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의 미래 경쟁력 강화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8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인재육성전략][인재육성][인재]삼성(삼성그룹)의 인재육성전략, SK(에스케이)의 인재육성전략, GE 크로톤빌 연수원의 인재육성전략, 현대백화점의 인재육성전략, 도요타(도요다, 토요타)의 인재육성전략 분석
- 인하대학교 공과대학 CEO과정 필요성에 대한 연구
- 공동체주의 교육의 필요성에 대한 고찰 공동체주의 윤리학 도덕 교육 Sandel 공동체주의 MacIntyre 공동체주의 Taylor 공동체주의 공동체 정의 공동체주의 정의 공동체주의 윤리학 도덕 교육 이론
- [스포츠 시설관리] 공공 체육 시설의 제 문제 -학교 복합화 시설 중심으로
- 한국 의료관광의 실태와 활성화 방안
- 목차
-
▣ 현재의 대학이란?
▣ 대학의 발전은 그렇다면..
1. 사회 공헌 분야
▣ 지역 사회에 이바지와 고객 관리 경영
▣ 교내 봉사 동아리
▣ 사회봉사
2. 윤리 규범 부문
▣ 윤리 규범 실천을 통한 학교 발전의 고찰
▣ 우리 학교의 민원 처리 시스템( 온라인 민원 처리를 중심으로)
▣ 우리 학교 민원 시스템의 특징
▣ 민원 처리의 성실성
3. 투명경영
▣ 우리의 등록금은 어디에 쓰이는가?
▣ 학교의 투명경영에 관한 정부의 정책
▣ 우리학교 투명경영 실태
▣ 언론 매체 및 학생들의 반응(신문 기사 및 설문 조사)
4. 대학 간 협력 및 산학 협력
▣ 국제대학 및 기관과의 교류와 교환학생 수 비교
▣ 구체적인 실천방안
▣ 한양대학교의 기업지원
○ 결론 ○
- 본문내용
-
▣ 현재의 대학이란?
대학의 원초적이고 본질적인 기능이란, 제 분야의 학문을 전문적으로 깊이 있게 연구하는 한편 축적된 지식을 바탕으로 새로운 지식을 창조해나가는 데에 있다. 하지만 지금의 현실에서 대학의 기능을 이런 순수한 학문을 연구하는 것으로 규정하기는 어려울 것이다. 극단적으로 말해서 우리는 자신이 추구하는 학문을 공부하기 위해서, 단지 그 이유 하나만으로 대학에 가기보다는 졸업 후에 좀 더 나은 직업을 갖기 위한 하나의 방편으로써 대학에 진학한다. 공부의 목적이 ‘공부’ 그 자체만의 논의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앞으로의 평생을 좌우할 직업으로 무엇을 선택할 것이냐 같은, 쉽게 말해 ‘취업’으로까지 확대되고 있다. 이러한 현상은 IMF 이후 우리나라 경제가 휘청했을 때를 기점으로 더욱 심화되어왔다. 대학을 졸업하고 사회에 나가도 취업하기가 바늘구멍에 낙타 들어가기였고 그래서 이러한 취업난에 이때부터 대학에서도 실용주의의 바람이 거세어졌다. 이른바 취업에 도움이 되는 학과들이 인기학과가 되는 것이다. 이를테면 모든 학문의 기초인 인문, 자연과학분야의 순수학문보다는 그 학문을 응용해서 실생활에 이용하는 경영, 법학, 의학계열 등의 실용학과에 학생들이 몰리고 있다. 또한 학교 측에서도 학생들의 취업률이 대학의 위상을 평가하는데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순수학문보다는 실용학문에 투자를 많이 하고 있기 때문에 그 격차는 나날이 벌어지고 있다. 그리고 무슨 학과이든지 간에 요새는 자신이 선택한 전공 공부만을 해서는 대학을 졸업하고 나서 취직하기가 어렵다. 실제로 그만그만한 실력을 갖춘 사람들이 회사에 지원을 하기 때문에 회사 입장에서는 다른 평가의 잣대로 지원자들을 골라내는 수밖에 없는 것이다. 회사 측에서 요구하는 그 기준이란, 전형적으로 토익 점수와 같은 영어능력이나 각종 자격증 소지 등이 된다. 그래서 사람들은 대학 졸업반이 되면 좋든 싫든 간에 울며 겨자 먹기로 취직을 위한 토익, 토플 시험을 준비해야한다. 공부를 위한 공부가 아니라 취업을 위한 공부로 대학에서의 학문 활동이 탈바꿈되는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원론_기업의 미션, 사명은 그 기업의 존재이유 나아갈 방향, 비전 등을 제시하여 구성원들과 기업의 가치를 공유하고 동기유발 등을 가능하게 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추천할만한 기업의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기업미션 비전등을 조사한 후 바람직하게 제시된 기업미션 비전 등을 소개하고 조사자의 의견을 추가하시오
- 국제경영 국제시장 진출방식에 따른 국제경영사례 해외직접투자 스타벅스의 한국진출
- 경제 위기 극복 이랜드 사례- 7S모델에 의한 이랜드 조직 문화 분석
- [호텔경영] 벨라지오(Bellagio) 경영분석
- 윤리경영 중요성, 윤리경영 사례 분석
- 코카콜라와 펩시의 마케팅 비교
- 경영전략의 개발(갭분석, SWOT분석, 제품포트폴리오분석)
- [국제경영] 글로벌 SPA 브랜드 `H&M` 생산 프로세스와 경영전략
- 스타벅스(Starbucks)의 한국, 일본, 중국 진출 사례
- 올리브영 마케팅전략과 시장분석 및 올리브영 SWOT분석과 향후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