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OK cashbag(오케이 캐쉬백)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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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2. 본론

1) “포인트 족”이란?
2) “포인트 족”의 유형
3) OK cashbag 이란?
5) 마케팅 Mix - 4P (Product, Place, Price, Promotion)
6) 마케팅 상황분석
7) 3C 분석 (앞에서 다룬 내용이므로 간략하게 정리)
8) STP(시장 세분화, 목표, 위치화 등)
9) 5 Force 분석
10) 내부 역량 분석(SWOT)
11) OK Cashbag Knowhow 5척
12) 종합평가 ( 시사점 및 교훈 )

3. 결론
본문내용
1. 서론

일단 마일리지란 단어의 어원을 살펴보면, 자동차나 항공기의 총 주행거리를 뜻 한다. 이렇듯 마일리지 포인트는 이전부터 항공사에서 행해지던 마케팅 수 단으로, 미국의 한 항공사에서 고객의 비행거리에 비례해 일정거리의 항공권을 무료로 나눠주는 것으로 시작되었다.
이렇게 시작된 마일리지 제도는 기업화를 거쳐 상품화 되면서 고객에게 사용한 만큼 돌려받을 수 있다는 혜택으로 크게 어필했고 이를 이용해서 현금처럼 이용하는 사람이 많아지면서 이른 바 ‘포인트 족’이 등장하기에 이르렀다.
우리는 이‘포인트 족’에 시각을 모았다. 그리고 이 ‘포인트 족’을 등장하게 한 중심적 역할을 한 상품으로 “OK cashbag"을 선정했다. 이제부터 이에 대해 자세히 들어다보자.

2. 본론

1) “포인트 족”이란?

◉ 포인트는 내 운명!
제품 구매 시 적립 가능한 포인트를 모아 나중에 현금처럼 사용하는 것을 생활화 하는 사람을 뜻한다. 이는 제품을 구매할 때 뿐 아니라 서비스 이용 및 각종 이벤트를 통한 포인트 적립도 포함한다. 이들에게 이제 포인트는 고객에게 제공되는 추가 서비스가 아닌 당연히 받아야 하는 보상으로 느낀다. 어떤 매장에 어떤 종류의 포인트 적립이 가능한 지에 대한 정보는 이들에게 필수이다.
참고문헌
1) 최신마케팅원론 "philip Kotler, Gray Armstrong 2003년 제6판 도서출판 석정
2) 레포트 월드 포인트 왕국을 꿈꾸는 sk의 ok캐쉬백
3) 레포트 월드 짠돌이와 짠순이를 위하여!! 캐쉬백 마케팅
4) 한국경제 신문 99년9월1
5) 한국경제신문 2003년 10월 28일
6) 네이버 지식검색
7) 마일뱅크 홈페이지 www.milebank.co.kr
8) 포인트뱅킹 홈페이지 www.nointbanking.com
9) 팝 포인츠 홈페이지 www.nonnoints.co.kr
10) 포인트파크 홈페이지 www.nointnark.com
11) 해피캠퍼스 [마케팅] 오케이 캐쉬백
12) 시사경제주간지<이코노미21> www.economy21.co.kr
13) 매일경제신문 www.mk.co.kr
14) 한국경제신문 www.hankyung.com
15) 중앙일보 www,join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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