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GABOX 메가박스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8 / 2019.12.24
  • 4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ssue Definition
2. Situation Analysis
3. Strategy Proposal
4. Review & Conclusion
5. References & Limitations
6. Q&A
본문내용
MEGABOX faced in ...

멀티플렉스 시장의 후발주자

서비스 및 마케팅의 경쟁자 모방으로 인한 차별화가 줄어 듬

서울 진출한 롯데시네마, Cinus 등의 새로운 경쟁자 등장

시장에서 Megabox의 입지를 더욱 향상시킬만한 방안이 필요
참고문헌
www.cgv.co.kr (cgv)
www.cj.net (CJ그룹)
www.megabox.co.kr (메가박스)
www.tyc.co.kr (오리온)
www.seri.org (삼성경제연구소)
www.nso.go.kr (통계청)
www.kofic.or.kr (한국영화진흥위원회)
www.onmedia.co.kr (온미디어)
www.bennigans.cr (씨너스)
www.cine21.com(씨네21)
www.film2.co.kr(필름2.0)
서현석 교수님의 마케팅 수업 핸드북 자료
Principle of Marketing (Kotler저)
생활그룹의 맞수 CJ와 오리온(이코노미21지. 2002-12)
한국 영화산업의 선순환 구조와 발전전략(삼성경제연구소. 2002-2)
우리들이 가장 좋아하는 극장은 어디일까?(일간스포츠. 2003-2)
박종호 CGV대표 “극장을 놀이공간의 패키지로 만들 것입니다”(한경비지니스. 2003-4)
고객 서비스 최고...가고픈 극장 멀티플렉스 CGV(중앙일보. 2002-6)
고객 만족1위(매일경제신문. 2002-2)
이용율은 CGV, 선호도는 메가박스(매일경제. 2003-8)
부자고객을 왕처럼..VIP 마케팅 확산(동아일보. 2003-8)
2003 상반기 –한경소비자 대상 히트상품 트렌드(한국경제신문. 2003-6)
영화보다 재미있는 영화관이죠(스포츠투데이. 2003-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메가박스의 마케팅 전략과 산업구조 분석
  • Marketing Project 메가박스의 마케팅 전략과 산업구조 분석목차Ⅰ서론1. MULTIPLEX(복합상영관)이란?Ⅱ 본론1. 극장산업 구조분석(1) 제품특성 분석(2) 시장특성 분석(3) 환경특성 분석(4) 고객특성 분석2. MEGA-BOX의 연혁(1) MEGABOX 소개(2)메가박스 시설 및 구축 세부현황(3) 전국 메가박스 (4) 메가라인3. 메가박스의 마케팅 전략(1) 상영관 운영방식(2) 설비와 배치(3) 입지에 따른 차별화(4) 영화 배급망(5) 가격전략(6)하루 빠른 개봉(7) 시사회와 영화제

  • CGV의 성공사례조사
  • 마케팅의 요소들을 다시 한번 사용하는 것이 굉장히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생각한다.- 참고 문헌 -- 경영전략 사례집 저자/장세진 출판사/박영사- 2005 마케팅 성공사례 저자/한국능률협회 출판사/한국능률협회 -플러스알파를위한도전 출판사/한국능률협회 - 서비스 경영 - 전략, 시스템, 사례 저자/김연성 출판사/법문사- 인터넷 사이트 : 야후, 엠파스 ,네이버, 한미르 - http://www.cgv.co.kr-메가박스 http://www.megabox.co.kr/-서울경제신문 http://economy.hankooki.c

  • [마케팅]MEGABOX 마케팅 전략
  • - INDEX -Ⅰ. 서론Ⅱ. 멀티플렉스 현황1.멀티플렉스 사업의 전망1) 긍정적 전망2)부정적인 전망2.한국영화상영관 시장의 환경분석1) 제품특성 분석2) 시장특성 분석3) 환경특성 분석Ⅲ. 해운대 메가박스(MEGABOX) 마케팅 전략1. 내적 분석1)MEGABOX2)해운대 MEGABOX2. MEGABOX 마케팅 전략1) 상영관 운영방식2) 설비와 배치3) 입지에 따른 차별화4) 영화 배급망5) 가격전략6)하루 빠른 개봉7) 시사회와 영화제 8) 이벤트를 통한 차별화전략9) 회원제도(메가

  • CGV와 MEGABOX의 마케팅 전략 비교 분석
  • MEGABOX CINEPLEX의 설립연혁 2.두 기업의 경쟁우위 1) CGV 2) 메가박스 3) 경쟁우위의 비교 3. 경쟁전술 1) CGV 2) 메가박스 3) 경쟁전술의 비교 4. 서비스마케팅 1) CGV (1) 상영관 운영방식 (2) 설비와 배치 (3) 입지조건에 따른 차별화 (4) 기타 고객서비스 2) 메가박스 (1) 상영관 운영방식 (2) 설비와 배치 (3) 입지에 따른 차별화 (4) 가격전략 (5) 영화 배급망 (6) 인터넷 비즈니스 (7) 이벤트를 통한 차별화전략 ON-LINE EVENT OFF-LINE EVENT SPECIAL DAY EVENT ① 발

  • [영화마케팅]CGV와 MEGABOX의 비교분석
  • 마케팅 권한 강화로 인한 힘의 불균형 초래 ?(2)수직계열화로 인한 독점 ?2. 한국 영화 상영관 시장의 환경분석1) 기존 공급자 측면2) 잠재적 진입자 측면3) 구매자 측면4) 외부 환경 분석의 결론Ⅱ. 기업분석1. CGV 와 MEGA-BOX의 연혁1) CGV2) MEGABOX CINEPLEX의 설립연혁 2.두 기업의 경쟁우위1) CGV2) 메가박스3) 경쟁우위의 비교3. 경쟁전술1) CGV2) 메가박스3) 경쟁전술의 비교4. 서비스마케팅1) CGV(1) 상영관 운영방식(2) 설비와 배치(3) 입지조건에 따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