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스웨스트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8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선정이유

2. 기업소개

4. STP 분석

5. 4P's

6. 전반적인 성공요인

7. 시사점 및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
본문내용

1. 선정이유

9·11 테러 이후 미국의 많은 경기 변동으로 인해 수많은 항공 업체들이 도산을 하고, 항공업계의 극심한 불황 속에서도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항공사가 하나 있었는데 그것이 바로 ‘사우스 웨스트항공’이다. 사우스 웨스트항공은 1973년 이후로 지금까지 매년 이익을 창출하는 유일한 기업으로 국제노선 없이 미국 내 59개 대도시만 운항하는 미국 내 4∼5위권의 항공사다. 대형 항공사들의 파산설이 나도는 가운데에도 이듬해 4천명의 신규고용 계획을 발표하는 등 미국에서 가장 건실하고 경영성과가 좋은 기업 중 하나로 부각되고 있다. 사우스 웨스트 항공은 설립 이래 32년간 계속 흑자를 내고 있는 기업이며 또한, 창업 이래 노사분규가 한 번도 일어나지 않았다고 한다. 그리고 미국 경제주간지 '포천(fortune)'이 선정한 2003년 미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2위로 선정되었고 일하기 좋은 기업(GWP·Great Work Place) 연속 선정될 정도로 미국 항공사의 대표적인 성공신화로 꼽힌다. 미국에서는 사우스 웨스트의 경영진의 탁월한 리더십과 고객 서비스를 칭송하는 경제경영서가 10권 이상 나올 만큼 연구대상이라고 한다. 이렇게 사우스 웨스트항공이 유나이티드항공사처럼 아주 큰 대기업이 아닌 데도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들이 무엇인지 조사해 보았다.
고객에게 사우스 웨스트항공사는 이렇게 기억된다고 한다. '싸고 안전하고 지정좌석이 없으며, 항상 정시에 이륙하고 짐을 잃어버릴 염려가 없는 항공사, 유머가 풍부한 승무원들이 제공하는 파격적인 쇼를 즐기며 실컷 웃을 수 있는 항공사'라고 말이다.
9.11 테러와 사스(SARS)로 인해 다른 항공사들은 큰 손실을 입고 문을 닫았지만 흑자 행진을 이어갈 수 있었던 사우스 웨스트 항공의 마케팅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우스웨스트항공 성공요인과 사우스웨스트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사우스웨스트항공 미래방향제시
  • 사우스웨스트항공성공요인 마케팅전략 미래방향제시=목차=1. 사우스웨스트항공 기업소개2. 저가항공사의 개념3. 사우스웨스트항공 성공요인4. 사우스웨스트항공 마케팅전략 사례연구5. 사우스웨스트항공의 미래방향 제시1. 사우스웨스트항공 기업소개1971년 러브필드에서 본사를 두고 항공 사업을 시작한 사우스웨스트항공은설립초기부터 단거리 구간을 저운임, 고빈도로 운항함을 기본전략으로 삼고 운항을 시작한 최초의 저비용항공사이다

  • 사우스웨스트항공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사우스웨스트 현마케팅,경영전략분석과 사우스웨스트 항공 향후전략 기획안
  • 사우스웨스트항공기업분석과 전략방안연구 INDEXI. 서론1. 사우스웨스트항공 기업소개1) 사우스웨스트항공 (Southwest Airline) 기업개요2) 연혁2. 사우스웨스트 SWOT분석(1) 강점 (Strength)(2) 약점 (weakness)(3) 기회 (Opportunity)(4) 위협 (Threat)II. 본론1. 사우스웨스트 항공 기업내부분석(1) 내부자원분석(2) 조직분석(3) 기업의 장단점(4) 성공요인2. 사우스웨스트 마케팅사럐(1) 펀마케팅(2) 차별화 마케팅(3) 프로모션전략3. 사우스웨스트 현재 경영전략(1)

  • [마케팅관리] 사우스웨스트항공 마케팅조사
  • 사례조사: 사우스웨스트항공♦목차Ⅰ. 회사소개Ⅱ 상황분석(소비자분석+시장분석)Ⅲ. 사우스웨스트항공의 마케팅전략 (+4P)Ⅳ. 나아가야할방향Ⅰ.회사소개경쟁이 치열한 항공업계에서 연속 흑자를 내고 있는 사우스웨스트항공은 철저한 저 운임과 정확한 운행시간, 많은 비행횟수 등으로 명성을 얻었다. 하지만 그것만 가지고 성공한 것은 아니다. 고객에게 즐겁고 놀라운 경험을 제공했기 때문에 성공할 수 있었던 것이다. 사우스웨스트항공의

  • 사우스웨스트항공 서비스마케팅 전략
  • 사우스웨스트항공 서비스마케팅 전략o목차01. 사우스웨스트항공 기업개요2. 사우스웨스트 기업성장 History3. 사우스웨스트 서비스마케팅 전략분석1. 사우스웨스트항공 기업개요사우스웨스트항공은 1967년 설립되어 텍사스 주 댈러스에 본사를 둔 최초의 저비용항공사이며 1971년부터 사우트웨스트항공이란 이름의 항공사로 운항을 시작하였다사우스웨스트는 2002년, 미국에서 제 4위의 항공사로 성장하였다. 처음 출발할 때부터 단거리노선과 높은

  • 사우스웨스트항공 마케팅 4P,STP,SWOT분석
  • 사우스웨스트항공 마케팅 4P,STP,SWOT분석INDEX1. 사우스웨스트항공 기업소개2. 사우스웨스트 기업 핵심역량3. 사우스웨스트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4. 사우스웨스트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5. 사우스웨스트 마케팅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6. 결론 및 나의견해1. 사우스웨스트항공 기업소개사우스웨스트항공은 매년 1억여명 이상의 고객에게 45000명 이상의 직원들이 모범적인 고객 서비스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