* 코카콜라의 위기II. 코카콜라의re-Commun

  • 한국 코카콜라 온라인 마케팅 성공사례
  • 코카콜라 사이트 뿐만 아니라 테이터스초이스나 비타500에게도 밀리는 5위이다. 코카콜라의 인터넷 프로모션 사이트인 cokeplay.com의 193위라는 전체사이트 순위는 실제로 엄청난 것이다. cokeplay.com이 무형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인터넷포털이나 금융사이트, 고관여제품군인 자동차나 휴대폰 사이트가 아닌, 단순한 저관여 소비재의 프로모션 사이트인 것을 감안하면 대단한 것이라 할 수 있다. 코카콜라의 다양한 온라인 마케팅결론부온라인에서 이제

  • 인터넷판매경로의 전략과 활용
  • 마케팅 믹스는 제품, 가격, 유통, 촉진전략을 적절히 조화하여 표적시장에 도달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제품과 인터넷을 연결하는 ‘인터넷 인스턴트 마케팅’,제품과 휴대전화를 연결하는 ‘모바일 인스턴트 마케팅’ 등 첨단 인스턴트 마케팅이 확산되고 있다. 제품을 구입한 직후 인터넷이나 휴대전화를 이용해 경품 당첨 여부를 곧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해주는 마케팅 프로그램들이다.인터넷 마케팅의 대표적인 업체는 코카콜라. 이 회사는 최근

  • [설문지] 코크플레이(Cokeplay)마케팅
  • 코카콜라의 홍보만이 아닌 음악 게임 모바일 쇼핑 등을 이용 할 수있다는 사실에 대한 느낌은 어떻습니까?1. 좋다. 2. 보통이다. 3. 나쁘다. 15. 코크플레이에서 더욱 추가(보강)되었으면 하는 부분은 무엇입니까?1. 게임아이템 2. mp3등 뮤직샵 3. 벨소리등 모바일샵 4. 제휴 쇼핑몰16. 인터넷 마케팅 행사를 본 적이 있습니까? (예를 들어 길거리에서 온라인 쿠폰 등을 나눠주는 것등)1. 예 2. 아니요17. 평소에 인터넷을 통해서 포인트를 적립하는 서비스를

  • [독후감및요약] 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에게 빨간옷을 입혔는가 을 읽고
  • 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클로스에게 빨간 옷을 입혔는가? 그것은 철처한 코카콜라 회사의 마케팅 전략이었다고 말할 수 있다. 원래의 3세기경 소아시아의 파타라에서 출생한 성 니콜라스에서 유래했다는 설이 유력하다.현재의 터키 지역인 미라 지방의 주교를 지낸 성 니콜라스는 일생동안 어린이들을 사랑했고 어린이들 모르게 창문 너머로 선물을 던져주고 하였다고 한다. 그리고 미국에 산타클로스가 전해진건 네델란드에서 이민 온 사람들을 통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