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설화수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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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요 약
□ 설화수 개발 배경
□ 설화수의 브랜드 목표
□ 한국적 감성에 바탕을 둔 설화수 마케팅 활동
□ 설화수 브랜드의 성공요인

■ 주 제

■ SWOT분석

■ STP

■ 4P

■ 문제점 및 대안

■ 제 언
본문내용
■ 요 약
□ 설화수 개발 배경
아모레퍼시픽은 90년대 중반 소비 시장을 급속히 장악해가고 있던 외국 명품 화장품에 맞서기 위해 고유의 역사성과 기술의 집대성을 바탕으로 ‘한국적인 것이 세계적인 것’이라는 단순한 명제에서 출발해 그 대응방안으로 한방화장품을 내세우기로 결정하였다. 개발 당시 자연과 웰빙을 지향하고 그 방법론을 동양적인 배경에서 찾으려는 사회적 트렌드가 밑바탕이 되었다. 이에 따라 소비자들은 화장품에서도 서구인들의 피부에 맞춘 수입 화장품 대신 한국인의 피부에 맞는 한방화장품에 눈길을 돌리기 시작하였다.

□ 설화수의 브랜드 목표
아모레퍼시픽은 한국적인 고고한 아름다움을 전할 수 있는 브랜드 이미지를 위해 외면으로는 여리지만 내면에는 강인한 한국 여인의 아름다운 여성상을 상징할 수 있는 ‘눈 속에 피는 꽃’을 최종 아이템으로 선정하여 인간과 자연의 조화 등 동양사상의 키워드를 담은 설화수를 브랜드 네임으로 하였다. 또한 전통원료를 사용한 한방브랜드로써 한방효과의 원리를 담아 처방에 대한 신뢰감을 고객들에게 지속적으로 전달하고 한국적인 신비한 이미지를 통해서 한국인의 미의식을 계승하는 것이고 전통적인 아름다움을 돋보이게 해 글로벌 명품 브랜드로 육성하는 것이 ‘설화수’의 브랜드 목표이다.

□ 한국적 감성에 바탕을 둔 설화수 마케팅 활동
아모레퍼시픽의 설화수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명품 브랜드로써 ‘한국적인 문화 감성’에 호소하는 마케팅과 함께 화장품 업계에 최근 들어서 저가라인 보다 고가의 프리미엄 시장이 확대 되면서 아모레퍼시픽은 고급화 전략을 통해 화장품 매출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제품 : 동의보감에 기초해 제조하였으며 특히 효능이 우수한 다섯 원료인 옥죽, 작약, 연자육, 백합, 지황을 최대 상승효과를 낼 수 있도록 조합하여 만든 이 성분은 한방특허를 받기도 했다. 제품의 용기 또한 서예가의 서체로 브랜드 로고를 디자인했고 한복치마와 기와, 동의보감 처방전 등의 한국적인 감성 이미지를 디자인에 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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