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미스터피자의 중국시장 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8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조사 목적
서론
1. 해외 영업 및 현지 시장 진출 연혁
2. 시장현황 및 현지 시장 분석
본론
3. 경쟁우위
4. 진입전략
5. targeting/positioning
6. 제품전략
7. 가격전략
8. 유통전략
9. 촉진전략
10. 시장정보체제
11. 마케팅 조직 및 인력의 현지화
결론
12. 주요 성공요인분석
13. 향후 마케팅 과제
- 본문내용
-
조사 대상 - 미스터피자 / 중국시장
조사 목적
중국 상무부가 발표한 중국 외식산업 시장 현황에 따르면 2005년 외식산업 규모는 전년 대비 21.6% 증가한 7486억 위안에 달했다. 중국 외식산업은 14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는데 1978년과 비교하면 무려 136배나 성장했다.
이렇게 중국 외식산업은 엄청난 잠재력을 갖고 있기 때문에 해외 외식기업의 진출이 활발하다. 지난해 5월까지 중국 진출 해외 외식기업은 314개사로 투자 계약액이 3억4600만 달러에 달한다. 1992년 한중 수교 이후 한식업체 진출이 본격화되면서 베이징에만 500여개 한식당이 있다. 특히 베이징의 코리아타운이라 할 수 있는 왕징지역은 190여 곳이 넘는 한식당이 성업 중이다.
현재 중국시장에서 해외의 기업들이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으며 이에 따라 우리나라 외식 기업들은 중국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전략과 공략 방법 연구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였다. 실제로도 진출기업 중에는 상당한 성공을 거두며 안정적인 성장세를 그리고 있는 기업이 있고, 미스터 피자가 대표적인 예라 할 수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2000년 베이징에 첫 점포를 오픈하고 중국시장에서 성장해 나가고 있는 미스터 피자의 진출 전략을 연구함으로써 우리나라 외식업체의 중국 진출에 대해 더 깊이 알아보기로 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디지털 휴먼 개요, 활용사례, 관련 기술 및 필요성 [디지털 휴먼,디지털 인간,인공지능,Digital Human]
- 워크샵 계획 ppt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