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홍진크라운(주)HJC 전략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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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서 론
1. 기업선정이유
2. (주)HJC 소개
 본 론
1. (주)HJC의 핵심성공요인
2. (주)HJC의 성공적인 국내생산기반전략
3. (주)HJC의 마케팅분석
4. (주)HJC의 해외진출
 결 론
1. HJC의 도약을 위한 새로운 도전과 향후 전망
2. 경쟁력 확보를 위한 과제
3. 맺음말
본문내용
 서 론
1. 기업선정이유
오토바이 헬멧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중소기업으로써 독자 브랜드와 지속적인 연구를 통한 신제품 개발로 세계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무엇보다 (주)HJC는 대부분의 국내 기업과는 다르게 내수보다는 수출에 더 큰 비중을 두고 있다. 대부분의 국내 기업들이 해 외에서 양질의 제품으로도 낮은 가격대를 형성하는 반면에 (주)HJC는 품질이나 가격대 면 에서 우위를 차지하는 몇 안 되는 기업 중 하나이기에 전략경영에 적절한 기업으로 선정하 게 되었다.

2. (주)HJC 소개
1) 회사개요
HJC는 오토바이 헬멧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점유율과 품질로써 정상을 굳건히 지키고 있는 한국의 중소기업이다. HJC는 각 국가에서 요구하는 품질테스트를 통과하기 위해 그에 필요한 장비를 보유하고 있으며, 진출하기에 앞서 철저한 품질테스트를 통해 세계 제일의 품질이라는 이미지를 유지하고 있다. HJC는 진보된 기술과 경쟁력 있는 가격, 최상의 품질수준을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으며, 오토바이 헬멧 메이커로써 세계적인 명성을 확보하고 있다.
HJC는 국내외, 자타공인 오토바이 헬멧 기술력 확보로 세계 40여 국가로 수출하고 있다. 품질관리를 위해 SNE11, ECE, JIS 등 세계 유명 안전규격 획득과 함께 첨단검사 장비를 설치하고 생각 LOT별 파괴검사 등을 실시해 제품출하와 품질관리 과정을 통해 일궈낸 성과인 것이다.
참고문헌
 김영수, 조동섭, [경영사례연구](파주:학연사,2006), pp.294~318
 한국무역협회,[한국의 거상](서울:한국경제신문,2004),pp.63~73.
백정석, 하정필,[위기에서 성공한 변화에 강한기업](서울:야스미디어,2004),pp.223~240.
 한국무역협회,[대한민국을 세일즈하라](서울:한국경제신문,2004),pp.63~73.
 숭실대학교 case study 자료 : 김영수 [오토바이헬멧천하통일 : (주)HJC]
 HJC 공식 홈페이지 : www.hjc-helmet.com
 오토바이 매니아 블로그 : www.motorfashion.net
 한국언론재단 뉴스서비스 : www.kinds.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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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내용이랑 구성이 괜찮아요
  • seul1***
    (2013.06.09 23:17: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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