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론] 대교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8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대교 연혁
2. 기업 개요
3. 환경 분석
4. 전략분석
5. 대교의 성공요인
5. 대교의 미래
본문내용
1. 대교 연혁

'눈높이사랑 눈높이교육’을 모토로 21세기 세계적인 교육정보서비스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는 대교는 1976년 1월 1일 창업 이래 26년 동안 눈높이 학습 시스템을 정착시켜 2002년 7월 현재 전국 230만 눈높이회원과 1만 8천여 대교 가족에 이르게 되었다. 눈높이의 교육철학을 바탕으로 교육산업, 교육문화 발전에 기여해 온 대교는 2005년 한국 브랜드 파워에서 7년 연속 1위에 선정됨으로써 ‘눈높이’는 이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확고히 자리 잡았다. 또한, 한국의 높은 교육열과 선진화된 교육시스템을 바탕으로 대교의 교육상품은 해외시장에서도 성장 잠재력을 보이며 눈높이 브랜드의 세계화를 이뤄나가고 있다.

2. 기업 개요
대교의 주력사업은 눈높이 학습지 사업으로써 2004년 말 기준 약 220만 회원(과목수 기준)을 보유하고 있으며, 전국에 약 450개의 눈높이 교육센터에 13,000여 눈높이교사를 통해 눈높이수학 등 15개 제품의 학습지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대교는 주력사업과의 시너지효과가 있는 고부가가치 영역에서 다양한 교육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소빅스 영업본부는 유아 및 초등영역을 대상으로 전집 및 교구재를 튜터 판매조직에 의해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소빅스 교육본부는 대교의 대표 유아브랜드로 유아학습지, 유아교구재 회원관리 사업을 주축으로 유치원 등 유아전문 기관을 대상으로 영업을 펼치고 있다. 지캠프는 중등 및 초등학교 고학년 대상의 학원사업으로 단과전문 클래스학원을 운영하고 있다. 이밖에 2006년 방과후 학교 실시에 따라 수혜가 예상되고 있는 방과후 컴퓨터교실과 영어교실을 운영하고 있는 학교사업본부, 국내최대 교육전문사이트 에듀피아닷컴(www.edupia.com)을 통해 다양한 온라인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e-사업, 중국어 전문 방문학습지 차이홍, 미국 중국 동남아시아 등 주요 해외교육 시장을 타겟으로 한 해외사업 등이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항공기업경영론] 인천공항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 론건국이래 가장 큰 공사라는 명성에 걸맞게 인천국제공항은 아직까지는 큰 문제없이 순조롭게 운영되고 있다. 하지만 앞으로 갈 길이 멀다. 주변의 경쟁 공항과의 차별적인 마케팅과 고객을 중심으로 생각하는 경영활동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고, 열악한 재무구조를 서둘러 개선하여, 재정적 압박에서 벗어날 필요가 있다. 또한 포화상태인 공항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제 2단계 사업을 예정대로 시행하여, 동북아 최대의 허브공항으로 꼽히기에 손

  • [기업윤리] 기업과 NGO 전략적제휴
  • 2004. 12. 15기업윤리 Report기업과 NGO( 전략적 제휴 - 대립에서 동반자로 )목 차■ 서 론■ 본 론 ● 제휴의 필요성◦ 기업 환경 변화◦ NGO 환경 변화◦ 부문 내 제휴의 한계● 제 휴 - 일반론(형태, 효과) 및 해외 사례◦ 자선적 교환◦ 마케팅적 교환◦ 경영적 교환● 한국에서의 제휴◦ 기업과 NGO의 대립 경향◦ 한국에서의 제휴를 위한 제안◦ 전략적 제휴 사례 : 라파즈한라시멘트 & 백두대간보전회CJ(주)의 사회공헌 활동■ 결 론기업윤리 R

  • [호텔경영론] 그랜드하얏트호텔의 성공 노하우
  • 경영자의 안목이 과 그것을 어떤 경영방식으로 구현할 것인가에 대한 구체적인 방안이 필요하다. ※ 참고문헌◈ 그랜드 하얏트 서울 홈페이지http://www.grandhyattseoul.co.kr ◈ 한국관광공사 http://www.visitkorea.or.kr ◈ 한국관광호텔업중앙회 http://www.hotelskorea.or.kr ◈ 다음 까페 자료실http://cafe.daum.net/cybertourism◈ 네이버, 엠파스 지식인P.S교수님 그랜드 하얏트 재무제표는 올라온 곳이 없어서(금감원, 증권사이트등 열심히 찾았음) 하얏트 호텔에 직접 전화

  •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경영분석
  • 고객에게 진실한 마음을 전달하고자 노력했기 때문이다. 이러한 아웃백의 투철한 고객 중심 이념은 업종을 넘어 다른 많은 글로벌 기업들에 시사하는 바가 크다. 참고문헌 • 권경대 외 3(2003), 패밀리 레스토랑 브랜드의 전형성 구축과 슬로건 런칭 방안에 관한연구, 한국외국어대학교 경영정보대학원, 26• 월간식당 2003년 8월호• 호텔 & 레스토랑 2004년 2월호 • 매일경제 2003년 6월• www.outback.co.kr• 한국 외식산업 연구소 www. foodservice.co.kr

  • 그랜드인터컨티넨탈호텔와 코엑스인터컨티넨탈호텔
  • 론, 관광 그리고 금요일에는 와인과 레스토랑 관련 직업을 가진 이들에게 적용될 예정입니다. 또한 와인이나 위스키를 병으로 주문할 경우 가격대에 따라 무료 타파스가 서비스로 주어집니다.타파스와 함께 다양한 종류의 와인을 잔이나 병으로 즐길 수 있는 이번 로비 바의 프로모션은 와인 관련 액세서리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며 다양한 양질의 쿠바산 시가도 준비됩니다. 또한 저녁 9시 이전에 와인을 병으로 주문할 경우, 10%의 할인과 함께 로비 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