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OK cashbag(오케이 캐쉬백)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8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2. 본론
1) “포인트 족”이란?
2) “포인트 족”의 유형
3) OK cashbag 이란?
5) 마케팅 Mix - 4P (Product, Place, Price, Promotion)
6) 마케팅 상황분석
7) 3C 분석 (앞에서 다룬 내용이므로 간략하게 정리)
8) STP(시장 세분화, 목표, 위치화 등)
9) 5 Force 분석
10) 내부 역량 분석(SWOT)
11) OK Cashbag Knowhow 5척
12) 종합평가 ( 시사점 및 교훈 )
3. 결론
- 본문내용
-
1. 서론
일단 마일리지란 단어의 어원을 살펴보면, 자동차나 항공기의 총 주행거리를 뜻 한다. 이렇듯 마일리지 포인트는 이전부터 항공사에서 행해지던 마케팅 수 단으로, 미국의 한 항공사에서 고객의 비행거리에 비례해 일정거리의 항공권을 무료로 나눠주는 것으로 시작되었다.
이렇게 시작된 마일리지 제도는 기업화를 거쳐 상품화 되면서 고객에게 사용한 만큼 돌려받을 수 있다는 혜택으로 크게 어필했고 이를 이용해서 현금처럼 이용하는 사람이 많아지면서 이른 바 ‘포인트 족’이 등장하기에 이르렀다.
우리는 이‘포인트 족’에 시각을 모았다. 그리고 이 ‘포인트 족’을 등장하게 한 중심적 역할을 한 상품으로 “OK cashbag"을 선정했다. 이제부터 이에 대해 자세히 들어다보자.
2. 본론
1) “포인트 족”이란?
◉ 포인트는 내 운명!
제품 구매 시 적립 가능한 포인트를 모아 나중에 현금처럼 사용하는 것을 생활화 하는 사람을 뜻한다. 이는 제품을 구매할 때 뿐 아니라 서비스 이용 및 각종 이벤트를 통한 포인트 적립도 포함한다. 이들에게 이제 포인트는 고객에게 제공되는 추가 서비스가 아닌 당연히 받아야 하는 보상으로 느낀다. 어떤 매장에 어떤 종류의 포인트 적립이 가능한 지에 대한 정보는 이들에게 필수이다.
- 참고문헌
-
1) 최신마케팅원론 "philip Kotler, Gray Armstrong 2003년 제6판 도서출판 석정
2) 레포트 월드 포인트 왕국을 꿈꾸는 sk의 ok캐쉬백
3) 레포트 월드 짠돌이와 짠순이를 위하여!! 캐쉬백 마케팅
4) 한국경제 신문 99년9월1
5) 한국경제신문 2003년 10월 28일
6) 네이버 지식검색
7) 마일뱅크 홈페이지 www.milebank.co.kr
8) 포인트뱅킹 홈페이지 www.nointbanking.com
9) 팝 포인츠 홈페이지 www.nonnoints.co.kr
10) 포인트파크 홈페이지 www.nointnark.com
11) 해피캠퍼스 [마케팅] 오케이 캐쉬백
12) 시사경제주간지<이코노미21> www.economy21.co.kr
13) 매일경제신문 www.mk.co.kr
14) 한국경제신문 www.hankyung.com
15) 중앙일보 www,joins.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