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8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선정동기
2. 기업소개
Ⅱ. 본론
1. 캐논의 경영전략
2. 캐논의 핵심역량
3. 캐논의 국내 사업 상황
4. 캐논의 해외 사업 상황
Ⅲ. 결론
1. 캐논의 성공요인
2.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
본문내용
(1) 캐논의 연구개발


세계 각지에 퍼져있는 R&D 거점에서「Canon Over IP」(인터넷 시대를 개척하는 캐논)를 키워드로 연구개발에 힘쓰고 있다.
① 일본에서의 개발
② 유럽에서의 개발
③ 미주지역에서의 개발
④ 오스트레일리어에서의 개발
⑤ 아시아에서의 개발



(2) 캐논의 생산활동


글로벌 최적생산체제의 구축을 추진
유연성있는 생산체제를 강화

① 글로벌 최적생산의 추진
② 시제품 개발시의 불필요요소 제거에 의한 개발
기간과 비용의 절감
③ 최첨단 생산기술
④ 환경부담의 절감




(3) 캐논의 판매활동

① 디지털 솔루션을 세계각지에서...
② e비즈니스의 보다 나은 전개를...
③ 고객만족을 추구

(4) 캐논의 사회문화 지원
① 문화/학술
② 스포츠
③ 영상문화지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캐논의 국제경영 및 마케팅전략과 성공요인
  • 캐논은 자본금 300만 엔과 수십 명의 종업원을 가진 소규모 공장에 불과했지만, 1990년대까지 성공적인 사업다각화를 통해 현재 캐논은 종업원 108,257명, 매출액 3조 4,679억 엔, 순이익 3,433억 엔의 대 회사로 성장하게 되었다. 이는 캐논의 핵심기술과 이를 효과적으로 경영한 결과라고 할 수 있다.국제경영학계 전문지인 ‘Journal of International Business Studies(JIBS)’는 최근호에서 세계 500대 기업의 지역별 매출액을 분석한 뒤 세계 500대 기업 중에서 전 세계에

  • [경영전략] 기업의 경영자원과 핵심역량 -cannon 캐논의 핵심역량경영 사례
  • 전략 같은 세계 공통의 영역에서는 글로벌 스탠더드에 따라야 하지만 사람과 관련된 분야는 문화적 정서적 특성에 맞춘 로컬화가 필수라고 강조하며 인간존중이라는 관점에서 기업의 경영을 고려한다. 캐논은 지난해 매출(연결 기준) 3조4678억엔, 영업이익 5437억엔, 당기순이익 3433억엔을 기록하여 일본 전자업계에서 최고 실적을 올렸는데 이는 5년 연속 사상 최고 실적이다. 특히 영업이익률은 15.7%에 달했다. 지난해 7월 닛케이비즈니스의 존경받는

  • [경영전략] Canon캐논의 핵심역량경영
  • Governance), 기업윤리의 강화를 시도하고 있다.※ 3자 정신캐논의 사풍으로 이어져 내려오는 진취성을 뒷받침하는 행동규범이 3자 정신이다. 3자란 자발(自發), 자치(自治), 자각(自覺)을 뜻한다. 자발이란 스스로 나서 일하는 적극적인 태도, 자치란 자기 자신을 관리하는 것, 그리고, 자각은 자신이 놓인 입장, 역할, 상황을 잘 인식하는 것을 말한다.http://www.canon.co.krhttp://www.rmc.or.kr「글로벌경쟁시대의 경영전략」 - 장세진 지음.

  • [전략경영론] Canon(캐논) 핵심역량을 통한 위기극복 전략
  • Cannon의 핵심 역량을 통한 위기 극복 전략 제안전략경영론1초록2Cannon의 개요(1)Cannon의 소개(2)Cannon의 연혁3일본의경제위기, 위기요소(내부)(1)버블의 시작(2)버블의 팽창기(3)버블의 붕괴4전략(1)선택과 집중-핵심역량 강화(2)R&D 강화-진입장벽 구축(3)일본식 성과주의-종신고용제를 통한 핵심인력 이탈 방지5결과(1)캐논의 불황 극복결과(2)타 기업과의 성과 비교6일본경제위기 vs 글로벌 금융위기(1)글로벌 경제위기의 특징(2)대규

  • [국제경영] 캐논 경영전략
  • 캐논의 사례가 말해주는 집중화된 사업 구조를 통한 경영의 집중성 확보, 기술의 중요성, 문제 해결을 한 근본적인 접근, 장기 경영의 중요성 등이 갖는 의미를 다시 한번 되새겨 볼 필요가 있다.- 목 차 -1. 기업소개(1) 연혁(2) 사업현황(3) 시장현황(4) 사업분야2. 기업성과 분석(1) 글로벌 전자기업으로서의 10년간의 경영성과(2) 산업분야별 경영성과(3) 카메라분야 경영성과3. CI 사업부분(1) 카메라부분 사업연혁(2) 전략 분석(3)경쟁사 비교 분석(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