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스웨스트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8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Southwest Airlines,사우스웨스트항공,사우스웨스트항공마케팅전략,사우스웨스트항공기업분석,항공사분석전략
- Southwest Airline,사우스웨스트,사우스웨스트항공,사우스웨스트전략,사우스웨스항공전략,사우스웨스트마케팅,사우스웨스트항공 성공요인
- [사우스웨스트항공 마케팅사례분석 보고서] 사우스웨스트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마케팅 사례연구및 사우스웨스트항공 현 문제점과 미래전략방안연구
- [사우스웨스트 마케팅 PPT] 사우스웨스트항공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사우스웨스트항공 서비스,경영전략과 향후전망
- [마케팅] 사우스웨스트항공의 마케팅
- 목차
-
1. 선정이유
2. 기업소개
4. STP 분석
5. 4P's
6. 전반적인 성공요인
7. 시사점 및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
- 본문내용
-
1. 선정이유
9·11 테러 이후 미국의 많은 경기 변동으로 인해 수많은 항공 업체들이 도산을 하고, 항공업계의 극심한 불황 속에서도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항공사가 하나 있었는데 그것이 바로 ‘사우스 웨스트항공’이다. 사우스 웨스트항공은 1973년 이후로 지금까지 매년 이익을 창출하는 유일한 기업으로 국제노선 없이 미국 내 59개 대도시만 운항하는 미국 내 4∼5위권의 항공사다. 대형 항공사들의 파산설이 나도는 가운데에도 이듬해 4천명의 신규고용 계획을 발표하는 등 미국에서 가장 건실하고 경영성과가 좋은 기업 중 하나로 부각되고 있다. 사우스 웨스트 항공은 설립 이래 32년간 계속 흑자를 내고 있는 기업이며 또한, 창업 이래 노사분규가 한 번도 일어나지 않았다고 한다. 그리고 미국 경제주간지 '포천(fortune)'이 선정한 2003년 미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2위로 선정되었고 일하기 좋은 기업(GWP·Great Work Place) 연속 선정될 정도로 미국 항공사의 대표적인 성공신화로 꼽힌다. 미국에서는 사우스 웨스트의 경영진의 탁월한 리더십과 고객 서비스를 칭송하는 경제경영서가 10권 이상 나올 만큼 연구대상이라고 한다. 이렇게 사우스 웨스트항공이 유나이티드항공사처럼 아주 큰 대기업이 아닌 데도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들이 무엇인지 조사해 보았다.
고객에게 사우스 웨스트항공사는 이렇게 기억된다고 한다. '싸고 안전하고 지정좌석이 없으며, 항상 정시에 이륙하고 짐을 잃어버릴 염려가 없는 항공사, 유머가 풍부한 승무원들이 제공하는 파격적인 쇼를 즐기며 실컷 웃을 수 있는 항공사'라고 말이다.
9.11 테러와 사스(SARS)로 인해 다른 항공사들은 큰 손실을 입고 문을 닫았지만 흑자 행진을 이어갈 수 있었던 사우스 웨스트 항공의 마케팅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인적자원관리] 삼성전자의 인사관리와 개선방안
- 분석심리학의 창시자 융의 일대기 융 생애 융 일화 융 중요 이론 융 주요 이론 융 저서 융 영향 융 공헌 융 업적 융 소개 융 조사 융 분석 융 개요 융 고찰 융 소고 융 피피티 융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