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주)살림원 G -came(상표명, 디자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8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회사 소개 ◈
◈ STP분석 ◈
◈ SWOT 분석 ◈
◈ 마케팅믹스의 4Ps ◈
◈ G-came의 문제점 및 평가 ◈
- 본문내용
-
◈ 회사 소개 ◈
(주)살림원은 1991년 천연원료로 된 세제를 개발한 것을 시작으로 1992년 공장등록, 그 이후 대리점, 쇼핑몰 등을 개설하여 2005년에는 벤처 기업에 등록한 회사이다. ‘인간과 자연은 하나’라는 원칙에 충실하여, ‘모든 제품을 오직 천연 원료만 사용하여 만든다.’라는 경영이념 하에 친환경 세정제를 판매하고 있다. 제품 범주는 인체용, 주방용, 세탁용 세정제로 청결과 관련된 대부분의 제품을 다룬다. 여성 벤처 우수상품 공동 브랜드 WE에 선정되었다.
◈ STP분석 ◈
1) Segmentation
특정 시장을 노리고 제품을 개발했다기보다는 친환경 제품을 개발한 것을 계기로 시장에 진입한 쪽에 가까워서 특별히 인구통계적 변수로 사람들을 분류할 사항은 없다. 심리적 변수로 볼 때는 ‘친환경’에 대한 관심이 날이 갈수록 높아지고 사람들의 소득이 증가함에 따라 천연재료로 만든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2) Target
비차별적 마케팅, 의도적으로 노리는 연령이나 성별은 없지만 여러 가지 효과가 있는 샴푸나 주방용품 등 제품의 기능으로 볼 때 상대적으로 남성들보다 여성들이 Target이 될 확률이 높다. ‘친환경’이라는 풍조가 당위성을 가지고 있지만 실제로는 잘 확산되지 않는 상황에서, 천연원료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을 1차 target으로 노려 ‘100% 천연원료 제품’이라는 욕구를 충족시켜 매출의 증가를 꾀하고 있고 또한 더 나아가서 지금은 천연원료를 생소하다 여기는 다른 소비자들도 천연원료로 만들어진 세정제에 관심을 갖도록 노력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