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rberry 버버리 국제경영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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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목 차 ]

1. 버버리 개요
1)버버리의 역사
2)버버리의 배경
3)버버리의 인물

2. 버버리 분석
1)4p분석
2)브랜드 SWOT분석

3. 버버리 위기

4. 마케팅 전략
- 스타 마케팅 전략
- 귀족 마케팅 전략
- 리포지셔닝 전략

5. 버버리 성공비결

6. 시사점

참고문헌
본문내용
1-2. 버버리의 배경

[ 역사가 녹아있는 자연스런 멋 - 버버리 ]

버버리는 코트의 대명사로 오랫동안 가장 사랑받고 있는 브랜드 중 하나이며, 누구나 한 벌은 소유하고 싶어 하는 의류이다.
패션 명품 `burberry`의 창시자인 토마스 버버리(Thomasr burberry)는 원래 포목상으로 당시 농부나 목동들이 즐겨 입었던 스목-프록이라는 옷감에 특별한 관심을 가지고, 소재 개발과 연구를 거듭하여 `개버딘`이라는 혁신적인 원단을 개발.이 소재는 여름에 시원하고 겨울에 따뜻하며, 입고 난 후 세탁이 수월하고 비교적 습기의 영향을 덜 받기 때문에, 비가 자주 오고 축축한 영국 기후에 적합한 레인코트에 안성맞춤이었다.

[개버딘]
미리 방수처리한 면사를 촘촘히 직조한 후에 다시 한 번 방수처리를 한 것으로 방수성이 뛰어나고 비나 눈을 맞아도 한기를 느끼지 못할 만큼 보온력이 뛰어나며 더운 기후에서도 열을 차단하는 내수성과 내구성, 통기성 및 단열성이 뛰어난 천.










이처럼 우수한 품질과 실용성 덕분에 개버딘 버버리는 영국 국왕 에드워드 7세에 의해 많은 사랑을 받으며 명품으로 알려지게 되었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버버리 2002/03 annual report,
버버리 홈페이지 www.burberry.com,
야후금융정보 finanace.yahoo.co.uk
마이애미 해럴드 www.miamiherald.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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